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록/└ 전라도

국내여행, 전라도 남원- 낙지비빔밥(점심특선)으로 든든히! @ 중마해물찜

by lovely alice LovelyAlice 2016. 11. 15.
728x90
반응형

2016년 11월 여행.

지난주에 남원에 있는 광한루원에 다녀왔다. 딱 점심시간이어서 무엇을 먹을지 고민하며 광한루원 주변을 돌아다녔는데, 이곳이 추어탕으로 유명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몇 군데를 제외한 대부분의 식당이 추어탕을 팔고 있었기 때문이다. 나는 청개구리처럼 추어탕보다는 다른 것을 점심으로 먹고 싶었다. 주변을 둘러보니 "중마 해물찜" 가게가 있었는데, 점심 특선으로 낙지 비빔밥을 판매한단다! 오호! 낙지!!!!

▶ 2016, 국내여행, 전남여행: 아름다운 광한루원에서 가을을 느끼자.







기본상차림

점심 특선이 시작되는 시간이었고, 1인 주문이 가능했기에, 중마 해물찜에 들어가서 주문했다. 주문하고 나니 기본 반찬을 이렇게 세팅해주시고는 원하는 대로 부침개 부치면 된다고 프라이팬을 제공했다.





부침개는 자기만의 스타일로!

내가 직접 부쳐 먹으니 맛있었다. 불 조절도 직접 해가면서 내가 먹고 싶은 취향대로 구울 수 있어서 좋았다. 







낙지 비빔밥이 나왔다!

그렇게 부침개를 부쳐서 먹고 있는데, 낙지 비빔밥이 나왔다. 응?! 이거 생각보다 양이 많다. 나는 낙지가 얼마 안 들어갔을 것으로 생각했기 때문이다. 넉넉한 양의 채소와 낙지가 맛있게 볶아진 상태로 제공되었다. 넓은 대접에 고소한 조미된 김과 참기름, 깨까지 완벽했다.






양념이 생각보다 조금 빨개서 아주 매우면 어쩌려나 싶었는데, 한입 먹어보니 바로 매운맛은 아니었다. 먹다 보니 좀 매워지는 맛이었다. 그리고 양념도 넉넉해서 밥과 비벼 먹는 데 전혀 부족함이 없었다. 오히려 양념이 너무 넉넉해서 양념을 다 넣을 필요가 없을 정도. 낙지와 채소는 가능하면 다 넣되 양념은 다 넣지 않아도 좋다. 촉촉한 양념 덕분에 넉넉히 밥을 비비기 편했다. 낙지는 통통한 식감에 부드럽고 쫄깃해서 맛있었다.


별 기대 없이 들어갔던 해물찜에서 점심 특선으로 맛있게 잘 먹었다. 낙지 비빔밥은 딱 점심시간에만 가능하고, 8,000원. 가격대비 괜찮은 식당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전남 남원, 중마해물찜 지도보기

- 주소: 전라북도 남원시 검멀길 11

- 연락처: 063-633-4789




이전 글 더 보기

2016, 국내여행, 경남여행: 김해 봉하마을

2016, 국내여행, 경남여행: 진주 천수식당 - 육회비빔밥

2016, 국내여행, 경남여행 : 진주 논개제에 다녀오다

728x90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전북 남원시 금동 280-5 | 중마해물찜
도움말 Daum 지도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