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제주도

제주도 여행, 비자림에서 건강한 숲에서 걸은 후 예원에서 맛있고 든든한 식사로 마무리! (예원 쌈밥정식)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20. 6. 15.
728x90
반응형

2020년 5월

비자림을 늘 가보고 싶었는데 그간 일정상, 동선상 잘 맞지 않았다. 그래서 이번에는 꼭 비자림을 가겠다고 일정을 비자림을 먼저 설정했다. 그렇게 도착한 비자림은 내 예상대로 참 좋았다. 천연기념물 제 374호로 지정보호된 이유도 알 수 있었고 수령이 500~800년된 나무들 사이에 둘러쌓인 기분도 좋았다.

 

 도움되는 제주 여행정보 읽기 

제주, 비자림

- 이용시간: 09:00~18:00 ※ 입장은 1시간 전까지 가능

- 주차시설: 약 110개

- 반려동물: 입장 불가능

- 입장료: 성인 1인 3천원 / 청소년 1,500원

- 비자림 공식 홈페이지

 

※ 탐방해설 프로그램

오전 9시30분부터 매 시간마다 입구에 있는 탐방해설 대기 장소에서 출발한다. 비자림에 자라는 다양한 식물과 숨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해설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1시간 이상 소요된다.

 

 

걷는 것만으로도 좋은 비자림

거목들이 군집한 세계적으로 보기드문 비자림은 평균적인 높이가 7~15m에 이른다고 한다. 이런 나무와 풀 사이를 걷는 일은 즐거운 일이자 행복한 일이었다. 평소에도 집 근처의 낮은 산에 있는 산책로를 걸으며 시간 보내기를 즐기는 나에게 비자림은 이 곳에 존재하는 것 만으로도 엄청난 행복감을 안겨다주었다.

 

 

영화 촬영지로도 이용된 곳이란다. 그럴 만 하다 싶다. 이렇게 짙은 녹음이 우거진 곳, 사람이 걷기 좋은 산책로. 이곳에서 느낄 수 있는 신선한 공기. 산림욕 자체가 건강에 여러 잇점이 있다는 것을 누구나 안다면 이곳이 좋아지는데 오래 걸리지 않을 듯 싶다.

 

 

A코스와 B코스가 있다.

코스는 A코스와 B코스로 나뉜다. 어느 코스를 걸어도 좋지만 나는 B코스를 선택했고 그 코스에는 돌맹이길이 있었다. 걷기는 다소 불편하긴 했으므로 아이가 있다면 A코스를 선택하길 추천한다. 기본적으로 어느 코스를 선택하든 약 1시간 조금 안되는 정도가 소요된다. 산길이라 생각이 들고 그것이 사실이기도 하지만, B코스의 돌맹이 길만 제외하면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걷기 편하도록 평지로 깔려져있다. 이는 화산송이로 이렇게 평평하게 만들었다고.

 

 

 

 

비자림을 모두 돌고 점심을 먹기로 했다.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식당, 하지만 가성비가 좋고 맛도 좋다는 예원 식당으로 향했다. 처음에 아무생각없이 가다가 오히려 예원을 놓쳐버렸다. 비자림에서 밖으로 나가는 길에 있으니 (오른쪽에 위치) 이 부분 참고해서 나처럼 예원 식당을 지나치지 않도록 하자!

 

 

제주, 예원 식당

-  연락처: 064-784-2542

 

 

비자림 근처에 있는 예원식당

1인 쌈밥정식 8,000원

제주도 물가 생각하면 꽤 저렴한 편에 속하는데, 그에 비해 반찬가짓수 마음에 들었고 양도 넉넉했다. 무엇보다도 이 가격에 돼지볶음과 청국장이 넉넉히 제공되었다.

 

 

이렇게 기본반찬

반찬가짓수는 고추까지포함하여 7가지.

반찬이 모두 간이 세지 않고 맛이 좋았다. 밥 반찬으로 적당했다.

 

 

제육볶음

가느다랗게 채 썬 깻잎이 올려져있어서 맛이 신선하게 느껴졌다. 양이 적은 편도 아니었고 고기 한 조각들이 모두 두툼해서 인상적이었다.

 

 

쌈밥이름 답게 쌈 채소도 다양했다. 보통 기본 상추와 깻잎이 전부일 수 있는데, 겨자채와 당귀(인가 신선초인가 조금 헷갈림)도 함께 제공되었다. 

 

 

내가 청국장을 좋아하지 않는 그 특유의 맛이 너무 강하게 입안에 남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곳은 한층 맛이 가벼웠다. 그래서 나에게는 매우 다행이었다. 

 

 

이렇게 푸짐하게 나오는데 1인당 쌈밥정식 8,000원

정말 배부르게 맛있게 잘 먹었던 제주도 식당 중 하나였다.

 

 

고기도 두툼하고 크고 고소하고, 청국장도 가볍게 맛이 좋았다.

비자림 간다면 정말 추천해주고 싶은 식당 중 하나였다!

 

 

★ 제주 여행, 같이 읽으면 좋은 글

 

202110 부산(PUS) - 제주(CJU) 7C 509 탑승/ 제주항공 수하물 규정, 좌석공간 비교/ 제주항공 초과수하물

2021년 11월 김해공항에서 제주로 가는 길, 이번에는 오가는 비행사가 모두 달랐다. 사실 다르다 한들 국내 LCC 노선은 언제나 거의 동일/비슷 기종이니 뭐 새삼스러울 것은 없긴하다. 그나마 그 중

www.lovely-days.co.kr

 

제주도 스누피가든

[쿠폰할인] 쿠폰코드 SNOOPY2000 입력시 2,000원 할인 (선착순 혜택),,제주도 스누피 가든은 제주 중산간 지역 자연의 지형을 최대한 보존하며 약 200여종의 식생이 자라고 있습니다. 제주를 대표하는

www.kkday.com

 

제주여행, 코코마마 성산점 리뷰 - 해산물 맛있게 먹고 팔찌 선물까지!

2020년 3월 이번 제주도 여행에서는 코코마마에서 꼭 해산물을 즐기기로 했다. 가성비있는 메뉴를 즐길 수 있기로 잘 알려진 코코마마로 향하는 길은 조금 험난했다. 사실 가는 길이 복잡하고 어

www.lovely-days.co.kr

 

제주여행, 푸른 이끼가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하던 광치기 해변

2020년 5월 광치기 해변으로 향했다. 날씨가 좋았다. 뜨거운 태양이 아닌 적당히 온화한 태양, 여기에 바람도 불었다. 물론 해변가로 향하니 그 바람은 굉장한 속도로 탈바꿈했다는 게 조금 문제

www.lovely-days.co.kr

 

제주 우도 전기차/ 전기자전거/ 전기스쿠터 대여 (하우목동항)

[KKday 쿠폰이벤트] 쿠폰코드 UDO1000 입력시 1,000원 할인,,섬속의 섬, 우도 여행 필수 아이템! 취향대로 고를 수 있는 색상과 간단한 작동법으로 초보자도 부담없는 전기자전거를 KKday에서 예약하여

www.kkday.com

 


여행준비와 기록은 물론 각 지역 여행정보를 한 눈에 보기

 앨리스의 여행 가이드 리스트 확인하기

 

여행글부터 다양한 여행 정보까지 네이버에서 쉽게 확인하는 방법!

 앨리스의 여행과 일상 네이버 이웃 목록 등록하기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

(블로그에 업데이트 되지 않는) 최신 여행정보(할인코드/프로모션/이벤트등) 카톡으로 보기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카카오톡 플친 추가하기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