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 여행기록/영국

런던에서 기차타기 (기차표 예매 웹사이트)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13. 7. 25.
728x90
반응형

2011년 7월 여행 

나는 런던에서 며칠 지내고 시골에 가까운? 암튼 대도시가 아닌 영국의 외곽이 궁금해서 트링으로 넘어가기로 했다. 런던에서 기차를 타고 트링으로 가기 위해 런던의 빅토리아 스테이션 갔다. 그곳에서는 나에게 유스턴 역으로 가야 한다고 해서 다시 유스턴역으로 이동했다. 하긴... 그러고 보니 처음에 유스턴인 줄 알았는데, 누군가가 빅토리아 스테이션이라고 해서 빅토리아 스테이션으로 갔던 거였는데, 내가 틀린 것이 아니었어.





 ▲ 각 역마다 정차/출발하는 시간표..... 완전 특이! ▲ 


여기갔다 저기갔다!

나는 트링으로 가는 기차가 서는 기차역이 헷갈렸다. 왜냐하면 사람마다 이야기하는 게 달랐기 때문이다. 인포메이션 센터에 갔더니 할머니 한 분이 화사한 미소로 나를 맞이해주었다.  " I have to go to Tring station. " 이라고 했더니 할머니가 이곳이란다. 즉, 할머니께서는 Tring Station을 Train Station이라고 알아들으신 것. 내 발음이 그렇게 구린가... 내가 여러번 Tring Station을 말했지만, 할머니는 계속해서 여기라고만 하셨다. 펜을 찾아서 Tring이라고 적었더니 멋쩍게 웃으시며 빅토리아 코치 스테이션으로 가서 물어보라고... 악!!!!  ㅡㅡ; 몇 번을 왔다갔다해야하는거얌 ㅠ0ㅠ



25kg 캐리어 + 5kg 노트북을 질질 끌며 후달거리는 팔을 겨우 붙들어가며 코치 스테이션으로 이동했다. 인포메이션 직원한테 물었더니 유스턴으로 가라고 한다. 나는 내 사연을 이야기하며 저기 갔더니 여기 가라 하고 저기 가라니 여기 가라 하고 정말 미치겠다고 하니 그 직원이 뜬금없이 나에게 어느 나라에서 왔냐고 묻는다. (아무래도 영어에 한국어 억양이 많이 묻어났나 보다.) 내가 한국에서 왔다고 하니 그 직원은 나를 매우 반기면서 한국어 할 줄 안다며 자신이 아는 한국어 총동원하여 말했다.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잘 먹겠습니다/ 뭐 요정도?! 반갑고 신기하기도 해서 어떻게 한국어를 그리 잘 아냐고 물었더니 한국 영화 좋아해서 자주 본다고. 갑자기 친해진 그는 나에게 매우 친절히 Tring station으로 가는 길을 한방에 정리해주었다.

▶ [여행 프로모션] - 유럽 철도패스 할인구매방법 + 혜택



 





 


무거운 짐을 이끌고 트링 기차역으로 이동.

유스턴에서 티켓을 구입해서 기차에 탑승했다. 여행 짐과 함께 여기저기를 이동했던 터라 나는 너무 피곤했다. 게다가 그저께 많이 못 자서, 기차에 앉자마자 캐리어 누가 가져갈까 봐 싶어서 손에 꽉 쥐고 자버렸다. 그리고 다시 깼는데, 바로 Tring.... 거의 40분 거리였는데, 40분간 그대로 자버렸다. 아무 기억도 안 나고 그냥 무작정 부랴부랴 짐을 들고 내렸다. 하마터면 놓칠 뻔  했네. 영국은 리프트가 없는 곳이 꽤 많다. (오래되어서;;;) 트링 역이 딱 그런 곳.

나는 심호흡을 하고, 하나둘셋 하고 짐을 들려는 순간, Can I help you? 라고 묻자마자 내 가방을 들어주던 어떤 젠틀맨. 무척 고마웠다.


나는 트링역을 나오자마자 길을 물으려고 지나가는 아주머니께 여쭈었다. 역시 낯선 영국식 영어. 내가 낯설어하자 아주머님께서는 천천히 이야기해주셨다. 버스에 탑승하려는데, 버스 기사분이 영국 영어로 엄청 빠르게 말씀하셨다. 내가 무척 난감해하자 (정말 내 귀에는 하나도 안들린....) 웃으면서 천천히 얘기해주시다가 다시 페이스 찾아가시는 기사님.... ^^;;;







플랫폼 정보 


영국 런던에서 기차티켓 발권하는 팁 

가능하면 같은 장소의 왕복 티켓을 구매하면 조금 더 할인이 가능하다. 

http://www.redspottedhanky.com/ 수수료 없이 좀 더 저렴한 기차티켓 구입 가능한 사이트

http://www.eastcoast.co.uk/?gclid=CNX3uPqup60CFYuIfAod8UKRng 이런 웹사이트를 이용하면 훨씬 더 저렴하고 티켓발권이 편리해진다.






이전 글 더 보기

2011, 런던 레스터 광장주위를 시내 둘러보기:

2011, 런던 탑, 런던 타워브릿지 with 템즈강 , 헤이즈 갤러리아

2011, 런던 개트윅 공항 North, Sofitel 라운지

[여행 프로모션] - 해외여행 준비, 미리 준비하는 스마트한 여행 간편식 (여행 필수품, 캠핑음식)

[여행 프로모션] - 해외여행, 전 세계 데이터 유심카드(인천/ 김해 공항 수령) 최저가 구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