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가이드/해외 여행정보 (꿀팁)

인터넷으로 사이버환전하기(KEB하나은행) - 환율우대 최대 80%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18. 6. 18.
728x90
반응형

내가 매번 환전할 때마다 이용하는 방법은 KEB하나은행에서 인터넷으로 환전하는 것이다. 시간구애가 없고 이용이 편리한 것이 장점이다. 물론 요즘 다양한 은행관련앱으로 최대 90%까지 환율우대가 가능하다. 다만, 내 핸드폰은 오래되었고, 그래서 어플을 이용하는 것이 불편하다.(속도가 느리...다) 게다가 핸드폰 내에 공인인증서를 깔아둔다는 것이 나의 털털하다못해 털팔이 같은 행동에 핸드폰 분실에 대한 걱정도 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인터넷을 환전하는 것을 선호하게 되었다.

▶ 주말, 공휴일, 연휴에도 환율우대(80%)받고 환전하는방법: 네이버 페이 환전(핸드폰 환전) 최대 80% 환전)



사이버환전이 편리한 이유 (TO ME)

1. 환전시 시간구애가 적다. 

퇴근 이후에도 은행이 문을 닫아도 이용에 불편함이 없다. 심지어 새벽에도 환전 가능

2. 편리한 환율우대

필요한 쿠폰을 챙기거나 인쇄할 필요가 없다. 코드가 있으면 가능

3. 다양한 방식으로 추가우대가능

네이버에 있는 코드라든지, 하나멤버스에서 제공하는 환율우대 코드도 쉽게 적용 가능


단점을 찾으라면

1. 결국 은행 영업시간에 가서 내가 환전한 금액을 찾아야한다. 하지만 여기서도 이런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바로 수령지점을 공항으로 정하는 것이다. 보통의 직장인이라면 은행영업시간에 맞춰서 가려면 점심시간을 포기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나 또한 그런 편인데, 그럴때는 내가 출국할 공항에 있는 하나은행지점을 선택하면 출국하는 날 바로 외화를 수령할 수 있다.

2. KEB하나은행에 계좌가 없는 사람은 계좌이체를 30분 이내에 해야한다.




사이버 환전 방법 (KEB하나은행)



1. KEB하나은행으로 들어가서 외환코너를 찾아본다. 여기에 "사이버 환전"을 클릭한다.





2. 본인이 얼만큼 환전하게 되는지 원화계산이 궁금하다면 우대환율계산기를 하나하나 확인할 수 있다. 걍 귀찮으니 아래에 주황색 둥근 모양 [환전신청]을 바로 클릭.





3. 환전할 통화를 선택한 후 원화로 할지, 외화로 계산할지 선택한다. 

① KEB 하나은행 계좌에서 바로 결제할 경우 우대할인 추가 10% 가능

② KEB 하나은행에서 1년이내에 사이버 환전을 신청했다면  역시 추가 우대

- 1회 재이용 5%

- 2회 이상 재이용 10%

③ 환전할 금액을 미화로 환전했을 경우 (건별 미화환산기준)

- 3천불이상 15%

- 1천불이상 10%

- 5백불이상 5%

④ 일정금액 이상 환전시 여행자보험 무료가입 가능하다. 단, 여행자보험을 가입한다면 우대환율 10% 줄어든다.

KEB 하나은행 사이버 환전 여행자보험 자세히 보러가기







4. 추가우대방법은 다양하다. 원하는 방식을 선택하면된다. 나는 하나멤버스에 가입되어있어 그것을이용했다. 어떤 이벤트를 선택하는지에 따라 최소 5%에서 최대 20%까지 추가 환율우대 가능하다.






하나멤버스 코드 넣으면 20% 추가우대 가능






5. KEB 사이버 환전에서는 달러/엔화/유로화의 경우 최대 80%까지, 기타 통화는 최대 40%까지 환율우대가능하다. 

※ 사이버환전의 경우 추가 우대할인 코드나 조건에 해당되지 않는다고 해도 달러/엔화/유로화는 기본 40% 환율우대, 기타 통화는 20% 환율우대를 받을 수 있다.


완료되었다면, 수령원하는 지점을 선택하고, 계좌이체를 한다든가 자동출금을 통해서 결제를 완료하면 된다.



환율우대를 하는 것이 당연히 좋다.

어플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다면 KEB하나은행 사이버 환전보다도, 각 은행의 어플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비록 10% 차이지만, 어쨌든 어플을 이용하면 최대 90%까지환율우대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나처럼 어플이 불편한 사람이라면, 은행 영업시간에 맞춰서 방문하기 불편하다면, 사이버 환전도 생각보다 편리하다.


몇 퍼센트의 차이라도 나는 환율우대 받기를 적극 추천하는 편이다. 이유는 간단하다. 오늘 환율을 기준으로 100만원을 환전했을 때 환율우대 받지 않을 때와 받을 때의 차이가 분명 있기 때문이다. 만약 90%까지 환율우대를 받을 수 있다면, 전혀 받지 않았을 때보다 약 17,000원 정도 아낄 수 있다. 1만 7천원이면 나한테 매우 큰 돈이니... ^^




관련 글 더 보기

[Alice의 여행방법] - 에어부산의 정책변경: 무상 기내식 중단/ 무료수하물 정책 변경

[여행 프로모션] - 매달 최신 호텔/리조트/게스트하우스 할인코드 모음

[Alice의 여행방법] - PP카드 없이 공항 라운지 입장하는 법 (할인쿠폰)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