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여행/부산

부산 오션뷰 카페 추천 6 PLACES (부산카페여행, 부산데이트, 부산 추천, 가볼만한 곳) by ALICE

by lovely alice LovelyAlice 2021. 10. 13.
반응형

부산은 바다를 끼고 있으니 오션뷰 카페들이 많다. 각 카페들은 나름의 특성을 모두 가지고 있어서 어디든 언제든 각 특색을 즐길 수 있어서 나는 부산을 사랑한다. (부산 토박이의 부산부심!!)

(여러 곳을 방문했고, 앞으로도 방문할 부산 특색있는 카페가 많아서 내 나름 올해 가볼만한 부산 카페 총 10곳을 따로 뽑아서 방문예정이다.) 내가 지금까지 방문했던 부산 카페 중에서 오션뷰 + 나름의 특징이 있는 카페를 정리했다. 정리해보니 총 6군데 정도. 각 특색이 모두 다르고 위치도 모두 다르기 때문에 부산의 오션뷰 카페를 고민했다면 아래 6군데 중 한 군데 정도는 방문지로 선택해보길 추천~!

 

 

* 이 외에도 

부산 가볼만한 곳 리스트 클릭! *


1. 메르데쿠르 (기장)

· 주소: 부산 기장군 기장읍 기장해안로 871-1 카카오맵 보기
· 연락처: 051-724-5145
· 영업시간: 매일 11:00 - 23:00 (L.O 22:10) / 연중무휴
▶ 앨리스의 "메르데쿠르 카페" 방문 리뷰 보기

기장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메르데쿠르. 카페 규모가 큰 편이지만 인기가 워낙 많아 주말에는 카페에서 가장 가까운 주차장이 만차일 정도다. (이렇게 되면 주차장이 먼 곳에 주차해야 한다.) 카페 내부에서도 멋진 바다뷰를 볼 수 있지만 사실 루프탑이 가장 인기가 좋다. 탁트인 바다에 아무것도 방해받지 않고 바다멍/물멍이 가능하기에 가능하면 외부나 루프탑에서 자리 잡길 추천한다.

 

★ 부산 메르데쿠르 방문시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
· 이곳의 시스템상 주문 먼저 하고 자리 잡아야 한다는 점 잊지 말자.

· 베이커리류가 항상 넉넉하게 준비된 것이 아니라서 늦게 방문하면 베이커리류의 선택권이 급격하게 줄어든다.

· 주차는 가능한 카페 가까이.. 그게 아니라면 제법 먼 곳에 주차할 수 밖에 없다.

 

 

2. 카페 해인 (송도)

· 주소: 부산 서구 암남로94번길 94 카카오맵 보기
· 연락처: 051-245-6615
· 운영시간: 매일 11:30 ~ 23:00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운영시간이 달라질 수 있음)
앨리스의 "카페 해인" 방문 리뷰 보기

송도를 조망할 수 있는데 송도에 가면 이 카페를 만날 수 없다. 왜냐하면 송도를 높은 곳에서 조망하려면 송도에서 다소 높은 산으로 가야한다. 그렇다고 등산까지 할 필요는 없다. 개인 자차가 있다면 네비게이션으로 이동한 뒤 근처 산스장 같은, 약간 운동장 같은 곳에 주차하고 조금 걸어들어가면 작은 숲길에서 카페 해인을 만날 수 있다. 이곳은 약간 비밀스러운 작은 숲길을 지나야 하는 특징 덕분에 올해 2월에 방영된 웹 드라마 "심야카페 시즌3: 산복산복 스토커"의 촬영장소가 되기도 했다. 카페 내부에서도 바다가 보이지만 조금 답답한 뷰이고, 외부 테라스에서 자리 잡으면 가장 좋은 송도뷰를 높은 곳에서 조망할 수 있다.

★ 부산 카페 해인 방문시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
· 언뜻 봐서는 딱히 없을 것 같은 작은 풀숲을 발견했다면 그 길이 맞다.

· 메뉴는 대체로 모두 무난한 편

· 가끔 루프탑을 운영하기도 하지만 최근에는 운영 안하므로, 현재 가장 좋은 뷰를 테라스에서 볼 수 있다.

 

 

3. 부산 스타벅스 해운대 엑스더스카이점 (해운대)

· 주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달맞이길30 카카오맵 보기
· 연락처: 1522-3232
· 운영시간: 10:00 ~ 21:00
▶ 앨리스의 "스타벅스 엑스더스카이점" 방문 리뷰 보기
▶ 앨리스의 "부산 엑스더스카이 전망대" 방문 리뷰 보기

이 스타벅스에 방문하려면 부산 엑스터스카이 전망대 입장료를 지불해야 한다. 그래서 이곳은 세상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스타벅스(99층)이자, 입장료까지 더해서 아메리카노 한 잔 마시려면 3만원 넘게 지불해야 한다. 하지만 그만큼 뷰는 아주 최고다. 푸른 하늘과 푸른 바다가 맞닿은 아주 매력적인 뷰가 제대로 맛집이다. 다만 인기에 비해서 스타벅스 규모가 굉장히 작은 편이라 늘 창가 좌석은 치열한 눈치 경쟁을 해야 겨우 차지할 수 있다.

 

★ 부산 스타벅스 해운대 엑스더스카이점 방문시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
· 부산 엑스더스카이 전망대 입장권을 구매해야 스타벅스 99층 입장이 가능하다.

· 전망대 엘리베이터를 타고 100층에 올라간 뒤 98층으로 계단으로 내려가서 왼쪽으로 이동하면 다시 1층 올라가는 계단이 있다. 그곳으로 가야 스타벅스를 만날 수 있다.

· 스타벅스 매장 크기가 정말 작기 때문에, 이곳에 사람이 너무 많다면 차라리 98층 블랙업 커피를 이용하자. 이곳에서도 멋진 오션뷰 전경 가능하다.

 

 

반응형

 

4. 스노잉 클라우드 해운대점 (해운대)

· 주소: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117번가길 120-30 6층 카카오맵 보기
· 연락처: 051-747-8253
· 운영시간: 월,화,수,목,금,일 11:00 ~ 22:00 / 토 11:00 ~ 23:00
▶ 앨리스의 "스노잉 클라우드 해운대점" 방문 리뷰 보기

루프탑같은 분위기에 오션뷰를 볼 수 있도록 테이블이 바다를 향해 있지만 중앙공간은 비워두어서 여유로움까지 느껴진다. 달맞이길에 있는 스노잉 클라우드는 기존의 달맞이 고개길에 있는 카페의 가장 큰 단점인 주차문제에 고민할 필요는 없다. 주차장이 넓은 편에 속하며 카페가 6층에 있지만 그 덕분에 탁 트인 오션뷰 역시 가능하다. 개인적으로 이 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망고키슈 디저트를 꼭 드셔보시길!


★ 부산 스노잉 클라우드 해운대점 방문시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
· 날씨가 바람이 많이 불고 춥지만 야외에서 오션뷰를 만끽하고 싶다면 담요를 빌리자. (담요 대여 무료)

· 코너쪽이 나무에도 가려지지 않은 의외로 완벽한 오션뷰 가능하다.

· 진짜 망코키슈는 완벽하게 강추한다.

 

 

5. 수월경화 (해운대)

· 주소: 부산 해운대구 송정중앙로6번길 188 4층 카카오맵 보기
· 연락처: 0507-1327-8450
· 운영시간: 매일 11:00 - 21:00 연중무휴

수월경화는 트렌디한 전통 디저트로 인기가 많은 곳이다. 하지만 이곳이 더욱더 유명세를 띄게 된 것은 자체적인 메뉴는 물론 역시나 "오션뷰" 덕분이다. 물론 해운대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오션뷰에 해운대 해변열차가 지나가는 뷰까지 더할 수 있다. 창가좌석은 그래서 늘 인기가 많고, 창가 좌석에는 해운대 해변열차(해운대 블루라인파크)가 언제 지나가는지 친절히 시간을 알려주는 메모판이 있다. 수월경화는 전통 디저트 세트에 푸른 바다 그리고 선명한 색상의 길죽한 해변열차까지 한 데 사진을 담을 수 있어서 사진하나로 모든 것을 표현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의 단골장소이기도 하다.


★ 부산 수월경화 방문시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
· 창가에 앉으면 해변열차가 지나가는 시각이 적힌 메모가 있으니 그 타이밍에 맞춰서 사진찍기를 추천한다.

· 가장 인기 많은 룸 공간은 너무 치열해서 이용하기 쉽지 않다. (그냥 포기하는 게 마음 편함)

· 단맛이 너무 강하지 않은 디저트가 오히려 이곳의 훌륭한 특징이자 장점이므로, 적당히 달콤한 디저트를 원한다면 달보드래 세트 추천

 

 

6. 태종대 전망대 카페, 블루빈 (영도)

· 주소: 부산 영도구 전망로 209 태종대전망대 2층 카카오맵 보기
· 연락처: 0507-1392-5629
· 운영시간: 08:30 - 21:00
▶ 앨리스의 "태종대 전망대 카페, 블루빈" 방문 리뷰 보기

태종대는 풍광이 아름답기로 잘 알려져있다. 부산의 대표적인 관광지이자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는 곳이기도 하다. 그런데 이 태종대에 전망대가 있고 그 멋진 전망대를 그대로 통채로 카페로 활용하고 있다는 사실은 알고 있는가? 사실 모르는 사람들도 많다. 태종대 전망대에 방문하여 블루빈 카페에 가면 굉장히 넓은 공간에 카페가 있고 이 모든 창문에는 대단한 태종대 오션뷰를 그대로 만끽할 수 있다. 블루빈 카페에 방문하는 날 다누비 열차에 탑승했다면 다누비 열차티켓을 블루빈 카페 주문시 보여주자. 그러면 커피빵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영도에 방문한다면 꼭 방문해봐야 할 아름다운 오션뷰 카페!

 

★ 부산 태종대 전망대 카페, 블루빈 방문시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
· 내부 공간이 넓기 때문에 아주아주 피크 타임이 아닌 이상 오션뷰 좌석 선택 가능하다.

· 내부에는 그네의자도 있으니 사진 찍기 안성맞춤

· 카페 곳곳에 토페가 있으니 이 부분 활용해서 사진 찍으면 인스타그램 각

· 해가 빨리 지는 요즘(10월 이후~봄까지)에는 적어도 오후 5시 이전에 방문해서 오션뷰를 만끽하길. (오후 6시 넘어가면 해가 져서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부산의 셀 수 없는 많은 카페 중 앨리스가 직접 다녀보고 오션뷰로 좋았던 카페 총 6군데. 이렇게 간단하게 정리했다. 부산에 여행을 오거나 데이트를 즐긴다면 한 번은 시간내에 부산의 특색인 오션뷰와 각 카페마다 특색을 더한 카페 투어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1. 앨리스는 누구?!
여행 에디터, 앨리스 프로필

2. 여행준비와 기록은 물론 각 지역 여행정보 한 눈에 보기
앨리스의 여행 가이드 리스트 확인하기

3. 앨리스의 여행기록은 물론 다양한 여행정보를
네이버에서 카카오뷰까지 쉽게 확인하는 방법!
· 앨리스의 여행과 일상 네이버 이웃 목록 등록하기
· 카카오뷰에서 특정 주제만 모아서 앨리스 글 읽는 방법

4.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
(블로그에 업데이트 되지 않는) 최신 여행정보
(할인코드/프로모션/이벤트등) 카톡으로 보기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카카오톡 플친 추가하기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