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여행/부산

부산 해운대, 아크블루 호텔(스탠다드 더블) - 해운대 백사장 가까운 가성비 호텔

by lovely alice LovelyAlice 2021. 10. 5.
반응형

2021년 9월

기본적으로 깔끔하면서 해운대 백사장과 가까웠으면 좋겠고, 호텔 내 대단한 시설까지 필요 없으며 가성비 넘치게 가격 부담이 적었으면 좋겠다.. 싶다면 아크블루 호텔에 딱 맞을 듯 싶다. 이전부터 봐오던 리뷰 중에서 눈에 띄던 호텔 중 하나가 이 아크블루 호텔이었는데, 아고다에 검색해보면 초저가로 세금모두 포함해서 1박에 36,000원도 하지 않은 가격에 예약이 가능하다... 와우! 그런데 또 객 객실마다 "5성급구스다운필로우"가 장착되어있다니 일단 이 스펙만 봐서는 가성비가 상당히 좋다. 실제 투숙한 이들의 리뷰를 보면 대체로 만족스럽다는 글도 많았고. 이러니 궁금할 수 밖에!

 

 

아크블루 호텔 위치

해운대 백사장에서 걸어서 3분 거리. 해운대 해변로 한 블럭 뒤에 있기 때문에 지도상으로도 실제 이동해봐도 아크블루 호텔 찾는 것은 어렵지 않다. 호텔 발 앞 주차장 공간은 얼추 4~5대 정도 주차가 가능하기에 주차공간은 좁은 편이데, 혹여나 호텔 바로 앞 공간에 모두 주차가 완료되면 호텔 바로 맞은 편에 있는 주차장에 무료주차 가능하니, 이 부분 참고하시길.

 

 

사전에 미리 예약하고 결제 완료했으니 체크인만 간단하게 하면 되었다. 체크인할 때 키랑 비매품 파우치를 받았다. 비매품 파우치안에는 1회용품이 간단하게 있어서 개인용품 챙기지 않았다면 활용하기 좋다. 1층에 넉넉한 휴식공간이 있으니 이곳에서 시간을 잠시 보내도 괜찮을 듯.

 

 

가정 기본 객실, 스탠다드룸

객실 크기가 공식적으로 확인되는 것은 아니지만 얼추 경험상 이정도 객실이면 20m² 전후인 것으로 추측된다. 즉 1박당 요금이 36,000원도 안하는데 이정도 객실 크기면 상당히 훌륭하다고 판단된다. (그리고 놀랍게도 이 글 뒤에 정리되겠지만 욕조도 있다!) 

 

# 내가 이용한 객실 정보
- 객실: 스탠다드룸
- 크기: 추측하기로는 20m² 전후
- 전망: 시티
- 레이아웃: 더블베드 1개
- 구성: 거울, TV(넷플릭스), 전화기, 에어컨, 와이파이, 헤어드라이어기, 샴푸, 바디워시, 전기주전자

 

 

▶ 아크블루 호텔을 최저가로 예약방법 이글 아래에 정리

객실에 들어오면 딱 요런 모습. 크기가 작고 심플한데 그렇다고 엄청 좋은 싱글룸 그런 것 정도까지도 아니다. 가성비를 따지는 이에게 적절한 정도랄까. 

 

TV와 침대 사이에 여유로운 공간이 있고, 또 침대와 책상 사이에도 공간이 있는 편이라 여행짐을 풀기에도 적절하다. 물론 여행가방을 따로 둘 수 있는 공간이 냉장고 위에 있으니 객실이 아주 넓지 않은 만큼 나름의 공간을 좀 고려한 듯한 인상이 엿보였다.

 

 

더블 침대가 하나가 있으니 최대 성인 2인까지는 무난히 사용할 듯 하지만, 성인 2인에 아이 한명부터는 버거울 수 있다. 더블침대 크기는 성인 2명이 자기에 무난한 크기. 

 

 

베개가 5성급 호텔에 들어가는 구스다운 베개라고 하니 기본적으로 무게가 가볍고 따뜻한 것이 특징이다. 기능의 편리성의 부드러운 감촉을 다 잡은 구스다운 베개를 이곳에 배치한 것은 나름의 신경쓴 듯한 포인트랄까. 그러고보면 넷플리긋 무제한이라는 점도 이 호텔만의 특징이자 장점이다.

 

베딩은 내가 좋아하는 이불을 매트리스 안쪽으로 집어넣지 않은 방식. 

 

 

책상은 넓지만 의자는 하나 뿐

책상은 넓은 편이라는 것이 마음에 든다. 단, 이곳에는 의자가 단 한개밖에 없다는 점, 그러므로 성인 2인이 머물만한 최소한의 공간은 확보되지만, 문제는 성인 2인이 앉을 곳은 없다. 이것은 매우 불편하다. 뭐라도 시켜먹으려면 적어도 2명은 앉을 수 있어야 할텐데 그럴 만한 의자도 비슷한 것이라도 없다. (한 명은 앉고 한 명은 서 있어야 함)

 

 

그린카드 있음

조명은 매우 실용적인 구조디자인이라는 점은 굿

 

 

기본적인 프렌치 믹스 커피 2봉과 녹차 2팩

샤워가운은 있지만 너무 얇아서 내 스타일이 아님. 수건은 넉넉한 편이었고, 기본적인 1회용품이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물은 500mL 생수 세병있었다. 이것은 분명 인상적!

 

 

공간이 작기때문에 따로 옷장 공간이 있기 어려운데, 대신 옷걸이 2개는 있다. 이 부분은 감안해야 할 것 같고 그래서 장기간 이곳에서 머무르기에는 불편할 것 같다.

 

실내화는 입구공간에 있는데, 이곳은 신발을 신고 벗는 공간과 생활해야 하는 공간의 단차가 있어서 최소한의 먼지유입을 방지하는데다가 따로 중문이 하나 더 있어서 방음/온도유지에도 적합하다.

 

 

스탠다드룸 욕실

가장 기본객실인 스탠다드룸에도 욕조가 있다.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확실히 이런 부분은 편할 듯.

 

 

욕실 공간이 넓은 편이 아니지만 성인 2명 들어가는 정도는 가능하다.

 

 

단점을 꼽으라면 샤워커튼이 따로 없기 때문에 샤워하는 동안 조심하는 것이 좋다. 욕조는 넓은 편에 속하기에 모든 일정을 마치고 잠만 자는 숙소로 아크블루를 선택하더라도 반신욕이 가능해서 피로를 푸는 데 좋을 것 같다.

 

 

세면대 넓직한 편

비누는 따로 워없으니 핸드워시가 있음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 제품은 대용량으로 갖춰져있다. 차후 내녀부터는 대부분의 호텔이 1회용 어매니티 제공을 무상으로 할 수 없다는 소식... 이제는 이런 대용량에 익숙해져야 할 때인 듯 싶다.

 

 

아크블루 호텔 Hotel Ark Blue

가성비가 좋다는 말을 이해하는데 이 호텔에 있으면서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1박당 최저가로 36,000원보다 저렴하게 예약가능하면서도 동시에 가장 기본적인 객실에 욕조가 있다. 뚜벅이 여행이든 어떤 여행이든 여행이라는 것이 스트레스 풀기에 최적이라지만 몸의 피곤도가 올라가는 것도 사실이다. 그런 점에서 욕조에 몸을 담궈 몸에 대한 스트레스를 풀고 하루를 마무리하기에 최적이고, 객실 크기 역시 가격대비 그리 좁지 않다는 점, 해운대 백사장까지 걷는데 3분이면 된다는 점등 생각보다 장점이 많은 호텔이었다. 물론 직원과 주인분의 친절함은 덤인걸로!

p.s. 기대감을 낮추고 반드시 입실하길 추천

 

1. 주소: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209번가길 25 1~10층  카카오맵 보기

2. 연락처: 051-746-3823

3. 기본요금: (1박2일 평일기준, 조식제외 기준) 기본 룸 45,000원부터~ (시즌마다 상이) 

4. 체크인/ 체크아웃: 15:00/12:00 

5. 서비스: 주차장 무료, 기타등등 

6. 최저가 예약방법: OTA 서비스를 통해 할인 예약 아고다, 호텔스닷컴, 호텔스컴바인

# 각 사이트의 호텔 할인코드/프로모션을 확인하려면 여기 클릭

 

 


1. 앨리스는 누구?!

 여행 에디터, 앨리스 프로필

 

2. 여행준비와 기록은 물론 각 지역 여행정보 한 눈에 보기

 앨리스의 여행 가이드 리스트 확인하기

 

3. 앨리스의 여행기록은 물론 다양한 여행정보를

네이버에서 카카오뷰까지 쉽게 확인하는 방법!

·  앨리스의 여행과 일상 네이버 이웃 목록 등록하기

·  카카오뷰에서 특정 주제만 모아서 앨리스 글 읽는 방법

 

4.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

(블로그에 업데이트 되지 않는) 최신 여행정보

(할인코드/프로모션/이벤트등) 카톡으로 보기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카카오톡 플친 추가하기

 

 

728x90
반응형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