본문 바로가기
여행기록/홍콩

홍콩여행, 얌차 코즈웨이베이- 귀여운 커스터드 번과 맛 좋은 씨우마이로 딤섬 즐기기!

by lovely alice LovelyAlice 2021. 2. 15.
728x90
반응형

2019년 4월

홍콩하면 딤섬이지. 이건 내 생각이다. 홍콩가면 무조건 딤섬을 먹어야 한다는 그 생각. 나는 이 생각을 늘 실천(?)한다. 아직까지도 한국에서 먹음직스러움 딤섬 가게가 거의 흔치 않으니. 2019년 4월 여행에서도 홍콩의 딤섬집을 찾았다. 쫄깃한 식감의 씨우마이나 달콤하고 부드러운 커스터드 크림이 있는 번까지! 귀여운 캐릭터 딤섬으로 잘 알려진 얌차로 향했다.

 

얌차(yumcha)는 홍콩에서 총 4개의 지점이 있다. 

- 센트럴 / 코즈웨이베이/ 침사추이/ 몽콕

내가 방문했던 곳은 코즈웨이베이 지점. 2018년도에도 들렀던 식당이 얌차 코즈웨이베이 지점이었다. 타임스퀘어 근처에 있어서 자연스레 이곳으로 가게 되었다.

 

 

Yumcha 얌차 코즈웨이베이 지점

- 주소: Emperor Watch & Jewellery Ctr, 2/F Russell St, Causeway Bay, Hong Kong 구글지도 보기

- 연락처: +85223231288

-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얌차 코즈웨이베이 지점 내부는 깔끔!

내부 디자인은 깔끔하고 곳곳에 포인트가 되는 소품들도 인상적이다. 홀 공간과 룸 공간이 따로 분리되어있다. 단체 손님일 경우 룸으로 이동하면 된다. 인원이 적다면 홀에서 식사가 가능하다. 

 

 

완탕튀김

CRISPY SWEET SOUR WONTON (6PCS) HKD59

완탕을 참 좋아하는데, 가끔은 이렇게 튀긴 완탕도 좋아한다. 바삭한 식감은 물론 쫄깃한 새우가 튀긴 피 아래 대기하고 있으니 맛이 없을 수가 없다. 같이 나온 칠리소스에 찍어 먹으면 맛이 정말 좋다. 단 바삭한 저 식감이 먹기에는 좀 불편한 것은 사실이다. 그 한가지 단점을 제외하면 튀긴 완탕도 굿!

 

 

게 알 & 돼지고기 씨우마이

CRAB ROE & PORK DUMPLINGS HKD59

내가 제일 좋아하는 딤섬 종류 중 하나다. 쫄깃한 식감도 좋고 맛도 좋고. 토핑은 이번에 주문한 것은 게 알이 올라간 것이지만 버섯이 올라가는 경우도 있고 뭐 각 식당마다 조금씩 달라지긴 한다. 돼지고기로 만든 것이기 때문에 쫄깃한 맛에 감칠맛 싹 도는 것이 인상적이다. 한입 베어물면 느껴지는 육즙도 있고!

 

 

바베큐 돼지 번 (피기 번)

BQ PIGGY BUNS (3 PCS) HKD49

XO 소스를 활용한 바베큐가 들어있는 피기번. 폭신한 빵에 단짠의 매력을 가진 돼지고기 비비큐가 들어있다. 사실 홍콩의 음식들은 간이 좀 센편인데 (내 입에 그렇게 느껴짐) 그래도 이런 푹신한 빵들이 그런 강한 맛을 중화시켜준다. 

 

 

 

 

핫 커스터드 번

HOT CUSTARD BUNS (3 PCS) HKD49

기본적으로 커스터드 크림을 굉장히 좋아하는 내 입장에서 커스터드 번은 절대로 꼭 꼭 주문해서 먹는 메뉴 중 하나인데, 얌차에서는 또 다른 의미로 핫 커스터드 번이 인기가 많다. 물론 맛도 좋긴 하지만, 사진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귀여운 캐릭터 모양이라 인기가 참 많다.

 

 

이 귀여운 커스터드 번에 없던 입을 만들어주었다. 그리고 젓가락으로 커스터드 번 머리를 살짝 눌렀더니 커스터드 크림이 주욱 밖으로 나왔다. 마치 이 모습은 "웩!' 하는 모습이었다. 귀여워라. 사실 커스터드 번은 내부가 굉장히 뜨거운데 여기에 달콤한 커스터드 크림의 온도가 높아서 열기를 조금 빼주는 목적으로 저렇게 구멍을 내는 것도 좋다. 아니면 반을 갈라서 식혀서 먹는 것도 한 방법이고.

 

부담없이 가볍게 딤섬을 깔끄하게 즐기고 싶다면 얌차가 정답니다.

사실 홍콩은 가격대가 정말 다양하고 식당의 모습도 다양하다. 가격이 올라가면 위생이 좋아지는 것은 사실이고 가격이 떨어지면 그 반대가 되는 경우도 허다하다. 홍콩의 여러 식당 중에서 부담없이 깔끔하게 딤섬을 즐기고 싶다면 얌차로 가보시길 추천!

 

 

 

# 2019년 홍콩 여행 더 보기

2019. 11 - 부산(PUS) - 홍콩(HGK) KA311/ KA312, 캐세이드래곤 비즈니스 클래스 + 기내식 리뷰

2019. 04 - 홍콩여행, 홍콩섬에서 구룡반도로 스타페리 이동! 단돈 400원! @ 완차이 페리 부두(Wan Chai Ferry Pier)

2019. 11 - 홍콩, 마카오, 주해를 잇는 세계 최장 해상대교, 강주아오대교. HZM(셔틀)버스 리뷰! - 요금/운행시간

728x90
반응형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