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서울

신라호텔 서울, 부대시설 - 셔틀버스, 어반아일랜드, 실내수영장, 패스트리 부티크, 룸서비스 조식 리뷰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21. 9. 19.
728x90
반응형

2021년 9월

서울 신라호텔에서 머물게 되면 이용할 수 있는 여러 부대서비스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부대시설만 간단하게 정리했다. 어떤 패키지를 예약하느냐에 따라서 이용하게 되는 무료 부대서비스가 달라지기도 하고, 공통적으로 투숙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기도 하니 참고하시길!

 

 

▶ 2021.09 서울 신라호텔, 디럭스 킹 (남산뷰) - 넓고 아늑한, 그리고 푸릇한 뷰를 보며 쉼의 최적화된 공간에 머물기

 

 

서울 신라호텔, 디럭스 킹 (남산뷰) - 넓고 아늑한, 그리고 푸릇한 뷰를 보며 쉼의 최적화된 공간

2021년 9월 KTX 서울역에 내려서 미리 예약한 밴에 탑승했다. 서울역에서 신라호텔 서울까지는 약 20~30분정도 거리. 마침 차가 막히지 않으니 신호만 제외하면 무난히 이동할 수 있었다. 신라호텔

www.lovely-days.co.kr

 

 

1. 서울 신라호텔 셔틀버스

① 명동코스(09:30~18:00): 서울신라호텔 → 명동역(국민은행 앞) → 을지로 1가(이비스 앰배서더 호텔 앞) → 영 플라자 → 신세계 백화점

동대문 코스(09:30~18:00): 서울신라호텔 → 동대문역사문화공원(9번출구) → 두산타워 → 헬로 APM

관내 셔틀 (09:30~22:00): 서울신라호텔 로비 → 신라 면세점 → 호텔 고객 주차장 → 서울신라호텔 정문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운행안하는 셔틀버스가 있으니 셔틀버스 이용예정이라면 사전에 미리 호텔로 전화해서 문의하기로 하자.

셔틀버스 탑승장소는 정문을 등지고 섰을 때 (분수를 정면으로 바라봤을 때) 왼쪽에 셔틀버스 탑승 장소가 있다. (에르메스 매장에 가까움)

 

 

셔틀은 대부분 30분 단위로 움직이고 있고, 실제 서울신라호텔 전통적인 대문(?)에서 호텔 정문 입구까지 올라가려면 귀찮으니 관내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게 정말 편리하다.

 

 

2. 어반 아일랜드, 야외수영장

- 위치: 신라호텔 3층

- 안내사항: 

① 팬데믹으로 인해, 풀 이용시를 제외하면 전지역(자쿠지도 포함) 반드시 마스크 착용 필수

②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입장 인워수 제한될 수 있음

③ 신장 140cm 미만은 반드시 성인 보호자와 동행해야하며 구명조끼 착용 필수

 

서울의 특급호텔 중에서 최초로 온수풀을 도입한 어반 아일랜드. ‘도심 속 휴식의 섬’ 콘셉트로 내세워 야외 수영장 ‘어반 아일랜드’는 루프탑, 카바나 등 다양한 아웃도어 스타일을 이용할 수 있는 곳이다. 시즌마다 테마를 가지고 패키지 딜과 이벤트가 진행되기도 해 많은 이들이 이용하는 실외 수영장이다.

 

객실키가 있거나 이용권을 구매한 경우 입장이 가능하며, 쉴 수 있는 썬베드가 많은 편이라 물놀이와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카바나의 경우 예약이 필요하므로 자세한 사항은 여기서 확인가능하다.

 

 

3. 실내수영장

- 위치: 서울신라호텔 3층

- 운영시간: 06:00 ~ 22:00 (매월 세번째 수요일 정기휴일)

- 안내사항:

① 팬데믹으로 인해 실내 건식 사우나는 운영중단

② 수영장에서 다이빙 금지 

 

유리돔으로 되어있는 것이 특징인 서울 신라호텔 실내 수영장. 유리돔 너머의 남산 전경을 볼 수 있으면서 길죽한 풀장과 건식 사우나, 실내/야외 자쿠지가 있다. 별도의 락커룸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크다.

 

 

25m의 넉넉한 길이에 안전도구 모두 갖춰져 있어서 필요시 사용 가능하다. 대부분 성인들이 입장되며 평일에는 13세 미만 출입금지, 주말에는 보호자 동행하에 13세 미만도 입장 가능하다.

 

 

4. 탈의실/샤워실

사람이 아무도 없을 때 후다닥 찍어봤는데, 사진상 어둡게 나온 것일 뿐 그렇게 어두운 편은 아니다. 객실 키가 있어야만 입장이 가능하며, 내부는 생각보다 좁은 편이다. 성인 3명만 들어가도 답답하게 느껴지는 것은 단점 중의 단점.

 

 

탈수기 있음.

 

 

넉넉한 수건

 

 

기본적인 어매니티는 갖춰져 있으나.. 개인 용품을 챙기는 것이 훨씬 더 편리하다.

 

 

샤워시설은 총 2군데.

내부에는 샴푸/컨디셔너/ 바디워시가 있다.

사실 요즘 팬데믹으로 인해서 옷만 여기서 갈아입고 간단한 샤워는 객실로 돌아가는 게 마음이 편하긴 하나, 그래서인지 이곳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숫자는 생각보다 거의 없는 편이었다. (내가 입장한 시간이 사람 없을 때라서 그럴지도 모르겠음.)

 

 

5. 패스트리 부티크

- 위치: 서울신라호텔 1층

- 운영시간: 07:00 ~ 22:00 (기본 베이커리류는 8시 이전에 나오며 케이크류는 8시 반 넘으면 나옴)

 

일명 빵순이, 빵덕후 사이에서는 베이커리 끝판왕이라고 부르는 패스트리 부티크. 소문에 비해 실제 매장 크기는 작은 편이지만, 인기가 많은 매장이기도 하다. 

 

 

아침 7시 반에 방문해서인지 케이크류는 아직 나오지 않았지만 다른 베이커리류는 모두 나온 상태, 가격은 호텔물가를 생각하면 높은 편에 속하나, 그안에 사용되는 재료와, 이곳의 가치등등을 모두 고려하면 뭐 다들 수긍이 되는 걸지도 (사람마다 다를테다.) 이곳은 다쿠아즈가 유명한데, 그래서 나 역시 다쿠아즈 포함해서 몇가지 선택했다.

 

반응형

 

이렇게 총 33,000원

글루텐 프리 식빵을 포함해서 초코스틱과 음료 그리고 카스테라를 구매했다. 카스테라 대박. 맛있음. 좋다. 추천하고 싶다. 초코스틱은 정말 초코 본연의 단맛이 강하므로 칼로리 폭탄은 각오해야 한다. 다쿠아즈는 부드러우면서 쫄깃해서 좋았다.

 

▶ 추천혜택

클룩 단독으로 판매하는 호캉스 상품 중 "서울신라호텔 얼리버드 프로모션"이 있다.

이 상품은 디럭스룸 + 2인 조식 + 3만원 상당 F&B 크레딧이 포함된 상품(381,200원부터) 가격도 저렴하지만 단독 혜택으로 3만원권 F&B를 받을 수 있다. 이 바우처로 패스트리 부티크에 방문해서 맛있는 빵 사먹으면 딱 맞을 듯!

 

 

6. 룸서비스 조식

- 이용가능시간: 06:00 ~ 11:00

- 주문방법: 내선번호 0번을 누르거나 02-2233-3131로 전화 후 메뉴 주문

 

나의 경우 룸서비스 조식이 포함된 패키지로 예약했기에 쿠폰을 받았다. 전화로 룸서비스 조식 메뉴를 선택하고 매일 쿠폰을 한장씩 직원에게 주면 된다. 아침에 간단하게 먹기보다는 많이 움직여야 하는 내 일정상 든든히 한식 먹는 것을 선호해, 황태북엇국와 곰탕은 최고의 든든한 아침 메뉴가 되어주었다. 빵이 포함되는 아메리칸 스타일로 주문할 수 있으니 취향껏 선택하시길. 이렇게 2인 기준 9만원이었다.

 

 

곰탕
황태북엇국

직원이 룸서비스 조식으로 방문하면 세팅을 해주시는데 세팅되는 국그릇과 밥그릇을 보고 적잖이 놀랬다... 사식 양이 내 생각보다 제법 많았던 것. 그러니까 보통 한식이라고 해도 국그릇이 그리 큰 편은 아닌데 이건 뭐 대접 수준으로 서빙되었다. 반찬도 넉넉하게 요청했던터라 정말 배불리 아침식사 가능. 얼마나 양이 든든했던지 오후 3시쯤 되어서야 (아침 식사를 9시에 함) 배고픔이 느껴질 정도!

 

 

사전에 조식 예약할 때 반찬을 넉넉하게 요청했는데 요청대로 반찬을 넉넉히 주셨다.

밑반찬이야 매일 바뀌지만, 이날 반찬은 정말 베스트. 간장에 조린 새콤한 버섯, 가지나물, 호두/무화과 조림, 깍두기. 진짜 깍두기 최고였다. 사실 나는 김치를 좋아하지 않아 평소에 거의 먹질 않는데, 여긴 어떻게 만든건지 모르겠으나 깍두기 최고. 내 입맛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아침을 정말 맛있고 배불리 먹었기에 오후 일정내내 엄청난 칼로리 소모를 했지만 허기지지 않고 돌아다닐 수 있었다. (항상 나의 출장은.. 바쁘다..;;) 서울신라호텔에서 간편하게 룸서비스로 (타인과 섞이지 않고 식사할 수 있으니 마음이 편했다. 요즘 세상에는 특히!) 든든하고 맛있게 한식을 먹고 모든 일정을 마치고 돌아온 객실에서는 따뜻한 휴식을 취할 수 있어서 정말 만족스러운 투숙이었다!

 

▶ 서울신라호텔 예약시  룸서비스 조식이 포함된 디럭스 룸 예약하기

이번 서울신라호텔 예약시 나의 경우 클룩을 통해서 예약했다. 앞서 설명한대로 단독 특가 상품도 있고 내가 예약한 상품인 룸서비스 조식(2인)이 포함된 상품도 있다. 이런 경우 굳이 조식당까지 갈 필요도 없고, 조식당보다 시간이 훨씬 더 여유롭기 때문에 객실에서 편하게 든든한 아침식사가 가능하다.

 

 


1. 앨리스는 누구?!

 여행 에디터, 앨리스 프로필

 

2. 여행준비와 기록은 물론 각 지역 여행정보 한 눈에 보기

 앨리스의 여행 가이드 리스트 확인하기

 

3. 앨리스의 여행기록은 물론 다양한 여행정보를

네이버에서 카카오뷰까지 쉽게 확인하는 방법!

·  앨리스의 여행과 일상 네이버 이웃 목록 등록하기

·  카카오뷰에서 특정 주제만 모아서 앨리스 글 읽는 방법

 

4.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

(블로그에 업데이트 되지 않는) 최신 여행정보

(할인코드/프로모션/이벤트등) 카톡으로 보기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카카오톡 플친 추가하기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