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여행기록/경상도

양산 수제버거, 왓더버거 - 직화통새우버거, 오지치즈감자튀김이 맛있어! 미국 인앤아웃 스타일 햄버거, 수제버거 메뉴와 가격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21. 11. 18.
반응형

2021년 11월

나는 햄버거를 좋아한다. 그 중에서 수제버거를 참 좋아하는데, 최근 맥도날드에서 양상추 공급을 원활히 하지 못하면서 기존 프랜차이즈 버거식당에는 잘 안가고 있다. (양상추가 없어서 햄버거가 너무 짠....맛이;;;) 수제버거는 기본적인 공급망을 잘 갖춰서인지, 덕분에 이런 경우를 거의 겪을 일이 없다보니 자연스레 수제버거 집으로 가게 된다.

 

양산에 간 김에 유명한 왓더버거에 들렀다. 수제버거 집으로 인기가 많은 곳이라, 실제 내가 이곳에서 식사를 하고 있는 와중에서 포장/배달이 참 많았다. (물론 직접 먹으러 온 사람들도 꾸준히 많았다.)

 

 

양산 수제버거, 왓더버거

- 위치: 경남 양산시 물금읍 백호2길 17-10 1층 카카오맵 보기

- 연락처: 010-8905-8440

- 운영시간: 월,수,목,금,토,일 11:30 ~ 21:00 (* 휴무일: 화요일)

 

 

■ 왓더버거의 인기

미국 인앤아웃 스타일 햄버거라고 알려진 왓더버거의 시작은 푸드트럭이었다고. 지금은 하루에 500개가 넘게 햄버거가 팔릴 만큼 인기가 많다고 하니 직접 먹어보면 왜 인기가 많은지 알 수 있다. 기본적으로 깔끔한 맛에 취향을 더해서 선택할 수 있는 것도 마음에 들었다.

 

 

■ 왓더버거 메뉴

내부는 크지 않지만 테이블은 다양한 편. 주문은 키오스크 기계를 통해서 하면 자동으로 주문이 넘어간다. 차후 직원이 자신의 주문번호를 부르면 자신의 메뉴를 찾아가면 된다. 이후 다 먹은 쟁반 역시 다시 챙겨서 리턴으로 넘기면 되는 셀프 시스템.

 

버거 

· (BEST)직화 통 새우버거 7,500원 

· (BEST)달콤한 왓더버거 6,500원

· 고기듬뿍 셧더버거 7,500원

· 리얼 아메리카 버거 6,500원

· 모짜랠라 핫치즈버거 6,500원

· 스크램블폭탄 지못미버거 7,000원 ​

 

사이드

· 오리지날 감자튀김M 3,500원

· 오지치즈 감자튀김 5,500원

· 촉촉 쫀득 치즈볼 3,500원

· 겉빠속촉 쉬림프링 3,500원

· 쌀가루 빠삭 치킨너겟 3,500원

· 고소한 치즈스틱 2,500원

· 해쉬브라운 2,500원

 

가장 인기 많은 메뉴는 왓더버거와 새우버거. 나는 새우를 좋아하니 새우버거로 주문하고, 이왕이면 세트를 선택해서 오지치즈감자세트로 추가했다. 이렇게 하면 음료를 따로 주문할 필요가 없으니 세트로 선택하길 추천한다.

 

 

셀프시스템에 맞게끔, 감자튀김이나 기타 소스도 따로 원하는 만큼 셀프바에서 덜 수 있다. 물티슈와 휴지와 필요한 플라스틱 스푼등도 필요한 만큼 셀프바에서 챙기며 된다.

 

 

■ 직화 통 새우버거, 오지치즈감자튀김, 치즈스틱, 콜라 캔

내가 주문한 메뉴 도착 완료. 오픈 주방이 아닌데, 음식을 받으러 가면 내부 주방이 훤히 다 보인다. 여기에 쉬지 않고 만들어내는 버거 덕분에 식당안에 있는 내내 고소한 냄새를 계속해서 맡을 수 있다. 내가 주문한 새우버거를 받아오자마자 고소한 새우버거 냄새가 확 진해졌다. 냄새 하나로 행복해지는 순간이었다.

 

 

반응형

 

■ 직화 통 새우버거

사실 언뜻 봐서는 보이는 부분에만 새우가 있는 것은 아닐까 싶지만, 사실 통통한 통새우가 내 눈에 보이지 않는 곳까지 들어있었다. 햄버거를 반이상 먹어도 계속해서 통새우가 입안에 잡히는 것을 보이 햄버거 전체 내에 새우가 들어있는 것이 아닌가. 마음에 들어 아주!!

 

빵도 조금 다른 듯 했다. 보통 햄버거 빵은 적당히 스팀을 입혀서 나오는 빵이긴 한데, 왓더버거는 기존에 햄버거 빵보다는 조금 더 쫄깃하고 촉촉한 것이 먹는 맛이 좋았다. 이게 빵도 일반 버거와는 다른 느낌이 확실했다. 여기에 채소와 함께 들어있는 새우링 튀김까지. 왜 새우버거가 인기있는지 한 입만 먹어도 알 것 같은 기분.

 

햄버거 크기는 결코 작지 않으므로 입이 찢어지라 먹게 된다는 단점이 있는데, 맛있는 것 먹는 쯤이야 이정도 수고는 필수일지도 모르겠다. (입 찢는 정도야 맛있는 햄버거 앞라면 쌉가능ㅋ)

 

 

■ 오지치즈 감자튀김

보통 오지치즈 감자튀김이라고 하면 치즈를 잘 녹여서 쫄깃한 감자튀김을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인데 왓더버거는 오지치즈 감자튀김에는 특별 소스가 들어간다. 이 소스 덕분에 치즈 특유의 짠맛을 완벽하게 중화시킨다. 그래서인가, 감자튀김 하나 들어서 먹는데 응? 오지치즈 감자튀김에도 이런 맛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쫄깃한 식감은 물론 이 특별소스 덕분에 오지치즈 감자튀김이 업그레이드 된 느낌이었다.

 

오지치즈 감자튀김도 맛있고, 치즈스틱도 맛있고 햄버거도 입 찢어라 먹고나니 배가 불렀다. 그것도 엄청!!!

양산에서 수제버거 찾는 다면 왓더버거를 리스트에 올려보자. 포장/배달도 모두 가능하니 꼭 이곳에 방문하지 않아도 쉽게 주문 가능하다. 든든하고 깔끔한 수제 버거에 쫄깃하고 풍성한 맛의 오지치즈 감자튀김 조합 아주 칭찬하고프다!

 

 

 


1. 앨리스는 누구?!

 여행 에디터, 앨리스 프로필

 

2. 여행준비와 기록은 물론 각 지역 여행정보 한 눈에 보기

 앨리스의 여행 가이드 리스트 확인하기

 

3. 앨리스의 여행기록은 물론 다양한 여행정보를

네이버에서 카카오뷰까지 쉽게 확인하는 방법!

·  앨리스의 여행과 일상 네이버 이웃 목록 등록하기

·  카카오뷰에서 특정 주제만 모아서 앨리스 글 읽는 방법

 

4.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

(블로그에 업데이트 되지 않는) 최신 여행정보

(할인코드/프로모션/이벤트등) 카톡으로 보기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카카오톡 플친 추가하기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