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 태평양 여행기록/아랍에미레이트

아부다비 일일 시티 투어 (두바이 출발) 이용 솔직 후기 + 할인 예약방법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23. 5. 16.

1. 아부다비 일일투어 / 반나절 투어
   [4] 에미레이트 헤리티지 클럽 빌리지
   [5] 점심은 파키스탄 식당으로
   [6] 차창관광, 카스르 알 와탄 대통령궁
   [7] 아트 갤러리 방문 (쇼핑센터)
   [8] 셰이크 자이드 그랜드 모스크 방문

호텔&여행 블로거, 러블리 앨리스!
* 문의/ Email: lovely-days@tistory.com
* 다양한 여행 프로모션 소식이 궁금하다면? 앨리스의 카카오톡 플친 추가하기

Abu Dhabi City Tour

아부다비 여행 방법

" 아부다비 일일 시티 투어 후기 "

2023년 4월

주로 두바이에서 머물렀던 터라 아부다비는 짧게 시간을 내어 이틀 정도 오가면서 돌아보았다. 그중에서 나 같은 사람에게 딱 맞는 아부다비 데이투어. 아부다비 주요 명소를 오갈 수 있는 시티투어로 가이드와 함께 이동하면서 설명도 듣는 투어이기도 하다.

나처럼 두바이에서 머물거나 혹은 잠시 아부다비를 경유하는 경우 아부다비 시티투어를 이용하면 효율적으로 이동하기 편리하다.

1. 아부다비 일일투어 / 반나절 투어

아부다비내에서 출발하거나 두바이에서 출발하는 경우가 있다. 두바이에서 출발하는 경우 두바이에서 아부다비까지 이동도 모두 왕복으로 포함되기 때문에 나처럼 두바이에서 주로 머무는 사람도 부담 없이 아부다비 일일투어에 참여 가능했다.

■ 아부다비 가이드 투어 종류

① 아부다비 일일투어 (두바이 출발) 자세히 보기

② 아부다비 시티 반나절 투어 자세히 보기

③ 아부다비 시내 투어 + 프리미엄 사막 사파리 체험 (디너 포함) 자세히 보기

경유로 인해 잠깐 시간을 낼 수 있다면 반나절 투어를, 두바이에서 출발하여 하루종일 아부다비를 볼 수 있다면 아부다비 일일투어를, 이왕 시간을 내는 김에 사막투어까지 포함하고 싶다면 아부다비 투어 + 사막투어를 이용하면 된다.

단, 사막투어까지 포함하면 아침부터 늦은 밤까지 좀 피곤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시간을 가장 알뜰히 사용할 수 있어서 인기가 많다.

① 아부다비 일일 시티 투어

아부다비 일일투어 자세히 보기

· 8시 출발 (두바이 호텔 픽업) / 21:30 복귀

· 생수 무료, 영어 가이드 포함 (점심 미포함)

· 방문지: 셰이크 자이드 모스크,

에미레이트 팰리스 아트 갤러리,

헤리티지 빌리지, 대추야자 시장

+ 중간중간 경치 좋은 곳 하차, 사진찍기

② 아부다비 시티 반나절 투어

아부다비 일일투어 자세히 보기

· 8시 30분 출발 (아부다비 호텔 픽업) / 13:00 복귀

· 생수 무료, 영어 가이드 포함 (점심 미포함)

· 방문지: 셰이크 자이드 모스크,

Sheikh Zayed Center, 헤리티지 빌리지

+ 중간중간 경치 좋은 곳 하차, 사진 찍기

③ 아부다비 시내 투어 + 프리미엄 사막 사파리 체험

아부다비 일일투어 자세히 보기

· 9시 출발 (아부다비 호텔 픽업) / 21:00 복귀

· 생수 무료, 영어 가이드 포함 (저녁 식사포함)

· 아부다비 시내 관광 + 그랜드 모스크 입장

· 바비큐 저녁 식사가 포함된 저녁 사막 사파리

2. 아부다비 패스

아부다비 패스를 이용하면아부다비 내 투어나 어트랙션 입장권을 최대 50% 할인받을 수 있어서 상당히 유용하다. 페라리 월드 아부다비, 아부다비 투어, 야스 워터월드 아부다비, 워너 브라더스, 아부다비 루브르 박물관, 카스르 알 와탄 대통령궁 등 아부다비의 명소등이 포함되어 있어서 실제로 상당히 유용하다.

■ 아부다비 패스 가격

→ 아부다비 패스 최대 48% 할인예약 하기

· 2가지 어트랙션 패스 251,400원 → 163,600원

· 3가지 어트랙션 패스  377,000원  232,800원

· 4가지 어트랙션 패스  559,200원  291,100원

예를 들어 네 가지 어트랙션 패스를 선택했다고 하자. 그럼 할인받아서 291,100원에 결제 가능

그리고 네 가지를

페라리 월드 아부다비 (119,400원)

워너 브라더스 월드 아부다비 (118,400원)

두바이 일일투어/ 아부다비 출발(102,000원)

아부다비 빅버스 시티투어 (95,100원)

→ 434,900원이지만 아부다비 패스는 291,100원

추가로 33% 할인된 가격...!!!

아부다비 패스에는 아부다비 투어, 반나절 투어, 사막투어 등등이

포함되어 있어서 아부다비 여행을 계획한다면 참고하시길!

3. 아부다비 시티 일일투어 후기

픽업해 주는 서비스 덕분에 편하게 아부다비까지 이동 가능했다. 나의 호텔에서 담당기사님이 오셨고 이후 중간 집결지에서 대형 버스로 갈아탔다. 두바이에서 아부다비까지는 편도로 약 1시간 30분. 그날 투어 담당 가이드는 열정 열정 열정!!! 넘치시는 분인 덕분에 거짓말하지 않고 1시간 30분 동안 아부다비에 도착할 때까지 말씀하셨다.... ^^;;;

[1] 첫 번째 장소, 페라리 월드

페라리 월드 입장은 아니고 그냥 잠깐 들려서 포토타임 그리고 자유시간이었다. 페라리 월드는 야스몰과 이어져있어서 식당과 카페도 많았다. 그래서 도착해서 잠시 인증사진만 찍고 자유시간 동안 쉬면서 아이스크림으로 당분 섭취. 아부다비까비 오는데 가이드의 열정이 나에게는 좀 과했던 터라 쉬고 싶었다..... ^^;;;;;;;;;;;;;;

중간 사진을 보면 견과류 들어간 데이츠가 있다. 이거 맛있었음!

[2] 대추야자시장

일종의 쇼핑센터 방문 코스라고 보면 되는데 부담되는 것은 아니고 그냥 둘러봐도 된다. 대추야자 마켓이 밀집되어 있어서 대추야자시장이라고도 부른다고. 가이드가 안내한 대추야자 마켓으로 들어가서 이것저것 구경. 맛도 보라고 샘플도 넉넉히 주신다. 중동 커피도 맛볼 수 있고.

나는 여기서 견과류가 들어간 데이츠를 구매했다.

1박스 작게 부모님께 드리려고 구매했는데 모든 일정을 마치고 지금 생각해 보면 이곳에서 구매했던 견과류 들어간 데이츠가 맛도 좋았고 가격도 착했다. 당시에 2개 사면 하나 더 준다고 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3개 사 올걸.. 하는 생각이 들기도!

(1개 가격 25 디르함)

물론 맛이라는 것이 호불호가 있다 보니 그날 투어에 참여한 사람들 중에는 데이츠를 별로 맛없다고 하는 사람도 있었다. 그러니 꼭 시식해 보고 구매를 결정하시길~ (시식 다양하게 해 볼 수 있었다.)

이동하는 길 중간중간에도 뭐가 있는지 꼼꼼하게 우렁차게 설명해 주신 가이드님. 진짜 열정 부자셨다.

정말 차가 이동하는 순간에 단 한 번도 쉬지 않고 계속 설명하시던 가이드님

[3] 전경 좋은 아부다비 해변가

이름은 들었지만 기억나지 않는다. 잠시 차에 내려서 전경 좋은 아부다비 바닷가를 감상할 수 있었다. 날씨도 좋았던 터라... 아니 무척 뜨거웠던 터라 나는 후다닥 사진을 찍고 전경을 빠르게 감상하고 에어컨 빵빵하게 나오는 버스 차량에 후다닥 탑승했다!

반응형

[4] 에미레이트 헤리티지 클럽 빌리지

아랍 에미레이트의 유형, 무형 및 환경 유산을 잘 보여주는 대표적인 작은 유산 마을이다. 규모가 크지 않지만 아부다비에 방문해서 에미레이트라는 나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싶다면 방문해 봄직하다. 이곳과 연결된 해변가도 무척 풍경이 좋기도 하고 작지만 곳곳에 전통문화를 볼 수 있어서 가볼 만했다.

[5] 점심은 파키스탄 식당으로

점심은 미포함 투어이지만 가이드가 안내하는 뷔페식당에서 식사를 해도 되고 개인적으로 식사시간에 다른 식당에 가도 상관없다. 나 포함 대부분의 사람들은 가이드가 안내하는 식당에서 식사를 했다. 하지만 적지 않은 사람들이 다른 식당에서 점심을 먹었으니 딱히 이와 관련한 강매도 없고 불편하게 하지 않으니 편하게 선택해도 좋다.

향신료가 있긴 했지만 꼬치구이는 역시나 맛있어서 나쁘지 않았다.

[6] 차창관광, 카스르 알 와탄 대통령궁

가이드가 열정 넘치게 설명한 대통령궁이다. 이곳에 하차하지는 않고 차량에서 간편하게 차창관광으로 돌아보기만 한다.

- 사진촬영 금지라 사진이 없음 -

[7] 아트 갤러리 방문 (쇼핑센터)

쇼핑센터는 한 번 더 방문하게 되는데, 아트 갤러리였다. 에미레이트 대표 특산품인 카펫 관련한 안내를 받을 수 있었는데 실제 금으로 만든 자수를 놓은 카펫을 꼼꼼한 설명과 함께 볼 수 있었다. 물론 쇼핑센터인 만큼 쇼핑 설명도 들어야 했으니 참고하자.

우리 팀에서는 딱히 사는 사람이 없어서 그런가 생각보다 금방 끝나고 그랜드 모스크로 이동했다.

[8] 셰이크 자이드 그랜드 모스크 방문

아부다비 여행에서 가장 핵심 장소인 그랜드 모스크. 10년 넘게 다시 방문하게 된 셰이크 자이드 그랜드 모스크는 코로나 19를 거치면서 규정이 달라졌다. 이전에는 무료로 바야바를 빌려주었는데 지금은 무료대여 금지. 개인이 각자 옷을 챙겨 와야 한다. 심각한 노출이 아니라면 남성은 편하게 입장가능하고 여성은 팔과 다리 그리고 머리카락까지 모조리 가려야 한다.

(참고로 찢어진 청바지도 안됨. 찢어진 구멍 다 붙이면 입장가능)

다시 방문했을 때에도 여전히 화려한 모스크였다. 하지만 또 달라진 점은 내부 입장이 안된다는 점이다. 전에는 신발을 벗고 내부를 편하게 돌아다닐 수 있었는데 지금은 내부 입장금지. 일부 공간만 잠깐 들어가서 볼 수 있을 정도로 무척이나 제한적으로 방문객들에게 허용하고 있었다. 그래도 한 번쯤은 가볼 만한 곳!

▶ 2012년 셰이크 자이드 그랜드 모스크 방문후기 보기

두 번의 쇼핑센터를 방문한다는 사실을 감안한다면  (개인적으로 데이츠 시장은 좋았다.) 전반적으로 편리하게 아부다비 대표 장소들을 돌아볼 수 있고 가이드의 설명까지 들을 수 있어서 무척 좋았다. 특히 아는 만큼 보이는 것은 여행이다. 그러므로 가이드와 함께 관련된 장소의 설명을 듣고 바라보게 되면 아부다비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져서 꽤나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웠다. 아부다비를 처음 간다면 꼭 참여해 보시길~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아부다비 가볼만한 곳 페라리 월드 - 페라리 레이싱카 기술 접목 롤러코스터 테마파크, 할인예약 방법 0. 페라리 월드 아부다비 기본정보 1. 페라리 월드 아부다비 2. 페라리 월드 아부다비 입장

www.lovely-days.co.kr

두바이 자유여행, 사막투어 + BBQ 디너 뷔페 후기 무척 재미있었다! 1. 두바이 사막투어 종류 ◼︎ 두바이 사막 투어 ◼︎ 두바이 사막투어 종류 2. 두바이 붉은 사막 언덕으로 가는 길 ◼︎ ATV를

이 글이 도움 되었다면
티스토리 계정이 있다면 구독 누르기
네이버 계정이 있다면 이웃등록하기

다양한 여행정보/할인 등 계속 업데이트 중!

구독하면 편하게 글 읽을 수 있어요!

★ 앨리스는 누구?!  여행 에디터, 앨리스 프로필

· 국내/전 세계 호텔 전용 최신 할인 코드 자세히 보기

· 국내/전 세계 여행상품, 입장권, 액티비티 최신 할인 코드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