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 태평양 여행기록/홍콩

홍콩 딩딤 1968 리뷰..... 별로였다;;;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17. 3. 15.
728x90
반응형

2017년 3월 여행.

홍콩 딩딤이라고 검색해보면 관련 글이 주르륵 나올 만큼 한국인들에게 인기가 많다. 딩딤은 우연히 집에서 걸어서 5분 거리여서 저녁을 해결하기로 했다. 이곳의 결론만 이야기하자면... 나는 별로였다. ^^;;;

딩딤 할인쿠폰/ 딤섬세트 할인티켓 구매하기




※ 홍콩의 다양한 식당&카페 할인쿠폰 또는 할인 예약하기,  KLOOK 클룩

 홍콩에 본사를 두고 있는 KLOOK은 다양한 홍콩식당과 카페 그리고 디저트를 판매하는 곳들과 많은 제휴를 하고 있다. 물론 초기부터 이렇게 많았던 것은 아니지만, 지금은 생각보다 너무 다양하고, 우리가 몰랐던 음식까지 알게해주는 매력덩어리가 되었다. ^^ 여기를 클릭해서 회원가입할 경우 $3.2 쿠폰을 제공한다.  아래 페이지를 클릭하면 KLOOK에 등록된 다양한 정통/간단한 음식등을 판매하는 식당과 카페, 디저트, 과자등을 판매하는 곳의 다양한 정보는 물론 할인쿠폰/할인 예약까지 가능하다.

 ▶ 홍콩의 다양한 식당 & 카페 할인쿠폰 또는 할인 예약하기





꽃잎젤리 (Golden Osmanthus Jelly, HKD15)

꽃잎이 들어간 젤리다. 향이 좋기로 유명한 꽃인데, 이걸 젤리로 만든 것이다. 시원하고 적당히 달콤해서 (전혀 과하지 않은.) 먹기 좋다. 먹으면서 향을 즐기기에도 좋다. 보통의 꽃잎들이 쓴맛이 강하지만 젤리 자체가 연하게 달콤해서 꽃잎이 쓴맛이 나지 않는다.  그날 시켰던 메뉴 중에서 가장~~~~ 맛있었다.






완탕 튀김(Deep Fried Wonton, HKD 32)

완탕을 튀킨 것이다. 별생각 없었는데, 주문한 제품을 받고 나서 그제서야 "아...."라는 탄성이 나왔다. 홍콩 여행을 오면 많은 사람이 완탕면을 먹는다. 그때 사용되는 완탕은 국물 안에 있기 때문에 생각지 못했는데, 이렇게 튀기고 보니..... 새우가 들어있는 중심부를 둘러싼 피가 생각보다 크고 넓었다. 그 완탕의 날개가 이렇게 원래 컸던가...?

완탕 튀김을 열심히 먹어도 새우가 들어있는 중심부까지 닿는데 노력이 좀...... 아니 많이 필요했다. 그래서 먹기가 매우 불편하다. 그리고 반죽 튀김만 계속 먹는 느낌;;;; 게다가 느끼하기까지;;;;; 겨우 새우에 도달했으나, 새우 한 마리 살짝 (작은 거로) 들어있어서 식당의 문제라기보다는 나의 선택이 아쉬운 메뉴였다.





순무 케이크 (Pan Fried Turnip Cake, HKD 25)

내가 워낙 좋아하는 순무케익. 맛은... 내가 워낙 좋아해서 웬만큼 맛없게 만들어도 나는 잘 먹는다. 이 집은 그냥 평범? 특이하지도 엄청 맛있지도 않았다. 평범 그 자체. 적당히 무의 식감이 살아있지만, 나머지 부분은 약간 눅진한 느낌?





왕 하가우 (King Hargow, HKD32)

한국 사람 입맛에 웬만큼 실패하기가 힘들다는 하가우! 새우 특유의 뽀드득한 식감이 살아있고, 피의 쫄깃함이 매력적인 하가우는 아마도 대부분의 여행자가 선호하는 가장 맛있는 딤섬 중 하나일 것이다. 딤섬 식당에 가면 하가우가 대부분의 식탁 위에 올려져 있을 정도니까.


어느 식당을 가든 무조건 기본 이상은 한다는 하가우지만 이 식당에서 가장 아쉬웠던 것은 하가우의 피가 거의 찢어져서 나왔다는 것;;;; 그러다 보니 하가우를 하나씩 집으면 속에 들어있는 새우와 겉의 피가 100% 분리되었다. 이 부분이 가장 아쉬웠고.. 그리고 간이 내 입에는 짰다.





씨우마이 (Siu Mai w/Crab Roe = Pork Dumpling, HKD30)

돼지고기로 만든 딤섬인 씨우마이. 이것도 웬만큼 실패하기가 어렵다 할 만큼 대부분의 입맛에 잘 맞는 딤섬 중 하나다. 쫄깃한 속살 덕분에 맛있게 잘 먹었지만 역시나 간이 너무 세다. 하나 먹으면 차도 든든히 마셔야 했다.



딩딤 1968 총평

원래 홍콩 음식의 간이 대체로 센 편이다. 로컬 식당에 가면 국물의 간이 쎈 편이라 나는 같이 제공 (또는 추가로 제공되는) 차를 국물에 섞어 간을 연하게 맞추는 편이다. 이런 홍콩의 음식 사정을 잘 알면서도 딩딤 1968의 음식들은 간이 세다는 사실이 무척 아쉬웠다. 딩딤 1968은 로컬 식당이니 가격이 저렴한 것은 맞다. 하지만, 다시 이 식당에 갈 거냐고 나에게 묻는다면 나는 단호하게 NO라고 대답할 것이다. 차라리 딤딤섬이 훨씬 낫다. 다음 날에 코즈웨이베이에 있던 딤딤섬에 가서 다시 딤섬 여러개를 시켜 먹었는데, 간도 상대적으로 덜 세고, 위생 상태도 좋고, 하가우 피 안 찢어지고...... 사촌 동생도 딩딤 1968보다는 딤딤섬이 훨씬 낫다고 했다. (사촌 동생은 나보다 간을 세게 먹는 편이다.)

2015, 홍콩 여행 : 부담없는 가격+맛있는 딤섬, 딤딤섬 완차이점 @코즈웨이베이역




홍콩, 딩딤 1968  지도 보기

- 주소: Wai Yuen Building, 12-14 Elgin St, Central, Hongkong

- 영업시간: 요일마다 차이가 있으니 미리 확인하길. (금요일과 토요일은 밤 11시까지 운영한다.)

- 차는 1인당 HKD3.

- 옥토퍼스 결제가능.

- 미리 주문해서 테이크 아웃 가능/ 전화주문 테이크 아웃 가능.

- 공식 홈페이지: http://www.dingdim.com/






이전 글 더 보기

2017,- 홍콩 여행, 중국전통그림 수업 "Chinese Painting Class" by KA Atelier

2017, 홍콩 여행, 맛있는 마카다미아 쿠키 @ Top1 베이커리

2015, 홍콩여행 : 젊은 혁명가 쑨원의 기념관에는 특별한 것이 있다.

[여행 프로모션] - 마이리얼트립 3천원 할인쿠폰 받기 (여행준비, 에어텔, 교통패스, 현지 가이드 투어 등)

[여행 프로모션] - 이베이츠 -여행 예약/쇼핑할 때마다 캐시백 적립하기! (회원 가입 시 5천원 적립금 지급)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