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대구

대구 인터불고 엑스코 호텔 - 주니어 그랜드 스위트룸 : 호캉스도 일과 휴식도 모두 가능!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21. 10. 13.
728x90
반응형

2021년 10월
대구에는 인터불고 호텔 브랜드가 있다. 인터불고 호텔(수성구 팔현길 212, 만촌동)은 5성급 호텔이며, 인터불고 엑스코 호텔(북구 유통단지로 80)은 4성급 호텔이다. 특히 엑스코 호텔은 대구 엑스코 바로 옆에 있기 때문에 업무차 대구에 방문한 사람들이 많이 머무르는 호텔이기도 하다. 그러나 의외로 이 호텔은 엑스코 같은 컨벤션(전시기획 박람회)를 활용할 수 있음은 물론이고, 주변에 신기공원, J풋살파크, 공연장, NC아울렛, 대불공원까지 있어 호캉스로서 그 역할을 해내기에도 충분하다. 특히 최근에 리모델링한 덕택에 기존의 오래된 룸을 대거 탈바꿈하는 노력도 더해졌으니 한층 더 깔끔해진 인테리어도 인상적이었다. 4성급이라는 호텔 카테고리는 그대로이므로 그만큼 가격부담은 줄어들었다. 그래서 나 역시 평소에 궁금했던 호텔이라 이곳에 방문하기로 했다.

 

정문은 이렇게 큰 건물 아래(건물 모양에 하늘에서 보면 T자 형태로 이어져있다.) 덕분에 비 올 때 되게 편할 듯 싶다. 이 아래만 들어오면 비 피하고 편하게 걸어들어갈 수 있으니.

 

주차장은 정말 넓고, 주차장도 지하 4층까지였던 것으로 기억난다.
단, 주차장에서 3층까지, 지상 1층에서 객실 끝층까지 엘리베이터가 분리되어있으니 참고하시길.

 

인터불고 엑스코 호텔 로비

1층 로비는 상당히 넓고 층고가 높았다. 2층을 터서 2층 높이까지 1층이 모두 가져가는 시스템에 2층의 일부는 올데이뷔페다이닝 식당으로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라고 본다. 물론 객실방향의 2층은 남자사우나/피트니스/야외수영장(현재 코로나 19로 인해서 올해는 미운영)으로 공간을 가져갔기 때문에 이렇게 넓은 로비 공간을 모두 2층까지 가져갈 수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체크인 카운터에서 체크인 완료. 간단한 안내 사항과 각 이용가능 서비스 시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이 적힌 안내문서 한장을 챙겨드록 객실로 향했다.

 

내가 예약한 객실은 주니어 스위트 더블

침실과 거실이 완벽하게 분리된 객실로 휴식을 누리거나 일을 하는 것을 동시에 할 수 있다. 사실 공간이 분리되어서 각 공간에 역할을 부여한다는 것은 그 공간에 그 역할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런 점에서 인터불고 엑스코 주니어 스위트 더블 객실은 그런 역할을 충분히 하고 있다. 이런 경우 특히 업무차 이 곳에 방문하든지, 혹은 호캉스를 목적으로 이곳에 오든지간에 스스로 각 공간에 역할을 부여할 수 있기에 어떤 목적이든지 대부분의 목적에 부합하는 데 충분하다.

 

객실의 동선 효율성이 좋고 공간이 넓다

객실 중 거실 부분은 이렇게 소파가 넉넉하고 전반적인 공간도 넉넉하다. 햇살이 찬란하게 잘 들어오는 방향으로 통창이 나 있으며 (물론 암막커튼 사용 가능) 소파와 TV와의 거리도 적절하면서 넓은 편이다. 객실 내 배치를 상당히 잘한 것으로 보이며 동선의 효율을 높였다는 호텔의 객실 설명이 그대로 느껴졌다.

 

소파와 창가 사이의 공간, 소파와 TV사이의 공간, 소파와 복도사이의 공간등 모두 공간이 넓은 편이다. 그러므로 짐이 많다면, 짐을 충분히 두고도 남을 것으로 보이며, 아마도 엑베를 넣을 생각이라면 거실에 두어도 좋고 침실에 두어도 좋다.

 

소파는 4인용 정도이며 탄력이 짱짱한 것이 특징. 테이블은 세심하게도 본 테이블과 서브 테이블이 있다. 서브 테이블의 경우 짐을 두기 정말 편리한 것이 높이가 높아서 핸드폰과 리모컨 전용 자리로 사용했다. 본 테이블은 생각보다 넓어서 2~3인이 한꺼번에 사용하기에 충분했다.

 

거실 포함 전체 온도조절과 더불어서 조명을 조절하기에는 거실에 있는 시스템 버튼이 있다.

 

보기에는 TV를 중심으로 양 옆에 문이 있는 것 같지만 오른쪽은 문은 아니고 왼쪽이 미닫이 문이다.

 

침실은 더블룸의 시티뷰

인터불고 엑스코는 도시 중심에 있고 엑스코 컨벤션 바로 옆에 있기 때문에 모든 객실은 시티뷰에 해당한다. 아침이면 바쁘게 움직이는 도시의 모습을 슬쩍 볼 수도 있다.

인터불고 엑스코 전 객실 뷰티레스트 매트리스

이 객실뿐 만 아니라, 인터불고 엑스코 호텔의 모든 객실에 해당하는 가장 큰 특징은 "시몬스 뷰티레스트"다. 이 침대가 정말 좋은 것은, 사실 허리가 아파본 사람은 안다.... 내가 몇일 전 출장에서 어쩔 수 없이 힘겹게 구한 모텔에서 잤다가 다음날 (나 포함 동행인까지 허리가 원래 안좋은데) 누가 밟은 것처럼 허리가 끊어지는 줄 알았다. 피곤해서 이동거리가 많아서 그래서 안그래도 약한 허리에 부담이 갔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정작 이 곳에서 1박만 해도 아... 왜 침대 매트리스를 좋은 것을 사용하는가에 대한 답을 충분히 알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거짓말 1도 안하고 원래 허리가 약한데 다음날 아침 허리가 1도 아프지 않았다. 매번 특급호텔에서나 만나게 되는 좋은 매트리스를 만나면 기분 좋은데 인터불고 엑스코 역시 모든 객실은 뷰티레스트를 사용하고 있었다. 뷰티레스트 사랑합니다. (뷰티레스트 내 방에 두려고 가격 알아보는 중! ^^)


# 내가 이용한 객실 정보
- 객실: 주니어 스위트 더블룸
- 크기: 추측하기로는 60m² 넘을 것으로 보임
- 전망: 시티뷰
- 레이아웃: 더블베드 1개
- 구성: 거울, TV, 전화기, 에어컨, 와이파이, 무선충전기, 헤어드라이어기, 샴푸, 바디워시, 컨디셔너, 바디로션, 비누, 기타 어매니티, 전기주전자 등

▶ 인터불고 엑스코 호텔을 최저가로 예약방법 이글 아래에 정리

 

▶ 인터불고 엑스코 호텔 주니어 그랜드 스위트룸투어 영상

 

 

뷰티레스트 사랑합니다!

더블룸이므로 침대 역시 더블사이즈다. 성인 2인이 자기에 충분한 편이었고, 침대 베개와 이불 역시 대체로 푹신한 편에 속했다. 매트리스는 단단하게 몸을 받쳐주면서 충격을 잡아주고 완화시켜주는 반면, 베개와 이불은 상당히 푹신했다. 그래서 잘 어울렸고 덕분에 잘 잤고 약한 내 허리는 다음날 전혀 아프지 않았다.

 

이건 아쉽지만 대부분의 호텔이 선택하는 베딩 방식.
이불을 조금은 더 편하게 그냥 꺼내도 좋을텐데 호텔의 취향에 따라 이불을 꺼내두거나 혹은 이렇게 단단하게 매트리스에 고정시키는 경우도 있다. 나는 이런 베딩에서 이불 모두 꺼내는 편.

 

반응형

 

대구 최초로 무선 충전기 전 객실 설치

침대를 중심으로 양 옆에 조명과 함께 전화기, 메모지등이 있는 것이야 일반적인 인테리어이기도 하고, 또 침실 시스템 버튼 역시 이 곳에 있는 것이 일반적이긴 한데, 이 공간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무선 충전기"가 있다는 점이다. 위 사진에서 전화기 왼쪽에 있는 동그란 검은색이 바로 무선 충전기다. 대구 시내에 있는 모든 호텔 통츨어서 인터불고 엑스코 호텔이 최초로 설치했다. 사실 최근에 리모델링한 대부분의 전국의 특급 호텔 중에서도 무선 충전기를 설치한 곳은 거의 못 본 것 같은데... 무선과 유선의 충전은 선 하나의 차이인데 실제 이용해보면 그 이상의 차이가 난다. 그냥 핸드폰을 올려두는 것과 선을 찾아서 충전 단자에 꼽는 것 자체에 큰 차이가 있고, 간편성은 더더욱 차이가 크다. 이런 점은 충분히 인상적이었다. 이 무선 충전기는 인터불고 엑스코 호텔 전 객실 설치되어있다.

 

침실에 TV 하나 더 있음. 이게 이 객실에서 마음에 드는 것 중 하나

 

내부 화장대이자 책상 역할 가능한 테이블. 길죽한 바(bar)형태이기 때문에 간편한 짐을 두기에도 좋다. 참고로 화장대로 사용할 만한 공간은 이 곳외에도 욕실에 또 있다. 그러므로 이 곳은 간단한 사무공간으로 만드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사진을.. 왜 이렇게 찍은걸까... ;;;;
기본 220V단자와 3가 단자, USB 단자에 랜선과 HDMI까지 한 번에 연결된 시스테 단자는 책상 거울 아래에 있다. 그리고 TV채널이 무엇이 있는지 궁금하다면 역시 TV채널 표를 챙겨서 확인해보시길.

 

1인용 소파에 1인용 테이블. 창가에 있어서 창가를 바라보며 여유를 즐기기에 좋다.

 

침실에서 바라보는 공간 2개.
왼쪽에 보이는 길은 거실, 오른쪽에 보이는 길은 욕실이다.

 

욕실 내 동선이 상당히 실용적이다

욕실은 길죽한 복도 형태라서 생각보다 실용적이었다. 이 주니어 그랜드 스위트룸은 동선에 상당히 신경쓴 듯한 인상을 받았다.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욕실의 끝은 미닫이 문이 있는데, 이 문을 열면 바로 옷장이면서 동시에 객실 문이 있다. 샤워/목욕을 마치고 배스로브를 입고 화장을 하고 (이 미닫이 문 끝에 화장대 있음) 옷장에서 바로 옷을 갈아입으면 완벽하다. 여기에 객실 문을 열자마자 바로 욕실로 향해서 손을 씻어도 된다.

 

인상적인 것은 세면대도 이렇게 넓기 때문에 이곳에 화장대를 해도 좋고 (세면대 아래에 작은 의자가 있음), 미닫이 문 끝쪽에 있는 공간을 화장대로 해도 된다. 개인적으로 화장품 짐을 많이 챙기게 되는 내 입장에서는 이렇게 세면대가 넓거나 화장대가 넉넉한 공간은 언제든지 환영! (이런 경우가 흔치 않지만)

 

기본 어매니티는 모두 제공된다.

호텔에서 직접 사용해보고 마음에 들어서 따로 구매하게 되는 브랜드 중 하나로 알려진 제네바 길드다. 제네바길드가 들어가는 호텔 브랜드로는 이비스, 크라운플라자, 라마다, 소피텔, 래디슨, 홀리데이인, 머큐어등이 있다. 제공되는 제네바길드 제품으로는 바디워시, 샴푸, 컨디셔너, 바디로션 그리고 비누(비건비누)다.

이외의 어매니티는 치약/칫솔, 면도기, 면봉/화장솜, 빗, 새니터리백, 샤워캡이 있다. 손수건 역시 흡수력이 괜찮았고, 직접 사용해본 어매니티도 꽤 괜찮았다.

 

화장대로 좋은 공간이면서 전신 거울이 있다.

욕실 끝에 있는 미닫이 문 근처에 있는 공간으로, 여유분 수건과 헤어드라이어기가 있다. 이 곳 역시 화장대로 사용하기 아주아주 알맞고 적당하다. 이곳에서 화장을 끝내고 미닫이 문을 열고 옷장에서 옷을 꺼내입으면서 스타일을 확인할 수 있다. 화장대로서 사용할 수 있는 곳이면서 동시에 전신거울이 이곳에 있기 때문이다. 진짜 이 객실은 실용적인 동선이 정말 좋았다.

 

화장실은 자동비데로 따로 물을 내리지 않아도 앉았다 일어나면 6초후에 물이 자동으로 내려간다. 이건 장점이면서 동시에 화장실은 유리문이라는 단점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욕조와 샤워실 공간

욕조가 있고 그 욕조 맞은 편에 샤워공간이 있다. 욕조 공간에는 간단한 물건을 둘 수 있는 선반 공간이 있으니 개인적인 태블릿이나 노트북을 둘 수도 있다. 샤워실은 아주 깔끔 그 자체로 간단한 물건을 둘 수 있는 공간이 따로 있다. 샤워공간에 은근히 물건 둘 공간이 없는 곳도 많은 그렇지 않아서 역시나 편리했다.

 

객실문에서 이어지는 복도공간

 

옷장은 넓은 편

옷장은 총 두 공간 정도 되고, 옷걸이는 총 6개. 옷걸이는 무난한 편.
실내화는 1회용이잠 상당히 두툼한 편이고, 금고 옆에 가지런히 놓여져있다. 배스브는 두툼한 편이며, 옷장에 하나, 욕실에 하나 걸려있다.

 

옷장 바로 왼쪽에 찬장이 있으며, 이곳에 전기주전자와 냉장고가 있다. 개인적으로 챙겨 마시는 티백이나 드랍이 있다면 여유공간의 서랍장에 두고두고 마시면 된다. 인터불고 엑스코 호텔에서 제공하는 기본 티메이커 종류는 아흐메드 얼그레이와 베트남 G7커피 정도. 냉장고는 아래에 있으면 500mL 2개 있다.

 

▶ 인터불고 엑스코 호텔 조식당, 예그리나 후기 https://lovely-days.tistory.com/3385

 

대구 인터불고 엑스코 호텔, 조식당 예그리나 후기 - 가격부담이 적으면서 든든한 아침식사 가능

2021년 10월 대구 인터불고 엑스코 호텔에서 기분좋게 호텔콕을 하고, 남는 시간 잠시 대구 돌아보고 참 즐거운 시간이었다. 특히 직접 호텔에서 숙박해보니 컨벤션 센터익 엑스코 바로 옆에 있어

www.lovely-days.co.kr

 

 

인터불고 엑스코 호텔 Interbulgo EXCO Hotel

호캉스로 지내기에 좋은 호텔은 어떤 곳일까?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은 모두 다르다. 왜냐하면 호텔에서 자신의 휴식을 취하는 방식이 모두 다르기 때문이다. 하지만 대체로 어느정도 호텔 내 객실에서도 머무는 시간이 길고, 가끔씩 나가기는 귀찮지만 이것저것 카페 룸 서비스도 시켜서 편하게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인터불고 엑스코 호텔도 꽤 괜찮다고 본다. (특히 이곳은 1층에 있는 로비 카페에서 룸서비스도 가능해서 간단한 요거트를 먹기도 좋다.) 그리고 업무차 컨벤션때문에 이곳에 방문한다면, 취향이 쉴때는 확실히 쉬고 일할 때는 편하게 일하고 싶다면 가까운 거리에 이동의 피로도를 낮추고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아늑한 분위기의 객실에서 보내는 것도 꽤나 괜찮은 일이다.
그런 점에서 인터불고 엑스코 호텔이 좋은 선택이라고 본다. 나는 이곳에서 보내는 시간이 즐거웠고 특히 이왕이면 조금 더 공간 분리가 잘 된 객실 덕분에 컴퓨터 업무를 하는 데에도 집중도가 상당히 올라감을 느낄 수 있었다. 일이든, 호캉스든, 대구에서 4성급(한국관광공사가 심사한 등급 기준) 이상의 호텔을 선택해야 한다면 인터불고 엑스코 호텔도 자신의 선택 리스트에 두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라고 본다. 최근에 리모델링을 맞쳤기에 동급 호텔 대비 깔끔함도 훨씬 더 괜찮으니까.

1. 주소: 대구 북구 유통단지로 80 인터불고 엑스코 호텔 카카오맵 보기

2. 연락처: 053-380-0114
3. 기본요금: (1박2일 평일기준, 조식제외 기준) 기본 룸 90,000원부터~ (시즌마다 상이)
4. 체크인/ 체크아웃: 15:00/11:00
5. 서비스: 주차장 무료, 기타등등
6. 최저가 예약방법: OTA 서비스를 통해 할인 예약 아고다, 호텔스닷컴, 부킹닷컴, 호텔스컴바인
# 각 사이트의 호텔 할인코드/프로모션을 확인하려면 여기 클릭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대구 인터불고 엑스코 호텔, 조식당 예그리나 후기 - 가격부담이 적으면서 든든한 아침식사 가능

2021년 10월 대구 인터불고 엑스코 호텔에서 기분좋게 호텔콕을 하고, 남는 시간 잠시 대구 돌아보고 참 즐거운 시간이었다. 특히 직접 호텔에서 숙박해보니 컨벤션 센터익 엑스코 바로 옆에 있어

www.lovely-days.co.kr

 

대구 가볼만한곳, 불로동 고분군 - 독특한 분위기로 사진찍기 좋은 곳 (명소)

2021년 10월 대구 불로동 고분군은 4~5세기경 삼국 시대의 고분군이다. 지름 15~20미터, 높이 4~7미터 정도 되는 무덤이 흩어져 있는데, 그 규모가 상당하다. 당시 넓적한 돌과 흙을 덮어 봉분을 만들

www.lovely-days.co.kr

 

202110 동대구역 - 부산역, SRT 일반실 (10A, B) 탑승 리뷰

2021년 10월 SRT가 생기고나서 딱히 기차를 이용할 기회가 없어서 (서울-부산거리는 대부분 LCC이용했던터라) SRT를 이번에 처음 탑승했는데 생각보다 쾌적하고 공간도 넓어서 인상적이었다. 가격도

www.lovely-days.co.kr

 

대구여행, 연근한정식을 즐길 수 있는 곳, 반야월연근사랑협동조합 / 한정식 가격, 구성, 위치

2021년 10월 연근을 유별나게 좋아하는 것은 아니지만, 연근을 주제로 한정식을 운영하는 식당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임금님 수라상에 올랐을 만큼 귀한 보양식이 의외로 연근이었다. 이 연

www.lovely-days.co.kr

 

대구 데이트코스, 가볼만한곳, 동촌유원지 오리배 (가격, 시간, 탑승장소) - 전동오리배라 하나도

2021년 10월 아주아주 어릴적 아마도 오리배를 타긴했다. 하지만 내 기억에는 없고 사진만 남아있는.. 사진을 보면 아주 꼬꼬마시절이라 기억은 없는데 증거사진이 똭.. 그러니 오리배를 타본 게

www.lovely-days.co.kr

 

 


1. 앨리스는 누구?!
여행 에디터, 앨리스 프로필

2. 여행준비와 기록은 물론 각 지역 여행정보 한 눈에 보기
앨리스의 여행 가이드 리스트 확인하기

3. 앨리스의 여행기록은 물론 다양한 여행정보를
네이버에서 카카오뷰까지 쉽게 확인하는 방법!
· 앨리스의 여행과 일상 네이버 이웃 목록 등록하기
· 카카오뷰에서 특정 주제만 모아서 앨리스 글 읽는 방법

4.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
(블로그에 업데이트 되지 않는) 최신 여행정보
(할인코드/프로모션/이벤트등) 카톡으로 보기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카카오톡 플친 추가하기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