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여행법/비자 VISA

말레이시아 & 싱가포르 무비자 입국 정보

by LovelyAlice 2019.08.25

0. 비자란

한 국가가 외국인에게 입국을 허가하는 증명서로 사증 또는 입국사증이라고 한다. 한국인의 경우 모든 국가의 비자가 필요하지 않다. 


1. 비자사증협정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의 경우 대한민국 국적자는 전자(또는 일반여권)으로 최대 90일(입국일 익일부터 체류기산)간 비자없이 방문가능하다.


※ 무비자 입국조건: 일반 외교 관용 여권 포함해서 여권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아있을 때/ 귀국(선박) 항공권 또는 다음 목적지 티켓 요청시 제시할 수 있어야 한다. 단, 이전에 무비자입국 후 90일 초과 기록이 있을 경우 이후 무비자 입국은 불가능하다. (이후 입국시 매번 사전비자 취득해야 함)



2. 무비자 입국 주의사항 

(1) 말레이시아

① 무비자 체류 기간이 1년을 기준으로 180일을 넘길 수가 없다.

② 반복되는 출입국은 체류 연장에 목적이 있다고 간주, 재입국이 거부될 수 있다.

③ 리턴티켓이 없을 경우 입국 거부 될 수 있다. ... 여행과 관련된 호텔바우처/일정/카드나 현금등을 소지하고 입국심사관이 여행으로 체류할 경우에 대해 소명하라고 요구할 경우 자료를 근거로 소명할 수 있어야 한다.

④ 여권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아있으나, 여권 사증란의 여백이 없는 경우 입국거부 될 수 있다. (최소 여백이 3페이지 이상 있는 것이 안전하다)


(2) 싱가포르

한국인 국적자가 싱가포르 여행을 할 경우 최대 90일까지 체류가능 조건으로 무비자 입국이 가능하다. 아래의 사유에 해당할 경우 무비자 여부와 상관없이 입국거부의 사유가 될 수 있다.

① 60일 이상 싱가포르 체류 후 타국가로 출국 그리고 다시 싱가포르로 재입국할 경우 

② 동남아시아등 타 국가에 장기 체류 중 비자 연장을 위해 싱가포르에 입국하는 경우

③ 편도 항공권으로 싱가포르 입국할 경우 

④ 싱가포르 내 체류지가 불분명한 경우

⑤ 여권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아있으나, 여권 사증란의 여백이 없는 경우 (최소 여백이 3페이지 이상 있는 것이 안전하다)

⑥ 리턴티켓이 없을 경우



더 자세한 사항은 해당 대사관에 직접 문의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1. 이 글은 한국인/한국국적자의 말레이시아 & 싱가포르 무비자(여행) 관련 설명입니다.

#2. 비자 정책과 자동출입국 정책은 각국 상황에 따라 언제든지 바뀔 수 있습니다. 각 지역의 공식입장과 관련한 최신 소식을 꼭 확인해주세요.

#3. 말레이시아 입국관련 문의는 주한 말레이시아 대사관에서 확인해야합니다.

#4. 싱가포르 입국관련 문의는 주한 싱가포르 대사관에서 확인해야합니다.




참고. 일부 게시물에는 제휴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