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 한화 리조트 카라반 (캠핑카)에서 여행의 즐거움을 찾기

여행기록/└ 제주도

by lovely alice LovelyAlice 2014. 6. 17. 06:00

본문


#1. 이 블로그 글 구독하는 방법 여기 클릭!

#2. Alice 여행글 테마별로 보기 여기 클릭!



Trip for Jeju Island : Hanwha Resort, Caravan


제주 한화 리조트 카라반


2014년 6월 여행.

제주 대박식당에서 맛있고 저렴한 고기를 먹고 (리뷰) 제주 한화 리조트로 향했다. 여행의 피로를 스파로 풀고 그제서야  노곤한 몸을 이끌고 카라반으로. 제주 한화 리조트 카라반존 관리동은 밤 10시까지 상주하니 그 전에 체크인을 하는 것이 좋다. 


완도 - 제주 힐링루트 with 한일고속

2박3일 여행기록 : 2014년 6월 6일 ~ 8일




제주 한화 리조트 카라반은 일반 제주한화 리조트와 체크인 하는 곳이 다르다.

아래 사진이 있는 너른 들판으로 이동하면 카라반 & 글램핑 존으로 이동 가능.




제주 한화 리조트 카라반


제주 한화 리조트 카라반


오른쪽에 보이는 갈색 지붕의 하얀색 집이 제주 한화 카라반 관리동이다. 바로 카라반 존의 입구에 있기 때문에 금방 찾기 쉽다. 카라반존 관리는 아침 8시 30분부터 밤 10시까지 상주해있으니 (점심& 저녁시간 제외) 체크인 & 체크아웃을 이 시간에 맞추시는 것이 좋다. 부재시에는 따로 전화연락으로 필요한 것을 부탁하면 됨.

카라반 내의 수건이 부족해도 관리동으로 문의하면 된다.




제주 한화 리조트 카라반


제주 한화 카라반에 체크인하시면 받게 되는 쿠폰 1장으로 5인까지 사용할 수 있고, 조식뷔페를 5천원 정도 할인 받을 수 있고, 한화 리조트 제주의 사우나를 5천원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이다. 사우나 꽤 괜찮음

나는 아침에 이동하기 귀찮아서 그냥 카라반에서 조식 간단하게 해결했기에 조식뷔페 쿠폰을 활용하지 않았다.





제주 한화 리조트 카라반


밤에 보니 카라반이 있는 곳이 좋았다. 자연과 벗삼으면서 필요한 시설은 카라반 내에 모든 것을 갖추고 있으니, 불편한 것도 없었고. 자연스레 풀냄새와 벌레들이 우는 소리도 함께 느낄 수 있어서 독특했다. 아직 더웠던 6월이지만 밤이 되니 살짝 쌀쌀했는데, 시원한 바람을 동반하니 그 또한 기분이 좋았다. 이곳에는 가족단위의 여행객이라면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잔디밭이 있는 숙소로 카라반이 딱 적당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제주 한화 리조트 카라반


내가 묵었던 제주 한화 리조트 카라반은 sp6 = 4인 공간을 위한 카라반이다. 제주 한화 카라반은 6인까지 가능하고 5인의 고급형이 따로 있다.

[주 방 시 설] - 스테인리스 2구 인덕션, 싱크대, 냉장고, 식기세트, 전기밥솥 

[구 비 시 설] - TV, 수납장, 썬루프, 쇼파, 테이블, 화장실 및 샤워시설

[냉난방시설] - 바닥난방 시스템, 냉난방기 등 완비






제주 한화 리조트 카라반


지금 보이는 곳이 거실 겸 더블침대가 있는 곳이다. 거실이라고 하니 뭔가 거창해보이지만, 부엌 겸 거실로 사용할 수 있는 테이블이 있고, TV안쪽으로 더블침대가 있어서 성인 2명이 누워서 잘 수 있다. TV는 거실쪽으로도, 더블침대 방향으로도, 그리고 바깥에서 바베큐를 굽는 테라스에서도 TV를 불편함 없이 볼 수 있도록 전 방향으로 편하게 움직일 수 있다.





여기가 더블 침대

일반적인 더블침대의 크기이기 때문에 일반 성인이 자는데 아무 불편함 없었고, 실제 사진과 덜리 더 넓고 더 길어서 굉장히 편안히 잘 수 있었다. 키가 180cm이 넘는 사람이라면 과도한 움직임이 없다면 괜찮을 듯 하고, 190cm 넘는다면 불편하지 않을까? 라고 생각은 해보지만 내 키가 164.4cm라... 잘 모르겠다.





제주 한화 리조트 카라반


머리맡에 뭔가 놔둘 공간이 있다. 침대 위아래로 창문이 있어서 창문을 열어두어도 좋고, 닫아도 좋다. 더블침대가 있는 바로 위에는 선루프가 있어서 아침이면 찬란하게 햇살이 들어온다. 선루프는 오픈가능.





 제주 한화 리조트 카라반  제주 한화 리조트 카라반


조금 좁은 욕실이다. 샤워할 수 있는 공간이지만 워낙 좁기 때문에, 샤워할 때 휴지를 잠시 보관하는 것이 좋다. 샤워하는 동안 휴지가 다 젖을 수 있기때문. ^^;;; 샤워할 때 문 바깥으로 물이 튀지 않도록 샤워커튼을 둘러야 한다. 욕실에는 기본적으로 구비되어있었던 것은 수건(4장인가?), 비누, 휴지였고, 비품이 없거나 모자라서 더 필요하다면 관리동에 부탁해서 무료로 추가할 수 있다. 




제주 한화 리조트 카라반


제주 한화 리조트 카라반


세안하는 곳. 세안하는 곳의 수도를 길게 잡아 당기면 샤워기로 변신! 사워를 하고 난 뒤에 다시 제자리에 넣으려면 이 줄 자체가 자동이 아니기 때문에 장인의 손으로 차분하게 줄을 조금씩 안으로 넣으면 들어간다. 하지만 다시 말하지만 자동은 아니기에 차분히 조금씩 줄을 넣어야한다.. 귀찮다. 





제주 한화 리조트 카라반  제주 한화 리조트 카라반


밥솥 있음. 그 아래에는 작은 냉장고가 들어있다. 제주 한화 리조트로 오기전에 이마트에 들러서 간단하게 장을 봤다. 아침에 해먹을 것들과, 간단하게 마실 것들, 그리고 군것질 구입, 그런데 마트가서 가장 신기했던 것! 삼다수 2L가 560원! 대박이다! 삼다수가 꽤 좋은 물인데, 게다가 용량이 2L나 되는데, 이거 하나가 560원 밖에 안하더라는!





제주 한화 리조트 카라반


이 사진은 밤에 찍은 사진예요~ 그래서 약간 조명이 노랗게 나왔다. 주방은 작지만 알차게 필요한 것 다 있어서 전혀 불편함이 없었다. 도마도 있고 칼도 있고 왠만한 접시부터 수저까지. 게다가 수저를 놓는 작은 수저대까지 있었다.




제주 한화 리조트 카라반


아침이면 햇살이 많이 들어와서 따로 불을 켤 필요도 없고, 내부가 무척 밝았다. 썬루프도 있고, 양 옆에 큰 창문과 더불어서 침대 주변에도 창문이 있기 때문에 정말 내부가 밝다.





제주 한화 리조트 카라반


사진에서 가장 가까운 창문이 부엌쪽 창문이고. (싱크대 있는 곳) 그리고 가장 멀리 있는 창문이 아까 더블침대가 있는 창문이다. 이렇게 아침이면 창문을 열어두고 방충망을 닫아두면 벌레도 들어오지 않고 시원한 바람이 들어와서 좋다.




제주 한화 리조트 카라반


제주 한화 리조트 카라반


각 카라반마다 이렇게 작은 테라스가 붙어있다. 밤이면 바베큐를 해먹을 수 있도록 공간이 마련되어있어, 밤에 테라스에서 바베큐 파티도 즐기고, 창가로 돌려진 TV를 보면서 즐겁게 TV시청도 할 수 있다. 시설이 굉장히 잘 이루어져있어서 여행을 즐기는 또 다른 즐거움이 카라반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기도.




제주 한화 리조트 카라반


제주 한화 리조트 카라반


제주 한화 카라반 모습!

정말 알차게 잘 만들어진 것 같아요 ㅎ HD 스카이 라이프까지 있어서 왠만한 채널 모두 볼 수 있다. 




제주 한화 리조트 카라반


제주 한화 리조트 카라반


제주 한화 리조트 카라반


아침에 날씨도 좋았고, 비도 오지 않고 신선한 바람과 함께 상쾌한 풀냄새를 맡으면서 바깥으로 나가봄.




제주 한화 리조트 카라반


아침에 부랴부랴 일어나서 가볍게(?) 아침을 만들어먹음~ 필요한 빵과 쨈, 그리고 디저트로 먹을 생크림 요거트와 제주감귤, 그리고 이마트에서 왕 저렴하게 팔던 음료수 트레비와 립톤복숭아는 바로 준비 완료.






제주 한화 리조트 카라반


돼지고기 감자볶음을 다 만들고나서 비빔면도 완성! 아침해결완료!



아!!! 카라반 내에서는 맨발로 다닌다. 나는 따로 실내화 같은 거 챙겨야 하는 줄 알았는데, 그냥 맨발로 다니면 됨. 신발은 싱크대 아래에 놔둔다. 신발을 그대로 카라반에 놔두면 카라반 공간내의 잔디에 있는 흙들이 신발 홈에 묻어서 카라반 내에도 막 흙덩이 많아지므로 맨발을 추천. 신발은 탈탈 털어서 싱크대 제일 오른쪽 아래에 놔두는 게 제일 좋다.



카라반 자체가 굉장히 넓은 공간은 아니었다. 캠핑카에서 출발했기 때문에 좁은 공간이지만 알뜰하게 필요한 살림살이들과 필요도구들이 모두 갖춰진 것이 특징이었다. 그래서 다소 좁지만 알차게 편의시설이 갖추어져있어서 생활하는데 불편함은 없었다. 오히려 일반 호텔에서 느끼지 못한 특별한 숙박경험을 지닐 수 있는 장점은 굉장히 확실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완도 - 제주 힐링루트 여행은 한일고속과 함께 합니다.>

한일고속 홈페이지 http://www.hanilexpress.co.kr

 한일고속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hanilexpress


참고. 일부 게시물에는 제휴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4.06.20 14:12
    진짜 재미졌을것 같아요 ㅎㅎㅎㅎ
    꼬맹이도 요런데 데리고 가면 진짜 좋아할듯~
    지 소원대로 자동차??와 하루종일 함께 할 수 있으니 말이에요 +_+
    • 프로필 사진
      2014.06.20 18:50 신고
      뭔가 상당히 흥미로운 숙소였달까요 ㅎㅎ
      흔한 호텔이나 그런 게 아니어서 여행의 재미가 더해지긴 하더라고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