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록/└ 경상도

밀양 여행, 밀양 기념품, 한천본가(한천 판매장)에서 다양한 한천제품/ 양갱, 푸딩, 젤리, 샐러드 ETC

by lovely alice LovelyAlice 2021. 3. 29.
728x90
반응형

2021년 3월
밀양에 간 김에 뭐가 유명할까.. 고민을 하다가 방문하게 된 밀양 한천본가. 근교로 잠시 시간을 내어 방문한 것이라, 여유시간이 많지 않아 한천 박물관까지는 방문하지 못하고 간단하게 한천 판매장인 한천본가에 들렀다.


밀양 한천본가

- 주소: 경상남도 밀양시 산내면 봉의로 58-31 카카오맵 보기
- 연락처: 1577-6526
- 공식 웹사이트 바로가기

밀양 한천 테마파크, 한천본가

밀양한천 테마파크로 검색하면 민양 한천본가인 한천 판매장으로 도착할 수 있다. 바로 맞은 편의 작은 규모의 한천 박물관이 있었고 이 주변은 한천을 말리는 밭이 보였다. 매우 인상적! 한천본가 2층은 식당이 있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이곳에서 밥을 먹어도 좋겠다 싶었다.

한천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 판매 중

한천 판매장은 밀양에서 나는 한천으로 만든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었다. 선물용으로도 좋은 고급스러운 패키지도 인상적이었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한천 샐러드도 있어서 선택의 폭이 생각보다 굉장히 넓었다.

밀양 한천으로 만든 양갱

내가 몰랐던 세계인 양갱. 이렇게 종류가 다양할 수 있구나..라는 것을 깨닫게 해주었다.
녹차, 홍삼, 밤, 팥, 카카오, 키위, 감귤등등. 다양한 종류가 양갱으로 탄생되었고 여기에 품질좋은 밀양 한천이 들어있어서 패키지가 고급스러움은 물론 맛 역시 남달랐다. 기존 슈퍼에서 사먹던 저렴한 양갱과는 확연히 비교되던 순간이기도 했다. 왜 이렇게 양갱이 고급스럽게 포장되었나?라는 내 의문이 한방에 해결되었다. 디저트 양갱으로 맛도 좋고 가격과 좋류에 있어서 선택의 폭도 넓었다. 그 누구에게도 주기 좋은 선물이 되는 양갱.

이 외에도 한천을 활용한 다양한 식품이 있었다.

한천스프

식단조절에 도움되는 밀양 한천

마치 회의 식감과 비슷한 곤약, 샐러드와 함께 먹기 좋은 샐러드 한천, 더운 여름에 시원하게 먹기 좋은 한천 국수까지. 칼로리는 0에 가까우면서 쫄깃한 식감이 인상적이다. 여기에 의외로 활용도가 다양했다.

728x90

푸딩이 빠지면 섭하지. 곤약젤리는 물론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푸딩도 판매하고 있었다.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한 한천

다양한 재료에 직접 사용할 수 있는 각한천과 한천 스틱, 한천 분말.

직접 만들 수 있는 양갱 만들기 세트

콩국에 넣어먹으면 우뭇가사리의 식감이 정말 좋은데 그렇게 먹을 수 있도록 콩가루도 팔고 있었다.

석류 콜라겐 젤리

한천은 칼로리가 0!

몰랐던 사실을 알게 된 순간. 젤라틴은 동물성이어서 그런지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았다. 곤약 역시 칼로리가 매우 낮지만 한천은 칼로리에 0에 가깝다는 사실.

한천을 활용한 제품의 종류가 생각보다 다양했기에 한천매장을 둘러보는 재미가 쏠쏠했다.

시식 코너에서 맛볼 수 있다.

매장 안쪽에는 시식 코너가 있었다. 누구나 간편하게 맛을 볼 수 있는 시식 코너에는 그날그날마다 종류가 조금씩 달라진다고 한다.

이날 제공된 시음식은 누구나 집에서 직접 만들 수 있는 홈메이드 젤리 상품. 직접 만들어져있어서 맛을 보고 구매해볼 수 있었다.

부모님께 드릴 것과 내가 먹을 제품을 잔뜩 구매한 뒤 시식코너로 향했다. 내가 맛본 것은 오렌지 젤리와 망고 젤리!!!
찰지면서 탱글거리는 식감은 역시나 즐겁고 맛있었다. 시식을 하면서 잠시 이 식탁에서 쉬는 즐거움 또한 좋았다.

밭에서 한천을 말리던 곳

다음에도 여유가 된다면 이곳에 들러 식사도 하고 다양한 한천 제품을 구매하는 재미있는 근교여행이 될 것 같다. 한천에 대해서 처음 알게 되었지만 이렇게 다양한 재료에 사용되고 있다는 사실은 전혀 몰랐었다. 특히 테마파크 주변의 밭은 모두 한천을 말리는 곳으로 쓰였던 밭이라 밭 모양도 매우 인상깊었다. 원재료는 제주도산 우뭇가사리, 이것으로 밀양의 대표 기념품으로 만든 밀양이었다. 이전에는 몰랐지만 이제는 밀양 = 한천이라는 공식이 내 머리에 딱 정리되었다! 다음에도 밀양에 방문하면 또 들러야지!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