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보라카이 크랩 앤 크랩: 보라카이 가성비 좋고 살이 꽉 차있는 칠리크랩 & 크림새우

여행기록/필리핀

by lovely alice LovelyAlice 2020. 4. 11. 20:16

본문


#1. 이 블로그 글 구독하는 방법 여기 클릭!

#2. Alice 여행글 테마별로 보기 여기 클릭!



2019년 10월

보라카이 섬에서 해산물을 먹지 않는다는 게 이상하게 여겨질 만큼 해산물을 주요리로 판매하는 식당이 많다. 종류도 다양한 편이긴 하지만 가격대가 조금 있는 칠리크랩을 먹기로 했다. 물가 저렴한 보라카이임에도 칠리크랩이 마냥 저렴한 편은 아닌지라 여러 식당중 작은 규모이지만 가격대비 괜찮은 칠리크랩을 판매하는 곳을 발견. 디몰쪽으로 가서 해변가가 아닌 이 작은 호수 쪽으로 향해서 걸어가면 보이는 크랩앤크랩

 

 

워낙 가게가 작고 작은 가게들디 다닥다닥 붙어있어서 스테이션 1에 있는 버짓마켓 맞은 편에 있어도 사실 언뜻 눈에 띄지는 않았다. 일부러 점심은 이곳에서 먹기 위해서 1시에 맞춰서 갔다. 12시에는 문을 열지 않아서.

 

크랩 앤 크랩

- 위치:102 Road 1-A, Malay, Aklan, Philippines 구글지도 보기

- 연락처: +63 36 288 9582

- 운영시간: 오후 1시 - 밤 10시까지

 

 

내가 주문한 것은 칠리크랩(500~550g) + 크림 새우 + 마늘밥

이렇게 해서 2인용이라고 나와있는 메류를 선택했다. 총 가격은 2,150페소

사실 필리핀 물가 생각하면 이 가격만 봐서는 낮은 가격은 아니지만 칠리크랩을 주된 메뉴로 판매하는 식당 치고는 괜찮은 가격이었다.

 

 

작은 규모의 가게

내부 가게는 보다시피 식탁 6개 정도. 내부가 좁아서 사진을 찍기는 좀 어려웠다. 내부 사진은 이게 전부

이곳은 한국인들에게도 잘 알려진 곳이어서 그런지 식사 하는 내내 다른 테이블을 차지하는 사람들도 모두 한국인들이었다.

 

 

함께 제공된 마늘밥.

마늘 볶음밥에 마늘 후레이크가 얹어져서 나왔다. 크림새우와 칠리크랩을 먹다보면 이 볶음밥과 함께 그 소스를 얹어서 먹으면 잘 어울렸다.

 

 

새우와 게를 먹기 좋도록 제공되는 포크와 수저. 그리고 1회용 비닐장갑.

 

 

고소한 맛이 특징인 크림 새우

잘 익은 킹새우에 크림 소스가 잔뜩 얹어져 나왔다. 칠리크랩의 단맛과 매운 맛이 없는 고소한 크림 소스. 만약 칠리 새우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크림 새우가 입에 잘 맞을 수도 있다.

큰 새우는 먹기 좋게 등부분이 칼로 나눠어져 제공된다. 그래서 그래서 등 부분을 눌러서 열어준 다음 빨간색 껍질을 벗기면 생각보다 쉽게 벗겨져서 먹기 좋았다.

 

 

새우먹기 준비 완료!

 

 

 

그리고 이후에 함께 나온 칠리크랩.

칠리크랩 무게는 내가 주문한 것으로는 약 500~550g 정도의 크기였다. 생각보다 크기가 크지는 않았으나 살이 꽉 차있었고 먹기 좋게 어느정도 손질되어서 나와서 좋았다.

 

 

자세히보면 굵은 집게발이 어느정도 금이 가 있는 상태로 나오긴 했지만 추가적으로 제공되는 집기를 활용해서 두꺼운 집게를 부술 수 있었다. 집게에 가장 살이 많지만 아무래도 이런 부분은 먹기 불편하게 했다. 그래도 맛있으니 부지런히 게살을 발라내며 먹기 시작!

 

 

1회용 비닐장갑을 이용해서 야무지게 새우와 게살을 발라먹었다.

특히 같이 세트로 제공되는 마늘밥에 얹어먹고 비벼먹으면서 정신없이 먹었던 것 같다.

 

 

 

전반적으로 매우 만족!

게딱지에는 생각보다 살이 없어서 조금 아쉬웠다. 하지만 그 부분 빼면 나머지 부분은 살들이 알차게 차 있었다. 전반적으로 가격 부담도 없고 맛도 좋고 살이 알차서 가성비 괜찮은 식당이라고 생각된다. 칠리크랩의 경우 칠리맛이 조금 강한 편이긴 하지만 필리핀 어디나 간이 너무 세다보니 (특히 평소에 무염가까운 식사를 하는 나에게 더더욱 그랬다.) 이곳에서 칠리랩의 간이 좀 센편이라도 괜찮은 편에 속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단, 한국에서 칠리소스가 단맛이 많이 나는 반면에 이곳은 칠리 특유의 매운 맛도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

 

 

참고. 일부 게시물에는 제휴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