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여행/부산

부산 해운대 광안리 요트투어 BEST 4 - 부산 바다를 즐기는 방법, 액티비티 (부산 여행코스, 부산데이트, 가족여행) 가볼만한곳

by lovely alice LovelyAlice 2021. 11. 2.

부산은 다양한 이유로 많은 이들이 여행하는 도시다. 그 중 부산을 상징하는 곳은 뭐니뭐니도 바다다. 가장 잘 알려진 해운대부터 저 멀리 송도까지 부산의 해안가를 중심으로 부산항은 엄청난 산업을 일으켰고, 아름다운 바다는 관광산업을 일으켰다. 그러니 이곳을 여행한다면 한 번쯤은 배를 타고 부산 바다를 즐겨보는 것이 꽤 괜찮은 일이다. 그 중, 부산의 해운대/광안리/오륙도등을 즐기고 관람할 수 있는 보트투어가 있다. 이 보트/요트 투어를 활용하면 그 어디에서도 쉽게 볼 수 없는 아름다운 부산바다를 감상하는 것은 물론, 상품에 따라서 부산을 상징하는 오륙도 사이를 지나가는 행운도 누릴 수 있다. 부산 여행을 계획중이라면 참고하시길!

 

 

* 부산시 가이드 북 *

· 관광지도 & 가이드분 PDF 다운로드

· 관광지도 우편 무료신청하기

 

부산 해운대 광안리 요트투어 BEST 4 

부산 바다를 즐기는 방법, 액티비티


1. 요트투어

· 주로 코스는 광안리, 해운대 정도를 오가는 코스로 구성됨

· 럭셔리 요트를 퍼블릭으로 저렴하게 이용가능
 앨리스 "요트투어" 탑승 리뷰 보기

 

부산에서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보트투어 중 하나가 바로 요트투어다. 이것을 운영하는 업체도 상당히 많고, 퍼블릭 요트투어부터  프라이빗 요트투어까지 종류도 다양한 편에 속한다. 물론 가격도 다양하다. 어떤 요트에 탑승하느냐, 몇명이 탑승하느냐, 언제 탑승하느냐, 어떤 업체를 이용하느냐에 따라 요금은 천차만별이지만, 대부분 프로그램은 동일하다. 소요시간은 평균적으로 50~60분이며 출발장소는 마린시티 요트클럽이 대부분이다. 유일하게 더베이 101에서 출발하는 요트투어 상품은 요트탈래라는 업체에서 운영하고 있다.

 

고급 요트에서 유유자적하게 부산 앞바다를 둘러볼 수 있는 것은 충분히 행복한 즐거움이다. 시간이 된다면 꼭 요트투어를 탑승해보시길 강추!

 

 

★ 부산 요트투어 탑승시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
· 환절기에는 바닷바람이 차갑게 느껴질 수 있다. 야경을 목적으로 탑승한다면 외투는 챙기도록 하자.

· 업체에 따라서 제공하는 내역(음료나 기타)가 달라질 수 있다.

· 요트 투어 탑승시 반드시 신분증을 준비하자

· 해당시간 인원 미달 시 운항되지 않을 수 있다.

 

 


2. 오션투어

· 요트보다 5배 빠른 속도이지만 탑승소요시간은 비슷(그로 인해 더 다양한 코스구성 가능)

· 빠른 속도에 비해서 물이 튀지 않음

· 오륙도 사이를 직접 지나갈 수 있음.

 앨리스 "오션투어" 탑승 리뷰 보기

 

기존의 스피트 보트/ 제트보트의 단점으로 생각했던 물튐 현상이 없으면서 속도는 빠른 투어다. 스피드를 즐길 수 있으면서 동시에 오륙도까지 볼 수 있어서 인기가 많다. 최근 오픈한 상품으로 이로 인해 오픈특가 1인당 3만원에 예약가능하다. 출발은 더베이 101에서 하기 때문에 탑승 전후로 더베이 101에서 멋진 경치를 배경삼아서 시원한 맥주에 치맥도 즐길 수 있어서 더베이 101에서 머무는 시간까지 고려한다면 오션투어도 꽤 괜찮은 상품이다. (또는 피시앤칩스 가능)

그리고 이 상품의 백미는 기암괴석의 오륙도 바위섬 사이를 직접 오가며 볼 수 있다는 점!!

 

 

★ 부산 오션투어 탑승시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
· 원하면 속도를 더 높일 수 있다.

· 오션투어는 물이 튀지 안지만 혹여나 만약을 대비하고 싶다면 직원에게 우의를 요청하자. 무료대여 가능하다.

 

 

반응형

3. 미포 해운대 유람선

· 갈매기에세 파워인싸가 될 수 있는 곳

· 속도는 느리지만 해운대 미포에서 오륙도까지 오가는 경치 감상가능

· 인터넷으로 사전 예약시 저렴하게 탑승권 구매 가능

 앨리스 "해운대 미포유람선" 탑승 리뷰 보기

 

유람선 탑승장소에 가면 놀랄 정도로 오래된 곳이라는 것을 알 수 있고 배도 그다지 최신상은 아니지만 탑승하면 생각보다 편하게 탑승이 가능하다. 배가 출항하자마자 갈매기들이 쫓아오니 미리 근처 편의점에서 새우깡 한 봉지 정도 사보자. 갈매기들에게 파워인싸 가능해진다.

 

천천히 50분 정도 이동하기 때문에 여유롭게 이곳저곳을 둘러보며 사진을 찍을 수 있고, 해운대에서 오륙도까지 한바퀴 돌고 오기 때문에 오륙도도 상당히 가까이 감상가능하다. 다만 광안대교는 멀리 보이니 참고하시길.

 

 

★ 부산 해운대 미포 유람선 탑승시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
· 천천히 움직임에도 환절기에는 바닷바람이 상당히 차갑다. 외투 든든하게 챙기시길

· 한바퀴 돌아오는 코스 덕분에 좌석 어디에 앉아도 모든 코스를 누락없이 볼 수 있다.

 


 

4. 해운대 리버크루즈

· 수영강변부터 광안리까지 이동하는 코스

· 수영강변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는 투어

· 여기서 찍은 사진을 그 자리에서 인화해주는 서비스까지!

 앨리스 "해운대 리버크루즈" 탑승 리뷰 보기

 

해운대 리버크루즈라는 이름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이 투어는 해운대라는 바다와 수영강변이라는 아름다운 강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투어상품이다. 해운대 센텀시티를 흐르는 수영강변의 모습은 마치 뉴욕 못지 않게 아름다운 것이 특징인데, 여기에 연결되어있는 바다인 광안리까지 (광안대교) 이동하기 때문에 두 가지의 모습을 동시에 볼 수 있어서 독특한 상품이다. 해운대 리버크루즈 속도는 빠르지 않지만 광안리로 나가자마자 수영강과 다르게 파도의 너울로 인해서 흔들리니 안전조심하시길! 리버크루즈 2층은 오픈탑 형태이기 때문에 사진이 아주 멋지게 잘 나옴과 동시에 경치도 더 탁 트인 모습을 즐길 수 있다.

 

★ 부산 해운대 리버크루즈 탑승시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
· 2층 오픈탑에 있을 경우 날씨로 인해 쌀쌀할 수 있다. 1층에 있는 무료담요 미리 챙기자.

· 수영강변에는 다리가 몇개 있고 그 중 일부는 매우 낮기 때문에 그곳을 지나갈 때는 1층으로 내려가야함을 잊지말자.

·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하는 위치는 배 앞머리 부분. 그 곳 역시 2층 못지 않게 탁 트인 경치를 감상할 수 있어서 좋다.

 

 


바다를 즐기는 방법은 다양하다. 직접 서핑이나 카약을 이용하여 바다를 체험할 수 있고, 이렇게 편안하게 배를 타고 경치를 감상해볼 수도 있다. 부산에는 바다의 종류가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해운대/광안리를 둘러볼 수 있는 상품 역시 다양한 편이니 필요에 따라서 여행 스타일에 따라서 구성해보도록 하자!

 

 


1. 앨리스는 누구?!

 여행 에디터, 앨리스 프로필

 

2. 여행준비와 기록은 물론 각 지역 여행정보 한 눈에 보기

 앨리스의 여행 가이드 리스트 확인하기

 

3. 앨리스의 여행기록은 물론 다양한 여행정보를

네이버에서 카카오뷰까지 쉽게 확인하는 방법!

·  앨리스의 여행과 일상 네이버 이웃 목록 등록하기

·  카카오뷰에서 특정 주제만 모아서 앨리스 글 읽는 방법

 

4.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

(블로그에 업데이트 되지 않는) 최신 여행정보

(할인코드/프로모션/이벤트등) 카톡으로 보기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카카오톡 플친 추가하기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