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여행법/여행방법

에티하드 항공 무료 스탑오버 신청하기 + 5성급 호텔 무료 2박 신청방법 정리 : 2020년 상반기 유럽 항공권 40만원대!

by lovely alice LovelyAlice 2019. 12. 13.

 

이 글을 네이버에서 이웃으로 간편하게 읽고싶다면?

여기 클릭 (네이버 이웃 추가하기)

 

내년 상반기 여행을 어느정도 결정했다. 부지런히 돌아다닐 예정이고 많이 배울 예정이다. 그 중 6월 말 여행노선은 에티하드로 정했다. 아랍에미레이트 여행 중 아부다비를 많이 보지 못했던 아쉬움을 그나마 에티하드 항공의 무료 스탑오버로 달랠 예정이다. 덕분에 5성급 호텔도 무료로 예약할 수 있었고!


돈 많은 중동을 베이스로 한 대형항공사들은 무료 스탑오버를 통해서 무료로 호텔을 제공하거나 최저가로 제공하는 경우가 많다. 대표적인 항공사가 바로 에티하드. 나 역시 내년 상반기 여행의 마지막을 에티하드와 함께 할 예정이다. ^^ 그래서 이 글은 무료스탑어보 신청하는 방법과 스탑오버시 필요한 호텔을 무료로 예약하는 방법을 정리했다.



40만원대는 어느정도 많이 소진되었는데, 그래도 잘 찾아보면 보이기도 하니 

에티하드 항공을 고려한다면 빨리 시도해보시길 추천!!



에티하드 항공 무료 스탑오버 신청방법

보통 항공권을 구매하는 장소는 여러군데일것이다. 인터넷을 통해서 옥션이나 지마켓에서 구매 가능하고, 혹은 가격 비교 사이트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가장 단순한 방법은 에티하드 공식 웹사이트에서 항공권을 구매하는 방법이다. 에티하드 항공의 무료스탑오버 신청은 어느 곳에서 해도 상관 없으므로 가격 비교해보고 항공권 가격이 조금이라도 더 저렴한 곳에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스탑오버 신청방법은 간단하다. 항공권 일정 검색 시 "다구간"으로 검색해서 아부다비에 머무는 시간을 만들면 되는 것!




에티하드 항공 공식 웹사이트는 물론 항공권을 검색하는 모든 사이트에는 왕복, 편도, 다구간으로 구분해서 노선검색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있다. 그러므로 "다구간"을 선택한 후 원하는 날짜와 노선을 정한다.



항공권 할인예약 팁

옥션이나 지마켓 또는 일반 여행사의 경우 할인쿠폰이나 할인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한다. 이런 경우 에티하드 공식 웹사이트가 아닌 일반 여행사 사이트에서 예약해도 동일하게 무료스탑오버 프로모션을 신청할 수 있으므로 할인이 가능한 곳에서 예약하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한다.

p.s. 나의 경우 옥션에서 스마일클럽 회원으로 5% 할인쿠폰으로 예약해서 최종 46만원에 예약완료!




이때 세구간으로 선택한다. 에티하드 항공은 아부다비 무료 스탑오버는 최대 2박이다. 이와 동시에 에티하드 항공으로부터 무료호텔을 지원받을 수 있으니 꽤 괜찮은 혜택이다. 그러므로 최대 2일로 아부다비에 머무르는 일정을 맞춘다. 단, 아부다비에서 모스크바로 떠나는 경우, 출발 비행기가 새벽이므로 이때는 얼추 4일차에 떠나는 것처럼 맞추면 2박3일을 완벽하게 맞출 수 있다. 이처럼 비행기 출발하는 시각에 따라 정확하게 머무를 수 있는 시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무료 스탑오버 예약시 주의사항

- 무료 스톱오버는 최대 2박이다. 하지만 새벽비행기라면 얼추 3박처럼 만들 수 있다. (호텔은 2박까지만 지원)

- 한 번에 9명까지 다구간 무료스탑오버 예약 가능

- 무료스탑오버로 항공권 검색 시 "제약이 많은 운임제 규정"을 채택한다. 그러므로 사전 결제시 운임규정을 꼭 확인하자

- 에티하드 항공사 웹사이트에서 무료스탑오버로 항공권 예약 이후에는 공식센터 전화로 항공권 수정/변경가능

- 어떤 무료스탑 오버 프로그램을 선택하느냐에따라 호텔 객실요금 지불비용은 달라진다 (최소 0달러부터 시작)




검색은 6월초로 시도해봤다.

모스크바에 10일간 머무르면서 동시에 아부다비 2박3일여행 여기에 아부다비에서 지낼 호텔 무료지원. 그런데 항공권은 50만원! 이 얼마나 혜자로운가. 물론 날짜와 머무는 기간에 따라 항공권은 40만원 중반대까지도 가능하다. 나의 경우 46만원에 결제했으니까





에티하드 항공 아부다비 무료 2박 스탑오버


- 예약기간: 2020년 3월 1일 이전까지

* 물론 2020년 3월까지 예약가능하나 가능한 저렴한 항공권을 획득하려면 서두르는 것이 좋긴 하다.

- 여행가능기간: 2020년 7월까지 아부다비에서 2박 무료 여행 예약가능


일단 항공권을 구매한 후 발권을 완료하면 항공 예약번호가 나온다. 이때 예약번호와 아부다비 출도착 정보를 이용해서 에티하드 항공에서 제공하는 무료스탑오버 호텔2박을 예약할 수 있다.




무료스탑오버 호텔 예약방법


1. 조건

- 2019년 4월 7일부터 2020년 3월 1일까지 발행된 티켓에 대해서만 무료스탑오버 호텔 예약 가능

- 2박 연박으로 호텔 예약 (1박씩 호텔을 나눌 수 없다.)

- 2019년 4월 7일부터 2020년 3월 1일까지 96시간 전에 예약해야 한다.

- 편도 티켓이나 왕복 티켓으로 24시간 이상 아부다비를 경유하는 성인에게 유효하다 

- 아부다비에 도착해서 중동국가아 아닌 타 국가로 출발하는 경우 해당

- 호텔 예약은 성인 2, 아동 1(만 12세 미만)가 최대 기본정책임

- 아부 다비에 호텔 예약의 경우 AED10방은 하룻밤당 추가 요금 적용

- 무료스탑오버 호텔 예약을 취소하려면 최소 7일 전에 AbuDhabiStopover@etihad.com에 이메일을 보내 취소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


2. 예약방법

여기를 클릭하면 에티하드 항공이 제공하는 무료스탑오버 호텔을 예약할 수 있다.

내가 원하는 날짜의 호텔 리스트를 봤을 때 나의 경우에는 르메르디앙, 인터콘티넨탈, 소피텔 이 세개중에서 선택하기로 결정했다. 그 중에서 결국 선택한 것은 소피텔. 왜냐하면 무료취소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호텔을 검색하면 선택하면 위 결과처럼 나오는데 각 조건들이 모두 다르므로 하나하나 체크해보는 것이 좋다.

위 그림에서 첫번째 슈페리룸 조건은 24시간 체크인/체크아웃이 가능하다. 그리고 동시에 무료취소역시 가능지만 객실만 제공한다. 조식을 원할경우 추가요금을 지불해야한다. 위 그림에서 아래에 해당하는 디럭스 시티 뷰 룸의 경우 24시간 체크인/체크아웃이 가능하지만 환불불가능이라고 적혀있다. 이 역시 객실만 제공한다.

24시간 체크인/체크아웃은 체크인 한 시간을 기준으로 24시간 호텔에 머무를 수 있는 제도이므로 새벽 도착 비행 스케쥴이라면 꽤 유용하다.



원하는 호텔을 선택하고 예약을 마치면 몇일 뒤에 (생각보다 빨리) 호텔 바우처가 등록된 이메일로 오게된다. 이 바우처를 인쇄하거나 소지해서 필요할 때 사용하면 된다. 시간 여유가 있다면 이렇게 무료스탑오버를 활용하여 아부다비 여행도 즐기고 원래 목적의 여행도 즐기는 것도 꽤 좋은 프로모션이지 않나 싶다.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