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여행 콘텐츠/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01. 7월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 랑종, 2020 두바이 엑스포/ 키즈 프리 옥토버, 태국 푸켓 샌드박스 소개/ 항공사 프로모션, 각 지자체 한달살기 프로그램

by lovely alice LovelyAlice 2021. 7. 12.
반응형

★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란? (클릭)

 

첫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입니다. 이 글을 마무리하고 수정하는 데 엄청난 폭염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방 곳곳에 선풍기를 돌리면서 글을 마무리 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이 공간에 살고 있는 사람이나 같이 살고 있는 동물이나 힘든 여름을 이제는 대비해야겠네요. 

 

요즘 델타변이의 심각으로 많은 국가에서 골머리를 앓고 있지만, 정작 델타변의 전염성은 높아지지만 그 심각성은 오리지널에 비하면 덜하다는 각국의 판단아래 다양한 정책이 나오고 있습니다. 영국은 바이러스와의 공존을 선언(▶ 관련 뉴스 읽기)했고 싱가포르는 확진자를 집계하는 것보다 실질적으로 관리 가능한 경증 이상의 중증 또는 사망자만 집계하기로 선언했지요.(▶ 관련 뉴스 읽기) 이렇게 이제는 바이러스를 어떻게 바라볼 것인가에 대해서 많은 논의가 이제부터 시작되어야 할 시기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그 무엇을 누가 선택하든 그 결과가 이전보다는 훨씬 효율적이면서 모든 이에게 안전해야 겠지요. 모쪼록 현명한 선택을 할 것이라 저는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이와 더불어 각국의 관광청 역시 각 나란의 빠른 백신 접종율을 바탕으로 트래블버블과 관련된 정책을 하나둘씩수립하고 있습니다. 오늘 발간되는 주간 앨리그 픽 뉴스레터에서는 글로벌 리포트가 메인 테마인데요, 이 테마에는 각 국에서 어떻게 자가격리 면제와 안전한 여행 사이에서 조율을 하며 프로그램을 만들고 개방을 하는지, 그 부분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했습니다. 지금 당장은 힘들더라도 꾸준히 프로그램을 보완하고 업데이트해 나간다면, 그리고 그것을 바탕으로 좋은 결과를 얻는다면 움크려있었던 시간에서 조금 더 안전하게 나아가는 방향성이 수립될 것으로 보입니다.

 

 


★ 빠르게 다양한 소식을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카카오톡 플친" 추천하기를 통해 뉴스레터를 구독해 주세요!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서 쉽게 접속하여 글을 읽고 정보를 얻을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추가하시면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이외에도 블로그에 업데이트 되지 않는 최신 여행정보(할인코드/프로모션/이벤트등)도 추가로 전송됩니다~!

 

주간 앨리스 픽 (여행 뉴스레터)

10년차 여행블로거 앨리스가 수집하고 정리하고 공부한 정보를 꼼꼼히 나누어요.

pf.kakao.com

 

#01. 7월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목차

· 시작글

· EVENT/NEWS 앨리스가 선정한 풍요로운 소식

· THEME1. 글로벌 리포트1. 미국의 키즈 프리 옥토버 프로그램

· THEME1. 글로벌 리포트2. 태국의 푸켓 샌드박스

· 7월 여행 정보. 앨리스가 전하는 다양한 여행정보

· 마무리글 

 

 


 EVENT / NEWS   앨리스가 선정한, 삶을 풍요롭게 할 다양한  여행관련 소식을 업데이트합니다.    

국경을 넘나드는 공포영화, "랑종" 07.14 개봉합니다!

 

* 랑종 뜻: 태국어로 무당이라는 의미.

곡성 영화감독인 나홍진 감독은 제작을, 태국의 스릴러 전문 감독인 피산다나쿤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영화, "랑종" 올 여름 가장 서늘함을 선사할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저는 겁이 많아서 곡성....도 못보았고 이번 태국영화인 랑종도 너무 궁금하지만 역시 못 볼것으로... 예상됩니다만... ^^;; 곡성을 보신 분이라면 아마도 랑종은 또 다른 분위기와 이야기로 올여름 시원함을 선물받을 수 있지 않을까요?

흔히 서양에서 말하는 퇴마영화는 다소 한국인의 정서상 거리감이 살짝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나홍진 감독과 피산다나쿤 감독이 가장 놀랐던 점은 나홍진 감독이 만든 원안(시나리오)가 피산다나쿤 감독이 읽었을 때 태국과 닮은 점이 굉장히 많았다고 해요. 아시아에서도 본격적으로 불교가 유입되면서 민간신앙과 혼합되어 샤머니즘에 큰 영향을 주었으니 큰 카테고리를 보았을 때 우리와 정서상 닮은 점이 많았던 것이지요. 그래서 많은 한국인들이 이질감없이 볼 수 있으면서 태국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무서운 공포영화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랑종과 함께 이번 여름 시원하게 더위를 날려보세요~

 

Expo2020 Dubai ... The Greatest Global Gathering in History

2020 엑스포 두바이가 10월에 시작합니다.

- 엑스포 전시기간: 2021년 10월 1일 ~ 2022년 3월 1일

- 엑스포 전시장 위치: Expo 2020 Dubai Expo Road, Dubai South Jebel Ali, Dubai, United Arab Emirates (구글지도 보기)

 

2020년에 치뤘어야 할 엑스포 두바이는 COVID-19로 내년, 그러니까 올해 2021년 10월로 미뤄졌습니다. 올해는 예정대로 치루기로 했고 이름 그대로 2020 엑스포 두바이로 그대로 진행됩니다.  엑스포는 지상최대 쇼라고 불릴 만큼 다양한 각국의 기술과 전시, 테마를 가진 복합적인 문화를 창조합니다. 우리에게 잘 알려진 신기술은 다 엑스포에서 먼저 전시되었던 것이죠. 작년에서 올해로 미뤄진 2020 엑스포 두바이에서는 중동, 아프리카 및 남아시아 지역 최초로 열리는 엑스포로 그 의미가 매우 큽니다. 190여개의 국가가 참여해서 각국의 혁신 기술을 소개 전시하면서 다양한 문화기술 교류가 일어날 예정이며 한국관 역시 꽤 큰 규모로 참여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한국 두바이 관광청에서 실제 두바이 엑스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와 더불어서 커피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는 공유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참여해보세요~ ▶ 이벤트 자세히 보기

 


글로벌 리포트에서는 제가 직접 참여한 세미나 혹은 컨퍼런스에서 얻은 정보 중 일반 여행자들에게도 도움이 될만한 소식을 간추려서 정리합니다. 

 

GET TO KNOW SANTA MONICA 세미나 중 일부 자료

 THEME1. REPORT 1  글로벌 리포트 1. So Cal 세미나에서.

오롯이 아이들을 위한 혜택, 키즈 프리 옥토버 프로그램 

* So Cal: Southern California의 최고의 도로 여행 중 하나는 세 곳의 놀랍고 독특한 여행지 – 산타 모니카, 샌디에고, 팜 스프링스을 의미한다. 

 

Trevor Crow와 관광청에서 진행한 산타 모니카 여행/ 관광 팀 세미나에서 흥미로운 소식을 하나 접해서 주간 앨리스 픽으로 정리합니다. 총 3주에 걸쳐서 화상으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So Cal Trip이라는 주제로 여행시 필요한 대략적인 그리고 구체적인 정보등을 현지 관계자(호텔, 박물관, 쇼핑센터, 기타등등)를 통해서 다양하게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세미나 참여하느라 현지 시각 맞춰야해서 새벽에 깨기도 했습니다;;; 그건 좀 힘들었네요;;;) 물론 자유롭게 한국에서 산타모니카까지 오가는 것은 여전히 어려운 일이지만요, 다음 기회에, 조금 더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을 때, 미리 이런 정보등을 체크해두었다가 활용해보시길 추천드려요.

 

산타모니카에서 어떤 여행을 하면 좋을지 구체적인 여행일정에 도움되는 세미나 역시 저는 흥미로웠는데요, 그 중에서 어린자녀가 있다면 산타모니카 여행시 받을 수 있는 혜택에 대해서 정리해봅니다. 

 

So Cal 세미나 자료 중 일부

캘리포니아는 기본적으로 아이들이 무료로 입장하거나 이용할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보통 기간과 상관없이 포인트 라이스 국립공원(Point Reyes National Seashore)을 포함하여 수 많은 해변과 공원, 그리고 박물관관 명소등이 대표적이지요, 그 중에서 특히 샌프란시스코 현대미술관(SFOMA), 로스앤젤레스의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미술관(LACMA), 그리고 가족 전체가 무료입장할 수 있는 게티 센터(Getty Center)(주차요금만 지불), L.A. 더 브로드 박물관(the Broad)같은 곳은 아이들에게 입장료가 무료입니다. 하지만 더 놀라운 사실은 특정 달에는 꽤 많은 장소들이 참여하여 아이들이 무료로 혜택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사실인데요, 그것은 "키즈 프리 옥토버" 프로그랩니다.

 

키즈 프리 옥토버

▶ 매년 10월에 진행하는 키즈 프리 옥토버에 대해서 더 자세히 정보 얻기

* 단 성인은 입장료가 유료일 수 있으니 방문하기 전 방문 예정장소에 문의하십시오.

"키즈 프리 옥토버(Kids Free October)"는 매년 10월에는 만 12세 이하의 어린이들은 샌디에이고 카운티에 있는 많은 예술, 문화, 과학 박물관과 유적지에서 무료 입장이 가능합니다. 작년 10월에 참여한 곳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Barona Cultural Center & Museum 

Bonita Museum and Cultural Center 

California Center for the Arts, Escondido 

California Surf Museum 

Flying Leatherneck Aviation Museum (Permanently closed)

Gaslamp Museum at the Davis-Horton House

Japanese Friendship Garden of San Diego

Lux Art Institute

Maritime Museum of San Diego

Mission San Luis Rey

San Diego Air & Space Museum

San Diego Archaeological Center

San Diego Automotive Museum

San Diego Model Railroad Museum

San Diego Museum of Art

USS Midway Museum

 

올해는 얼만큼 다양하게 참가할 지 기대가 되네요. 혹여나 아이들과 함께 캘리포니아로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참고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THEME1. REPORT 2  글로벌 리포트2. 2021 한국관광박람회 "국제관광 재개추진 동향" 컨퍼런스 중에서

태국이 다시 재개하는 국제관광, 푸켓 샌드박스

2021 한국관광박람회가 6월 29일부터 내일까지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열렸습니다. 여러 컨퍼런스 주제중에서 국제관광 재개추진 동향을 통해 이 중 두번째 연사로 낙찯트리 판타라 부소장님(태국관광청 서울사무소에서 근무중)이 태국이 재개 추진하고 있는 국제관광에 대해서 상세히 알려주셨는데요, 그 외의 다른 연사님들의 컨퍼런스 내용과 주제 모두 상당히 공감되고 공부도 많이 되었던 기회가 되었어요. 특히 이번에 태국관광청이 알려준 푸케샌드박스는 차후 일반여행객들에게도 좋은 시도이자 기회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어 주간 앨리스 픽에서 정리 알려드립니다.

 

태국정부는 7월 1일, 푸켓을 시작으로 관광을 재개하기로 했습니다. (물론 푸켓에서의 시도가 성공해야 다음 후보지 역시 오픈됩니다.) 이름하야 "푸켓 샌드박스 Phuket Sandbox" 자격을 갖춘 이라면 자가격리없이 푸켓섬에서 지낼 수 있으며, 푸켓섬에서 14일간 머무른 해외관광객은 이후 태국 어디서나 자가격리 없이 여행이 가능합니다. (물론 PCR진단검사 결과가 음성이어야 겠죠?) 물론 아쉬운 점은 한국에서 출발하는 상황에서는 푸켓 샌드박스에 참여할 수 있는 상황이 조금 여의치가 않아서 현실적으로 어려울 것이다.라는 것이 다수의 의견인데요, 그 이유 역시 아래에 정리할게요.

그럼 푸켓 샌드박스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하자면,

 

이미지 출처: 태국관광청 TAT

푸켓 샌드박스 참여 가능 조건

1. 코로나19 상황 관리 센터(CCSA)에서 승인한 국가/지역(목록 보기, 한국 포함) 에서 여행 날짜 이전에 최소 21일 동안 해당 국가에 체류했었야 함.

2. 입국시 필요 서류 준비하기

① 입국 증명서(COE)

② 태국 푸켓 입국 날짜로부터 72시간 이내 발급된 RT-PRC진단 음성결과지 (영문)

* 부모 또는 보호자와 함께 여행하는 18세 미만도 RT-PRC진단 음성결과지 필요.

③ 여행자보험증권 필수: $100,000 이상으로 명확하게 확인 보장된 (태국에서 머무르는 전체 기간 동안 신청자 1인당) COVID-19에 대한 의료 및 치료 비용을 보장하는 영어로 된 보험 증권 사본

④ MoTS 또는 TAT에서 승인한 호텔에서 14박 이상 숙박

⑤ 푸켓에 머무는 동안 시행할 RT-PCR 진단검사비용 지불 확인서 사본

⑥ 체류 기간이 14일 미만인 경우 귀국 확정 항공권과 머무는 동안 숙박 확정 된 결제 확인서 제시

⑦ 체류 예정 기간 동안 호텔에서 RT-PCR 검사를 받아야 함

⑧ 여행일로부터 최소 14일 이전에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승인한 백신 예방 접종 증명서.

 

좀 조건이 많아보이지만 실상 우리가 뉴스로 계속 접했던, 

델타변이가 유행하지 않은 지역에서 출발해야 하며, PCR 음성결과지와 현지 체류할 때 검사하게 될 PCR 검사비용 지불해야 한다는 것, 그리고 머무르는 호텔에 대한 결제확정된 서류등을 제시해야하며 14일 이내에 푸켓에서 머물 경우 돌아갈 비행기가 확정이어야 합니다.

 

여기까지는 한국인들이 충분히 서류를 갖출 수가 있죠. 하지만 푸켓으로 들어오는 "직항노선"이 필수입니다. 경유노선은 인정되지 않고요. 하지만 현재 대한항공은 인천-푸켓 노선을 10월에 직항으로 운항할 예정이며 진에어는 아직 미정입니다. 그러므로 한국인이 복잡한 여정없이 "직항 노선 조건"을 갖추려면 아마도 10월은 되어야 가능할 것으로 보여요. (경유노선일 경우 현실적으로 더 복잡하게 서류가 갖춰질 수도 있고 경유 국가 상황에 따라 조건등이 달라질 수도 있어서 현재로서는 한국인은 좀 불편할 수 있다고 태국관광청에서 답변해주었습니다.)

 

 

SHA 플러스 프로그램

부소장님이 설명해주신 태국 푸켓샌드 부분에서 SHA플러스 인증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푸켓 샌드박스에 참여하려면 (푸켓에서 자가격리 면제 받으려면) SHA 인증을 받은 호텔에 머물러야 하는 것이 조건입니다. SHA는 기본적인 위생 및 보건안전 표준을 준수하는 기업 또는 개인의 사업체에게 발급하는데요, 전 인력의 70% 백신접종이 되면 SHA 플러스가 발급됩니다. 현재 푸켓의 894개의 장소와 기업들이 SHA플러스를 발급받고 있다고 하니 푸켓은 이 프로그램을 위해서 많은 업계의 종사자들이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충분히 알 수 있었습니다.

 

 

아마도 한국은 인천-푸켓 직항이 생긴다면

푸켓 샌드박스를 보다 원활히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 시기가 아마도 10월이나 또는 진에어의 더 빠른 취항으로 당겨질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더 자세한 사항은 태국관광청 푸켓 샌드박스를 클릭해서 확인해주세요!

 

 

 


다양한 여행 관련 소식등을 정리하였습니다. 실제로 도움이 될 만한, 실제로 이용해볼만한 프로그램등을 우선 선정하며 필요시 링크로 연결하여 더 자세히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7월 첫번째 여행정보 Promotional Information 다양하게 정리했어요.

 7월 여행정보  앨리스가 전달하는 다양한 여행 프로모션

비록 블루코로나 시대에 해외여행은 상당히 제한적이지만, 조금만 눈을 돌려보면 여행을 할 수 있는 방향이 많이 있습니다. 각 항공사에서는 무착륙 관광으로 고객들의 면세쇼핑을 도우면서 회사의 경제적 안정을 도모하고, 이때를 기회로 삼아 각 지자체들은 한달살기 프로그램에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그간 경제적 이유로 장기여행을 하지 못했다면 지자체에서 숙박비와 체험비를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에 부담도 줄이고 여행의 폭도 넓힐 수 있겠죠. 여기에 각 지자체들은 자연스레 지역홍보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어서 상부상조예요.

 

<항공>

- 진에어 코타키나발루 무착륙 관광비행 프로모션 07.25 인천 출발

- 진에어 하나카드 최대 15,000원 할인쿠폰/ 아멕스 카드 최대 10% 할인

- 에어부산 큐슈 무착륙관광비행 07.17/ 07.25 부산 출발

- 대한항공 대한항공카드로 최대 23,100마일리지 적립하기 이벤트

- 아시아나 후쿠오카 무착륙관광비행 07.31 인천 & 김포 각각 출발

- 아시아나 신한카드 글로벌 에어 체크카드 2만원 이상 사용지 2천 마일리지 적립

- 에어서울 무착륙 관광비행 07.18 김포 출발

- 제주항공 7월 국제선 대마도 무착륙 면세비행 07.24/ 07.31 인천 출발, 07.17/ 07.31 부산 출발

- 제주항공 삼성카드 결제 혜택 최대 35,000원 쿠폰 할인 or 삼성카드 7만원이상 결제시 7만원캐시백

 

<호텔>

- 호텔타임세일: 서울 5성급 호텔 룸 업그레이드 + 기타 혜택 10만원대 (~07.13)

- 7월 호텔스닷컴 할인코드: 국내호텔 최대 15% 할인코드 & 제주도 호텔 예약시 10% 할인코드 

- 네이버 네이버에서 항공권 구매시 최대 15% 호텔할인쿠폰 지급 (발급 후 3일간 사용가능)

 

<프로그램>

1. 강원도 횡성군 2주/ 한달살기

- 귀농귀촌에 대한 관심이 있는 만18세 이상 지원가능/ 주민등록지 "강원도민" 제외

- 숙소, 농촌 체험프로그램 무료제공(개인식비, 기타 자비 부담

- 기타 문의는 횡성 귀농귀촌지원센터로 문의: 033 340 2386

2. 직방의 월세지원: 파도세권 이벤트

- 주어진 미션 한달간 클리어 가능하면 신청가능 

- 한달살기 기간은 8월 / 월세 지원 (*보증금 0원)

- 8월 파도세권은 강원도 양양 (~07.13까지 신청가능)

- 자세한 사항 또는 문의는 여기에.

3. 해오름 동맹도시 한 번에 한주살기 제 1차 모집 (~07.13)

- 해오름도시(울산, 포항, 경주) 외 거주자 지원가능 

- 울산, 포항, 경주 3개 도시를 대상으로 2개도시 이상 개별자유여행 진행 

- 3박4일 또는 6박7일중 택1 

- 자세한 사항 또는 문의는 여기에.

4. 경남형 한 달 살이, 경남별곡

- 경남지역 회 거주자(만 19세 이상) / 시군별 40팀(1~2명)

- 체류기간: 2박이상 29박 이하

- 숙박비 1일당 5만원 지원, 체험비 1인당 5만원 또는 8만원 지원

- 해당지역: 창원, 통영, 사천, 김해, 밀양, 거제, 함안, 고성, 남해, 하동, 산청, 함양, 거창, 합천, 창녕  (일부지역은 마감, 또는 현재 2차 또는 3차 모집에 해당함)

- 자세한 사항 또는 문의는 여기에.

 


첫번째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를 모두 마무리 하였습니다.

이제 시작인지라 더 정보를 보충하기 위해서 요즘 정말 열심히 공부하고 자료 찾고 확인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전달되는 정보로 많은 분들이 여행에 대한 부담이 덜하셨으면 좋겠고 그로 인해 여행을 선택한다는 것인 삶을 풍요롭게 하고 타인을 이해할 수 있는 많은 배경을 만들어주는 좋은 기회가 되면 좋겠습니다.

항상 코로나 조심하시고요~ 

 

 

이전,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읽기

 

카톡 플친 추가하고 간편하게 받아보기

 

 

728x90
반응형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