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 태평양 여행기록/홍콩

홍콩에서 깔끔하고 위치가 좋았던 이비스(IBIS) 센트럴&셩완 호텔 정보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13. 4. 13.
728x90
반응형

2012년 11월 여행.

처음 홍콩에 묵었을 때에는 공항에서 노숙을 (;;;)  두 번째 홍콩 묵을 때에는 오픈한지 얼마 안된 1박에 2만원 정도 했던 깔끔한 게스트 하우스를,  세번째 홍콩 묵었을 때에는 IBIS 홍콩 센트럴 앤 셩완 호텔에 묵었다. 역시 이번 11월 여행도 여기서 묵었다. 이 곳은 리모델링한지 얼마 안되 완전 깔끔 그 자체에 저렴한 가격 그리고 이동이 편리해 여러모로 좋았기 때문이다.   

 

부산에서 출발하는 홍콩 비행기를 이용하면 대부분 야간 비행이기에 홍콩국제공항에서 심야 버스가 이동하는 경로를 중심으로 호텔을 잡는 것이 가장 편하다. 공항에서 택시까지는 너무 비싸서;;; (평균 400~500HKD. 심야버스는 비싸야 최대 33HKD니까)

 

 

홍콩 심야버스는 친절하게 목적지에 대한 방송을 하지 않고 대기 화면만 뜨기 때문에 스스로 정류장을 잘 확인해야 한다. 중간에 내려야 할 경우에는 버스 정류장을 잘못 확인할 수도 있으니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다. 버스기사님이 탑승할 사람도 하차할 사람도 없으면 그냥 패스해버리시니...... 그런데 IBIS 홍콩 센트럴 앤 셩완 호텔은 N11번인 심야버스 최종 목적지라서 정류장을 신경쓸 필요가 없다는 점이 최고 장점이다!

 

 

N11번 심야버스 최종 정류장과 호텔과의 거리

 

 지도에서 보이는 것처럼 마카오 가는 페리는 걸어서 5분거리, 지하철역도 마찬가지다. 트램도 가까이 있어서 여러모로 이동하기도 좋아 이 곳을 숙박지역으로 고르기 딱이었다. 근처에는 허니문디저트도 있고!!! ^0^ 내가 갔을 때에는 IBIS 홍콩 센트럴 앤 셩완 호텔의 리모델링을 한지 얼마 안되었기에 간판이 보이지 않았다. 그래서 처음에는 찾는데 조금 오래 걸렸다. 걸어서 대충 이 쯤에 이비스 호텔 간판이 보여야 하는데 안보여서 호텔에 전화해서 다시 확인했을 정도.

 

# 새벽도착 노선이 많은 홍콩에서 이동수단 고민은 필수!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에서 새벽에 편리하게 이동하기

  홍콩에 본사를 두고 있는 현지투어/액티비티/교통패스 등을 판매하는 유명업체가 KLOOK이다. 새벽에 공항에서 시내로 들어갈 때, 대중교통으로 이동이 불편할 것 같다면, 누구나 쉽게 예약할 수 있는 교통 서비스를 예약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KLOOK에는 다양한 교통편을 외국인이라도 편리하게 예약할 수 있게 상품을 구성했다. (한국어 예약/문의 가능)

 ① 홍콩 공항 픽업 서비스 할인 예약하기

 ② 홍콩 국제공항 럭셔리 픽업/샌딩 서비스: 최대 6인 예약하기3인 예약하기 ▶ KLOOK 할인쿠폰: 

여기를 클릭해서 회원가입할 경우 $3.2 쿠폰을 제공한다. 홍콩돈으로 100HKD 이상이라면 회원가입시 받은 할인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p.s. 관련 글

[Alice의 여행방법] - ATOZ TRAVEL/ FIT라면 한 번쯤 고민해본 새벽 여행 대처법

 

 

▶ Alice의 홍콩 호텔 리뷰 일기 ◀

 

5층부터 호텔 시작

5층이 호텔 리셉션 데스크가 있다. 먼저 이 곳으로 이동하여 체크인을 한다. 실제 새벽 2시에는 썰렁했는데, 체크아웃할 때는 사람이 많았다. 숙박한 회원에게는 무료로 짐 맡아주기도 한다. 짐 맡기는 시간은 맡긴 날, 하루(자정까지)는 무료다. 리셉션에 디파짓 결제하고 (신용카드 결제하지만 실제 결제는 이루어지지 않는다) 자신이 배정받은 룸으로 올라가면 된다. 이곳에서 5층 이상 올라갈 때에는 자신의 호텔 룸키를 엘리베이터에 입력해야 5층 이상 올라간다. 아무래도 낯선 이들의 방문을 최소한 차단 시켜 놓는 방식이다. 룸 키가 없으면 무조건 5층까지만 선택이 가능하다. 

 

홍콩에서 좁은 공간은 어쩔 수 없지만, 깔끔한 공간이 좋았다.

홍콩은 왠만한 호텔의 내부가 매우 작다. 도시 자체가 좁으니. 인구밀도와 건물은 많은데..! 물론 그 좁은 게 매력이긴 하지만! 홍콩의 룸은 좁다는 생각이 지배적이었던 나에게 이비스의 공간은 그렇게 좁다고 생각되지는 않았다. 즉, 공간의 기대치가 전혀 없었던 덕분이랄까. 룸은 트윈으로 예약했다. 이불 완전 폭신폭신 그 자체 ㅠ_ㅠ 진짜 편하게 잘 잤다!

▶ <IBIS 홍콩 센트럴 앤 셩완 호텔> 상세 안내 페이지

 

 

CITY VIEW

이비스(IBIS) 센트럴&셩완 호텔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호텔들은 시티뷰가 가장 저렴하다. 시티뷰이긴 하지만 건물들 사이로 바다가 보인다. 비록 좁은 건물 틈새이긴 하지만 ^^;;

 

 

 이비스(IBIS) 센트럴&셩완 호텔 주변 정보

이비스(IBIS) 센트럴&셩완 호텔 근처는 웨스턴마켓부터 로컬 식당까지 많은 편의시설이 집중되어있는 곳이다. 물론 약재거리도 있어 외국인인 우리에게는 그 거리마저 이색적이었다. 게다가 나의 사랑 허니문 디저트까지 있으니 호텔 위치로는 완벽하다.

 

 대부분의 관광객들이 (특히나 한국 관광객들) 침사츄이나 몽콕지역에 숙소를 정하는 반면에 나는 처음부터 홍콩섬에서 돌아다녀서 그런지 오히려 완차이나 이런 셩완이 더 익숙하다. 그래서 주로 여기서 묵게 되는 것 같다. 

 

 

추가 정보: 이비스 호텔로 가는 심야버스와 주간버스에 대해서

밑에 마지막 덧글로 문의주셔서 추가 포스팅!

 홍콩버스노선은 야간과 주간에 대한 알파벳이 다르다. 하지만 대체적으로 행선지가 같다.  A11번 타고 이비스 호텔 간다면 "Queen Street, Connaught Road West" 버스정류장에 내리면 셩완역에 가까워서 이비스 호텔 찾으시기 가장 좋다. 

 

 

 

# 가격대비 위치 굿!


이비스 홍콩 센트럴 앤 셩완 Ibis Hong Kong Central And Sheung Wan

1. 주소No 28 Des Voeux Road West, Sheung Wan, 홍콩

2. 연락처+852 2252 2929

3. 공식 웹사이트 바로가기

4. 기본요금: (1박2일, 조식포함 기준) 130,000원부터~ (시즌마다 상이)

5. 체크인/ 체크아웃: 14:00/ 12:00

6. 서비스: 전 구역 무료 와이파이, 티켓 서비스, 24시간 프런트 데스크, 컨시어지 기타등등 

7. 예약방법

① OTA 서비스를 통해 할인 예약하기아고다부킹닷컴호텔스닷컴

② 호텔에 직접 예약하기: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서 직접 예약할 수 있다.

③  호텔스컴바인에서 객실가격을 비교하며 예약할 수 있다,

 

 

이전 블로그 문의 덧글 >

 

 

이전 글 더 보기

2012.11. - 홍콩여행, 부산에서 홍콩/ 대한항공 왕복 (대한항공 특별 기내식)

[여행 프로모션] - 홍콩 여행 준비: 홍콩 액티비티/현지투어/입장권 14~28% 할인코드 또는 1만원 할인받기

[여행 프로모션] - 2018 홍콩 ↔ 마카오 페리(터보젯/ 코타이워터젯) 프로모션 정리 (알뜰하게 예매/활용하기)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