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록/└ 부산

부산여행, 독특한 액티비티 민화클래스 리뷰; 부산 해운대 오비아 아트

by lovely alice LovelyAlice 2020. 5. 30.

2020년 5월

평소에 민화쪽에 관심이 있었다. 새로운 취미가 하나 있었으면 했고 그 방향이 미술이었으면 했다. 그 시작은 드로잉수업. 백화점 문화센터에서 약 3개월동안 주 1회씩 기본 선 연습을 했다. 물론 쉬운 것은 아니었다. 하지만 입체물을 보고 선을 긋는 연습을 하는 동안 무언가에 몰입하는 것이 은근히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것 같았다. 아 이길이 나에게 그리 안 맞는 것은 아니겠구나 싶었다. 그래서 다시 눈을 돌린 것은 체험형 클래스. 부산에서도 많은 이들이 여행을 오는데, 독특한 경험을 원한다면, 내가 선택한 민화 클래스를 해보는 것도 어떨까 싶다.

 

부산 해운대 민화 1일 클래스 신청방법

이 글 아래에 따로 정리!

 

오비아 아트는 KKDAY에 등록되어 부담없는 가격으로 체험클레스를 제공한다. 전문가의 지도아래 미술을 해본 적이 없는 초보자도 쉽게 접근해볼 수 있다. 미술에 대한 이해가 없어도 가벼운 컬러링 북처럼 색을 채우고 색을 덧입히면서 민화의 특징을 경험해볼 수 있다.

 

 

오비아 아트에 도착!

 

- 가는 길: 부산 해운대구 좌동 1461-4 대하프라자 301호 (장산역 (해운대백병원) 10 번 출구로 나간후, 도보 약 4 분)

- 체험 가능 시간:10:00 / 13:00 / 15:00 / 17:00 / 19:00

- 이용대상:모든 여행자 이용가능 (초보도 신청가능)

 

 

아 저정도의 현대적 민화를 그릴려면 많은 수련이 필요할 것 같다.

 

 

기본도구는 준비 되어있었다.

처음보는 붓들과 정말 얆은 세필이 가능한 붓까지.

 

 

사실 체험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은 약 1시간 반. 그러므로 그 시간안에 그림이 완성되려면 밑그림이 그려져있어야 했다. 게다가 이 해운대 민화 클래스는 완전 초보도 충분히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클래스이므로 어느정도 필요한 그림과 색은 준비되어있다. 여기에 본격적으로 내손을 거쳐서 완성된다.

내가 선택한 것은 소과도. 석류를 선택했다. 그 시작은 바구니의 모양을 회색으로 색칠하는 것이었다.

 

 

 

이렇게 원본보면서 색칠이 가능하다. 이렇게 하면 나처럼 처음 해보는 사람도 헤매지 않고 감을 잡을 수 있다.

 

 

석류의 색을 채우면서 바름질을 처음 했다.

먼저 중간 붓으로 색을 칠한 뒤, 아무 색이 없는 물먹인 붓을 이용해서 그라데이션, 즉 바름질을 했다. 처음이라 쉽지 않았는데 그래도 선생님이 칭찬을 많이 해주셨다.

 

 

(앗.. 사진이 왜 저러지...) 중간중간 쿠키 섭취! 무료로 쿠키를 주셨다. 

 

 

여기에 꽃도 바름질까지 완료. 생각보다 바름질은 재미있었다.

그리고 마무리로 선따기.... 정말 얇은 (오래전 아이라이너 용으로 나온 것보다 더 얇은 붓인 것 같다.) 잎의 선을 그리는데 와우... 진짜 집중력도 좋아야했고 얇고 예쁘게 그리기도 쉽지 않았다.

 

 

완성!

위 그림에 꽃의 중각 수술과 석류알의 라인을 아직 그리지 않았다. 차후 그것까지 완료!

 

 

모두 다 완료된 그림은 말린 뒤 이렇게 포장으로 완료되었다.

포장해준 덕분에 내가 직접 그린 그림을 정성스럽게 포장하여 누군가에게 선물을 줘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렇게 포장해줄 것이라고 생각은 못했는데 별거 아닐 수 있지만 이렇게 포장해주셔서 즐겁게 마무된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부산 해운대 민화클래스 

: 여기 클릭하면 KKDAY 부산 해운대 민화클래스 신청페이지로 바로 이동 가능

 

기본정보

- 소요시간 1 시간 30 분  

- English/ 한국어 가이드

- 1일전까지 무료취소

- 만 7 세 미만 아동은 보호자가 동반해야 체험 가능

- 밑작업이 미리 준비되어야 하니 예약시 사전에 원하는 그림 선택해야 함

 일반 부채 선택가능 종류: 모란도 / 소과도 / 연화도 / 호작도

 판넬그림 선택가능 종류 모란도 / 소과도 / 연화도 / 호작도 / 책가도

 

부산 해운대 민화 클래스 전 참고사항

1. 예상소요시간은 1시간 30분이지만 사실 이는 사람마다 차이가 크다. 속도가 빠른 사람이 있는가하면 느린 사람이 있을 수 있기 때문. 그림 자체를 아예 처음 접하는 사람이라면 예상 소요시간을 약 2시간 30분 정도 예상하는 것이 훨씬 더 좋다. 

2. 초보자를 위한 클래스이므로 판넬에 기본밑그림이 그려져있어야 바로 시작이 가능하다. 그러므로 꼭 사전에 원하는 그림을 선택해서 신청할 때 비고란에 적어두자!

3. 토시나 앞치마는 따로 제공하지 않으므로 필요하다면 개인이 챙기도록 하자.

 

 

부산 해운대 민화 클래스 외에도

부산에서 하면 즐거운 독특한 액티비티 정리!

- 부산 해운대 정관장 SPA 체험 10% 할인: 주말신청 / 평일신청

- 부산 라탄 수공예품 클래스 신청

- 신세계 백화점 아이스 링크 이용권 신청

- 남포동 근대흑백사진관 '그리다' 흑백 사진 촬영 신청

- 부산 SEA LIFE 수족관 입장권 신청

- 부산 나만의 향수 만들기 신청

- 부산 대영 태권도 체험 신청

- 부산 감천문화마을 한복 대여 신청

- 부산 미디어 전시회 뮤지엄 다 입장권 신청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