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 여행기록/이탈리아

로마 자유 여행 추천, 로마 시내 관광 시티투어 버스 후기 IO 버스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23. 12. 26.

1. 로마 자유 여행, 패스 추천
2. 로마 시내관광, 시티투어 버스
3. 로마 시티투어 버스 IO BUS
4. 로마 시티투어 버스 IO BUS 탑승후기

호텔&여행 블로거, 러블리 앨리스!
* 다양한 여행 프로모션 소식이 궁금하다면? 앨리스의 카카오톡 플친 추가하기

로마 시내 관광 시티투어 버스

로마 자유 여행 추천 교통수단

" 로마 시티투어 IO 버스 후기 "

2023년 12월

로마를 자유여행으로 생각했는데 막상 교통수단에 대해서는 살짝 고민했다. 그러다 최종 선택한 것은 역시나 내 발이 편한 시티투어 버스.

로마 시티투어 버스는 로마 핵심장소에 승하차가 가능하고 종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 실제 이용했더니 무척 편리하고 좋았다.

1. 로마 자유 여행, 패스 추천

로마는 지붕없는 박물관이라고 불릴만큼 걷는 곳곳, 가는 곳곳이 모두 유적지다. 그러다보니 여기저기 가볼 곳이 많은 만큼 입장권을 구매하는데 들어가는 비용도 제법 만만치 않다.

특히 입장권 가격이야 다양하지만 이를 모아보면 무시하기 어려울 정도. 이럴 때 로마 여행에서 필요한 유명 관광/유적지 패스권을 이용하면 여러모로 편리하고 무엇보다도 입장권을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서 무척 유용하다.

① 베스트 오브 로마 패스

가장 인기많은 핵심 장소인 바티칸 박물관, 시스티나 성당, 포로 로마노와 팔라티도 언덕을 이용할 수 있는 패스트트랙 티켓이다.

· 통합권: 128,800원 자세히 보기

· 바티칸 박물관과 시스티나 성당 패스트트랙 티켓

· 포로 로마노와 팔라티노 언덕 패스트트랙 티켓

· 성 베드로 대성당 공식 오디오 가이드(줄넘기 없음)

· 관광 안내소의 25분 고대 로마 멀티미디어 비디오

② 옴니아 바티칸 & 로마 카드

세계적으로 유명한 30개가 넘는 박물관과 기념물에 방문하고 시티투어 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통합 패스 카드권이다.

· 통합 패스카드권: 213,000원 자세히 보기

· 로마 시티투어 버스 티켓

· 72시간 옴니아 카드

· 72시간 로마 패스

· 로마 대중교통 72시간 무료 이용(ATAC 운영)

· 일부 명소 및 레스토랑 할인

· 로마와 바티칸 시국 지도가 포함된 무료 가이드북

③ 로마 고카드 GO card - 익스플로러 패스

40개 이상 장소 중 3-6개를 입맛에 맞게 골라서 입장할 수 있는 패스권이다.

· 익스플로러 패스권: 141,700원 자세히 보기

· 40개가 넘는 주요 어트랙션 중 3개 선택 입장 가능

· 3개 지정 지정된 어트랙션 패스트트랙 이용

· 무료 가이드 북

2. 로마 시내관광, 시티투어 버스

로마 시내를 돌아다니며 유명 유적지/관광장소를 보다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교통수단은 (그리고 안전하게 이용가능) 시티투어 버스다. 여러 브랜드가 있다. 그 중에서 나는 빅버스와 IO버스를 이용했고 이 글은 IO버스에 대한 후기를 정리했다.

각 시티투어 버스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었지만 핵심 코스의 차이는 없이 동일하며 운행방식과 요금의 차이가 있으니 이 부분 참고해서 선택하면 된다.

· 로마 빅버스 시티투어 자세히 보기

· IO 버스 시티투어 자세히 보기

· 사이트씨잉 로마 시티투어 자세히 보기

3. 로마 시티투어 버스 IO BUS

OPEN BUS ROME ITALIAN EXCELLENCE

로마에 대해서 보여주겠다는 의지로 탄생한 IO버스.

로마 시내 시티투어 버스로 유명 장소를 중심으로 매일 이동하고 실시간 버스 위치도 어플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서 승하차가 매우 편리했다.

로마 IO 시티투어 버스 자세히 보기

■ 시티투어 버스 가격

① 딱 한바퀴 돌아보기 25유로

· 승하차 서비스는 불가하며 버스타고 한바퀴 도는 것 가능

· 하차 이후 재승차 불가

② 24시간 티켓 30유로

· 관광객이 처음 탑승한 시점부터 시작되며 다음 날 동시에 만료되는 24시간 이용권

· 하차 이후 유효기간 내에 재승차 가능하며 승하차 횟수 제한이 없다.

③ 48시간 티켓 34유로

· 관광객이 처음 탑승한 시점부터 시작되며 다음 날 동시에 만료되는 48시간 이용권

· 연속 2일 동안 사용 가능하다.

④ 하루 티켓 15유로

·  승차 시간에 상관없이 그날 하루 종일 승/하차가 가능하다.

공식 파트너사인 클룩을 통해서 예매했고 덕분에 편리하게 로마 시내를 돌아다닐 수 있었다.

특히 클룩을 통해서 예매하면 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토스페이/페이코로 결제해서 편리했고 결제금액만큼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어서 다음 여행시 할인받을 수 있다는 점도 좋았다. 그리고 국제 카드 브랜드 수수료도 필요 없다는 것!

■ 시내 코스

① 라르고 디 빌라 페레티

② 성 마리아 대교회

⑧ 바르베리니/트레비 분수

반응형

4. 로마 시티투어 버스 IO BUS 탑승후기

테르미니 기차역에 내려서 이동하면 곧바로 다양한 브랜드의 시티투어 버스 매표소가 보인다. 보통 이곳에서 표를 구매하면 되는데, 클룩으로 미리 구매했다면 이 매표소에 들를 필요는 없다.

클룩을 통해서 전달받은 QR코드를 탑승장소에 있는 직원에게 보여주면 된다. 그러므로 IO 버스 탑승장소 어디서나 탑승해서 시작가능하니 참고하자.

IO버스 첫 탑승장소가 궁금하다면 여기 클릭 (구글지도)하자. 로마 테르미니 역에서 도보로 3분거리이지만 초행길이라면 살짝 헷갈릴 수 있으니 구글지도를 참고해서 이동하면 된다.

클룩 어플에 있는 QR코드 보여주고 곧바로 영수증을 받았다. IO 버스 티켓 역할을 하게 되는 이 영수증은 탑승하는 동안 잃어버리지 않도록 하자.

원하면 가져갈 수 있는 이어폰까지 챙겨서 2층 버스의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2층으로 올라갔다.

IO버스의 경우 한국어 설명이 나오지 않는다는 점이 아쉬웠으나 이는 로마에 있는 다른 시티투어 버스 역시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기에 특별한 단점까지는 아니었다.

좋았던 점은 바로 2층 버스위의 지붕이었다. 강한 햇빛에 노출되지 않아도 됟나는 점이 좋았고 날씨가 궂어도 걱정없이 2층에서 로마 시내를 돌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매우 컸다.

날씨가 흐렸지만 다행히 비가 오지 않았던 하루였다. 맑기도 했다가 금세 흐렸다가...

2층 버스에 앉아서 편하게 로마 시내 중심을 돌아볼 수 있었다. IO 시티투어 버스를 이용하지 않았다면 제법 많이 걸었겠지만 시티투어 버스 덕분에 중심지의 모습을 높은 2층에서 돌아보고 원하는 장소에 내려서 관광할 수 있어서 편리했다.

오전부터 24시간 티켓을 이용했던터라 편리하게 하루종일 이용할 수 있었다.

로마 하루는 집중적으로 콜로세움/포로로마노+팔라티노 언덕/트레비분수/바티칸박물관+시스타나 성당등 핵심장소만 돌아보았고 그러기에 시티버스는 안성맞춤이었다.

우선 한바퀴 돌아서면서 로마 시내 중심지를 돌아보고

이후 원하는 장소에 내려서 유적지를 돌아본 뒤 다시 탑승하고, 다음 장소에 내려서 점심을 먹기도 했다. 점심을 다 먹고 트레비 분수도 구경하고 다시 시티투어 버스에 올라타 바티칸으로 이동했다.

모든 것이 물흐르듯이 자연스럽게 이동할 수 있었고 IO버스 어플로 버스가 지금 어디쯤 오는지 내가 얼만큼 기다리면 시티투어 버스에 탑승할 수 있는지간편하게 예측할 수 있었다.

나처럼 자유여행으로 로마 여행을 계획했다면 시티투어 버스 꼭 이용해보시길~

이 글이 도움 되었다면
티스토리 계정이 있다면 구독 누르기
네이버 계정이 있다면 이웃등록하기

업로드되는 모든 글 중

일부 글에는 제휴링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 앨리스는 누구?!  여행 에디터, 앨리스 프로필

· 국내/전 세계 호텔 전용 최신 할인 코드 자세히 보기

· 국내/전 세계 여행상품, 입장권, 액티비티 최신 할인 코드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