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여행 콘텐츠/여행 생각, 이슈

남극에도 호텔이 있을까! 있다! 따뜻한 객실은 물론 라운지, 식당, 리셉션이 모두 갖춰진 남극 호텔, 화이트 데저트 캠프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21. 8. 21.
728x90
반응형

남극에도 호텔이 있을까? 라는 질문을 떠올리는 것은 아주 흥미로운 일이다. 일단, 남극을 여행하겠다는 사람의 숫자는 당장 우리집에 여행오겠다는 사람과 비슷할지도 모른다. 물론 우리집에 대한 그 흥미와 매력의 차이는 남극과 비교불가이겠지만 (그냥.. 농담이다.) 그만큼 남극을 한 번쯤은 여행하고 싶다는 소망은 간절한 사람은 많겠지만 정작 실행을 옮긴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놀랍게도 10년전에 캠프 형태의 텐트 숙박이 이미 시작되었고 놀랍게도 2022년에 이미 절반이 예약이 완료되었다고!  그럼 그 텐트 숙박은 어떨까? 제대로된 부대시설이 있지 않을 것 같은 그 이름, 텐트라... 하지만 의외로 라운지도 있고 식사공간도 따로 있고 리셉션도 따로 있다!

 

화이트 데저트의 공동창업자의 독특한 이력

이곳의 공동설립자 중 한명은 2002년 남극에 도달한 최연소인 Patrick이다. 그는 남극 대륙의 동서를 총 75일동안 1,850km를 이동하며 횡단하며 팀을 이끈 사람이기도 하다. (물론 남극 뿐만 아니라, 극지의 등산, 아마존등을 탐험하기도 했다) 다른 공동창업자는 스키를 타고 북극점까지 가는 아주 독특한 경력의 소유자인 Robin Woodhead. 열혈탐험가인 그녀는 90개국 이상을 여행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남극에서 럭셔리 어드밴쳐, 화이트 데저트

 

White Desert — Luxury adventures in Antarctica

Arrive by Gulfstream jet and stay at our unique camp, for a carbon-neutral experience that is as luxurious as it is adventurous.

white-desert.com

 

 

그들은 왜 남극에 호텔을 짓게 되었나

이 회사는 왜 남극에 호텔을 짓게 되었을까?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공감이 충분이 되었다. 그들이 남극 대륙을 횡단하던 중 4일간 몰아치는 폭풍을 피하기 위해서 텐트 안에서 머물 수 밖에 없었다. 그때 옹기종기 모여서 그들이 이야기를 나누던 중 질문이 떠올랐다. 

1. 왜 이 남극은 과학자들과 일부 탐험가들만이 경험할 수 있는 것일까? 

2. 이곳은 너무나도 초현실적이면서 동시에 영감을 주는 멋진 곳인데 다른 사람들도 똑같이 경험해 볼 만하지 않을까?

이 질문에 그들의 대답은 남극에 텐트 형태의 캠프를 만들어 호텔을 짓는 것이었고 놀랍게도 이는 매우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 그럼 그의 호텔은 어떤 곳일까?

 

 

놀라운 사실은 한 군데가 아닌 남극의 두 군데에 그들의 호텔이 있다.

WHICHAWAY: 안 근처의 거대한 얼어붙은 호수 옆에 약 90마일 떨어져 있다.

WOLF'S FANG: 1,000피트 높이의 암석을 특징으로 하는 내부 위치의 회사 에어 스트립 근처 위치

언뜻 사진만 봐서는 전형적인 이글루 모양의 텐트가 듬성듬성 있지만 그들은 이곳을 이렇게 표현한다. "Our flagship luxury camp!" 

 

 

WHICHAWAY 지역 캠프

자, 보다시피 상당히 잘 짜여진 동선(?)의 호텔을 볼 수 있따. 각 공간은 각각의 역할이 부여된다. 그러므로 필요한 공간에서 필요한 것을 이용할 수 있다. 이곳의 부대시설로는 샤워공간/ 부엌/ 식사공간/ 리셉션/ 라운지(무려 라운지가 있다!!!) / 7군데의 숙박공간. 매우 인상적이다. 내부는 어떨까?!

 

 

WHICHAWAY 캠프 부대시설

매일 6개의 코스로 쉐프가 요리를 정성스레 준비하고, 라운지에 방문하면 따뜻한 인사가 적힌 편지와 엽서를 볼 수 있다. 라운지에서 대화를 나누어도 좋고 도서관에서 책을 읽어도 좋다.. 이정도면 생각지도 못한 완벽한 호텔이 아니던가! 그런데 놀랍게도 이 모든 시설이 남극에 있다!!!

 

 

WHICHAWAY 캠프 객실

와우.. 예상치 못한 고퀄의 부대시설에 살짝 놀라고, 은은하고 따뜻하지만 동선을 잘 활용한 객실에 또 한번 놀라웠다. 다시 말하지만 지금 이 숙박시설은 남극에 있다. 이쯤되면 또 궁금해진다. WOLF's FANG의 호텔은 어떨까?

 

 

▶ White Desert의 공식 유튜브 채널의 소개: https://www.youtube.com/watch?v=bNKZo8Xmi0s 

내부 시설이 정말 잘 갖춰진 것을 볼 수 있다.

 

 

반응형

 

WOLF'S FANG의 캠프

이곳 역시 부대시설과 각 숙박공간은 분리되어있다. 이곳은 총 6개의 숙박공간이 분리되어있고 내부에 넓직한 샤워공간 역시 마련되어있다. 

 

 

WOLF'S FANG의 캠프 부대시설

WHICHAWAY 캠프와 다르게 아이스 바까지 준비된 WOLF'S FANG의 캠프. 생각보다 내부 시설이 정말 잘 갖춰져있고 누가봐도 따뜻한 소재의 가구들이 배치되어있어서 충분한 휴식을 누리기에 안성맞춤으로 보인다.

 

 

샤워시설이 잘 갖춰져 있고 온열 침실 텐트라니. 그것도 남극에서!

 

 

남극을 방문하는 것 자체가 특별한 경험이지만, 이런 호텔에서 머문다는 것도 특별한 경험이 더해지는 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그렇다면 이 호텔은 1박당 얼마일까?

이곳은 모든 것을 개인 비행기로 조달하고 운송해야한다. 투숙객이 샤워할 물을 준비하기 위해서 눈을 녹여야 하고, 이곳에 식사를 준비하기 위해서 식재료를 전달받아야 한다. 물론 이곳에서 발생하는 쓰레기 역시 운송해서 남극 외부로 배출시킨다. 이 모든 과정에 많은 운송비(기름값등등등등!)가 들어가며, 가장 가까운 주유소에서 휘발유가 남극 썰매에 실려 오는데만 꼬박 한달이 걸린다. (노동력...에 대한 비용 또한 지불되어야 한다.) 그러므로 이곳의 숙박료가 저렴할리 만무하다. 그리고 비싼 숙박료와 별도로 더 큰 문제가 있다. 아쉽게도 남극은 누구나 쉽게 방문할 수 있는 지역이 아니기에 호텔 자체만 숙박예약할 수는 없다. 다만, WHITE DESERT에서 운영하는 패키지 프로그램을 예약하면 이곳에서 머물 수 있다. 

 

 

이곳에 머물면서 해볼 수 있는 활동들이 상당히 많다. 의외로 짚라인도 이곳에서 이용해볼 수 있고 어드벤쳐 피크닉도 가능하다. (세상에나!! 남극에서 피크닉이라니!) 그러므로 이곳에 방문하려면 프로그램을 봐야한다.

 

THE GREATEST DAY라고 당일치기 코스가 있다. (가장 저렴)

▶ 자세한 프로그램 보기: THE GREATEST DAY

케이프타운에서(남아공) 5시간을 비행기 타고 남극으로 이동한 뒤 3~4시간을 남극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이 경우 숙박이 포함되지 않는다.) 그리고 다시 5시간을 날아 케이프타운으로 돌아간다. 1인당 비용은 14,500달러... 한화로 약 17,160,750원이다. 

 

그나마 두번째로 저렴한 코스는 EXPLORERS ACADEMY로 4박5일 일정이다.

▶ 자세한 프로그램 보기: WHICHAWAY / WOLF'S GANG

WHICHAWAY에서 지내면 45,000달러, WOLF'S GANG을 선택하면 40,000달러다. 4만 달러는 약 47,340,000원이다. 4박 5일 일정이니 당일치기보다는 훨씬 남극에 머무는 시간이 길다. 매일 액티비티로 구성되어있다. 쇼핑센터 없는 패키지와 비슷하지만 훨씬 더 자유도가 높고 독특함은 이루 말할데 없다. 하지만.. 역시 비용이 만만치 않다. (위 비용은 1인당 가격이다. 당연히!)

 

>>이 외에도 프로그램과 가격이 궁금하다면 여기 클릭

 

 

앞서 이야기한대로 남극에서 물자를 조달한다는 것은 우리가 상상하는 것 이상으로 상당히 힘들고 어렵고 비쌀 수 밖에 없는 구조다. 여기에 안전사고부터 모든 코스를 적절히 조절하고 구성해야 한다는 점까지 고려하면 비용이 만만치 않음을 이해할 수 밖에. 다만.. 당장 남극을 가고 싶어도 안전하게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좋은 시설에서 지내기에는 내가 너무 가난하지만..(에헴...) 기회가 된다면 정말 경험해보고 싶은 코스가 아닌가 싶다.

 

 

 


1. 앨리스는 누구?! 여행 에디터, 앨리스 프로필

 

2. 여행준비와 기록은 물론 각 지역 여행정보를 한 눈에 보기

 앨리스의 여행 가이드 리스트 확인하기

 

3. 여행글부터 다양한 여행 정보까지 네이버에서 쉽게 확인하는 방법!

 앨리스의 여행과 일상 네이버 이웃 목록 등록하기

 

4.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

(블로그에 업데이트 되지 않는) 최신 여행정보(할인코드/프로모션/이벤트등) 카톡으로 보기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카카오톡 플친 추가하기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