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준비 정보, 프로모션/유럽 여행 할인, 꿀팁

유럽여행 필수 아이템, 유럽저가항공사: Wizz Air 위즈에어 예약/결제하기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13. 4. 24.
728x90
반응형


유럽여행 필수 아이템, 유럽저가항공사: Wizz Air 위즈에어 예약/결제하기

세계여행,저가항공사,위즈에어,Wizzair,위즈에어예약하기,Wizzair예약,위즈에어결제,유럽저가항공사예약,북유럽저가항공사




     유럽 여행 필수 아이템, 유럽 저가 항공사 : Wizz Air 위즈에어란? ... 정보


http://wizzair.com/






유럽에는 놀라울 만큼 다양한 저가항공사가 많고, 그 저가항공사들도 정말 놀라울 정도의 다양한 노선을 제시하고 있어요.  그래서 그런지 유럽여행에 있어서 저가항공사를 누구나 한 번쯤은 타게 되는 것 같더라구요.


그 중에서 동유럽 최강자?! ㅋㅋㅋ  이건 제 생각이고 ㅎㅎㅎ


Wizz Air 일반적으로 이지젯이 가장 많이 알려졌지만 제가 사용했던 구간인 런던-프라하 구간에서는 모든 추가 비용을 더 붙여도 내가 원하는 날짜의 항공권이 이지젯보다 약 10~15유로 저렴했거든요. 그래서 Wizz Air로 구매 결정했었어요.

위즈에어 홈페이지 주소인 wizzair.com을 검색창에 입력하고 나서 이동하면 자연스레 http://wizzair.com/en-GB/Search로 연결이 되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간단한 영어만 하실 수 있다면 위즈에어에 대해서 알아보기에는 편리해요!










1. Wizz Air, 위즈 에어 대해서


대부분의 유럽 저가항공사들이 그러하듯이 위즈에어도 역사나 무척이나 짧아요.  2003년 도에 설립되었거든요 년수로만 따진다면야 아직 10년 채 되지 않은 신생 항공사예요 (올해 6월이면 딱 10년차네요 ㅎ) 홈페이지를 둘러보시면 느낌이 딱 하고오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위즈에어는 헝가리안 LCC 항공사구요, 그래서 그런지 헝가리내의 도시들을 기준으로 해외로 연결해주는 꽤나 알차고 저렴한 가격을 내세우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요.


가까운 유럽은 굳이 헝가리라는 나라를 거치지 않아도 바로 직행이 가능하구요, 생각하는 것보다 엄청난 노선을 가지고 있어서 유럽을 이동하실 때 장거리 기차나 버스가 싫으시다면, 그리고 멀리 가고 싶으시다면 (버스나 기차는 인접국가이동시 유리하잖아요) 이러한 위즈 에어 회사를 이용하셔도 꽤나 만족스러우실거예요!




2. 취항하는 도시는?




보시다시피~~



지금 위 그림은 위즈에어가 취항하는 도시인데요, 정말 취항하는 도시가 많지 않나요? 제가 놀란 것은 텔아비브와 두바이도 취항하더라구요. 물론 늘 비행기 편수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유럽에서 중동까지 저가항공사가 있다는 것은 세계여행을 꿈꾸는 사람이라면 정말 매력적인 저가 항공사가 아닐 수 없거든요.



사실 대부분의 저가항공사가 그리 멀지 않은 곳을 기점으로 운행하지만 최근 들어서 이러한 경향이 다소 줄어드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에어아시가 홍콩에서 일전에 프랑스까지 이어준 점을 기억해보면 (택스랑 싹 다 합쳐서 편도 50만원이었나?) 요즘 들어서 저가항공사의 단점은 점점 사라지는 것 같아요 ^^ 



위즈에어는 설립한지 얼마안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장기노선까지 취항하는 것 보면 정말 놀라움~!

물론 텔아비브가 지중해를 끼고 있기 때문에 다른 저가 항공사도  이 정도 까지 운행하기도 하긴해요. 하지만 두바이는 놀라운 것이 사실.


당시 제가 런던에서 안탈리야로 갔었는데요, 이지젯이라는 항공사를 선택했기 때문이예요. 이지젯은 런든을 베이스로 한 저가 항공사인데요 런던에서 안탈리야까지 매우 먼 거리인인데 편도로 10만원에 ㅠ0ㅠ 이 놀라운 가격을 선사하더라구요 물론 위즈에어도 고려대상이긴 했지만 날짜가 좀 안 맞았던 터라 ^^;;; 대신 위즈 에어는 런던에서 프라하로 이동하는 데 애용했었죠! 




 


     유럽 여행 필수 아이템, 유럽 저가 항공사 : Wizz Air 위즈에어 예약/결제하기




일단 노선을 검색해서 원하는 가격대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나서 아래 상자에 있는 네모상자 체크. 


그리고 나서 오른쪽 보라색 상자에서 결제방법을 선택하면 되는데, 여러가지 카드를 제외하고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카드는 "Master와 Visa" 정도예요.  이 부분을 선택하고 결제를 원하는 것이 영국 파운드인지, 유로읹, 달러인지, 혹은 다른 나라 화폐인지를 결정 그리고나서 다음을 클릭!

 


♣ 유럽 저가 항공사 위즈 에어 멤버쉽 : 할인 혜택의 한 방법

Ah!! 만약 위즈에어를 4번 이상 이용한다면 연회비 25.49GBP를 들여서  위즈의 멤버쉼: Wizz Xclusive Club에 가입하는 것이 좋아요. 

위 검색 결과를 보면 (물론 제가 원하는 날짜는 아니지만)  Wizz Xclusive Club 가격이 따로 나오는데 

보통 8~9GBP정도 할인된 가격을 볼 수 있다. 만약 4번정도 위즈에어를 이용한다면 32파운드를 아낄 수 있으니 훨씬 이득!

 

 





Ah!! 핸드폰 번호 적으신다면 re-enter mobile phone number에도 꼭 중복 기입해야돼요.

마지막 Sign me up 으로 시작하는 글귀의 상자에도 체크하시고 다음으로 넘기기! 이때 * 이런 표시 있는 칸만 필수적으로 기입하면 됨~!


 

그리고나면 추가 서비스 신청이 나오는데, 왠만한건 그냥 패스!!

wizz flex: 항공권 시간이나 날짜를 미리 보증금을 내면 변경이 가능하다는 것. 

wizz XXlong extra legroom: 비상구 쪽의 좌석 예약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클릭!

wizz xpress priority boarding: 일종의 스피디 보딩이라고 보면 된다. 긴 줄 서서 입장안해도 된다는 얘기지만... 패스!

Delay warranty: 연착시에 대한 보증인데.. 이것도 그냥 패스 

Bus transfer katowice/Cracow

Shuttle Bus Transfer Barcelona

SMS Confirmation

Purchase Travel insurance here: 여행보험추가비용내는 것


 

뭐, 어쨌든 저렴한 여행을 목적으로 위즈에어를 하시는 것이라면 이 모든 추가서비스는 그냥 넘어가도 돼요 ^^ 

어차피 보험도 여행 떠나기전에 한국에서 여행보험 다 드는 것이니까요~ (아니라구요? 꼭 보험은 드세요! 인생사 새옹지마!!!)


 







<이것이 여행보험 드는 추가 서비스 그림>

다른 추가서비스는 굳이 선택할 것 없이 그냥 넘어가면 되지만 여행보험추가에서는 꼭

 



를 꼭 클릭해주는 것이 뽀인트!!!!

 







중요한 것은 위와 같은 페이지인데요, 

보라색 칸에 있는 첫번째 네모상자(I'm this traveler)를 클릭을 하고 나서 다시 자신의 이름과 자신이 부치고자 하는 수하물은 따로 체크! (이동거리마다 수하물 추가 비용이 달라요!!! 지금 보여지는 화면의 수하물 추가비용이 일정한 것은 아니랍니다!) 



그다음에 중요한 것이 웹체크인이냐 에어포트 체크인이냐 하는 건데.... 

아래 2개의 사진을 비교해보면 웹체크인이 5파운더 더 저렴하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웹 체크인을 하면 아무래도 공항에서도 긴 줄을 기다릴 필요도 없고, 가격도 저렴하고, 뭐, 이것저것 나쁘지 않은 선택!!! 

단, 꼭 7일 이내~3시간 전까지는 웹 체크인을 잊지 않도록!

 





<1> 에어포트 체크인





<2> 웹체크인







웹 체크인을 했을 경우에는 위와 같은 추가상자가 나타나는데, 이때에도 네모 상자에 체크해줘야해요.

즉, 웹체크인에 대해서 제대로 이해했는지에 대해서 묻는 것이기 때문에 꼭 체크를 해줘야 다음으로 넘어가주세요.

 



 





암튼 모든 기입과 추가를 마치고 나서 다음으로 클릭하면 바로 카드결제가 뜹니다. 

뭐, 이건 한국에서 결제하는 것과 같은니, 그대로 하되, 

외국 사이트에서는 공인인증서가 절대 안되니 패스워드를 다시 한번 확인하고 결제를 하시면 돼요.






그렇게 모든 결제를 마치고 나면 결제 확인창이 뜨거든요,  위와 같이 결제 확인 숫자가 뜨는데 이 숫자만큼은 꼭 기억해세요! 

(뭐, 기억 안해놔도 먼저  메일로 날라오니 ^^;)



이 창 아래로 계속 내리면 항공정보 확인서가 뜹니다다. 

요거 인쇄하셔도 되고, 나중에 메일박스 확인하시면 다시 확인서 메일 왔을 거예요. 그거 인쇄해도 돼요. 원하는 환율로 환전해서 보여주기도 하니, 원하는 환이 있으면 중간에 클릭해도 되구요. (중간에 환율 바꾸는 건 카드결제할 때 Multi-Currency Processing라고 따로 뜹니다)

 






나중에 떠나기 7일 전 ~ 3시간전까 인터넷상에서 웹 체크인을 하고 나면 따로 보딩패스에 해당하는 바코드가 나타납니다. 이때 모습을 다시 출력해서 보딩패스로 사용하면 되는데요. 솔직히 이것저것 신경써서 결제하고 보딩패스 받고 하려면 귀찮은 일이지만 이러한 노동의 댓가로 조금 더 저렴한 항공권을 구할 수 있으니 거기에 만족을 해야지싶더라구요! ^^ 

 

제가 원하는 날짜에 런던-프라하 구간이 약 93.55~120유로였는데, 추가서비스(수하물,부킹피) 모두 포함해서 위즈에어는 119달러로 책정되었어요. 

 




늘 그렇지만 장점이 있으면 단점도 있는 법. 

약 115달러로 영국에서 체코까지 모든 서비스 및 택스까지 포함한 저렴한 국제항공권 예약했지만 

이렇게 스페셜한 가격의 티켓의 가장 큰 단점은 환불과 교환이 천재지변이 아닌 이상은 불가능하다는 것!!!!! 


그러므로 모든 스케쥴이 확정되어서 변경의 여지가 없는 사람이라면 적극 활용하시고, 그렇지 않다면은 조금 더 고민을 해봐야 한다는 것!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