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시내로 이동 방법 모두 정리 - KLIA 익스프레스, 공항버스 또는 픽업서비스 (할인예약 방법)

여행기록/말레이시아

by lovely alice LovelyAlice 2020. 1. 9. 10:05

본문


#1. 이 블로그 글 구독하는 방법 여기 클릭!

#2. Alice 여행글 테마별로 보기 여기 클릭!



쿠알라룸푸르 공항과 쿠알라룸푸르 도심지는 다소 떨어져있다. 이 거리가 상당히 먼데 만약 공항에서 KL 센트럴까지의 거리를 고려한다면 무려 55~56km 거리다. 일반 자동차로 이 거리를 이동한다면 막히지 않는 조건아래 약 1시간 10분 정도, 도로가 막힌다면 이 시간은 상당히 늘어나게 된다. 이렇게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과 도심지(그것도 그나마 KL 센트럴 기준이다. 이보다 더 도심지 안쪽으로 들어간다면 거리가 더 멀어진다.) 


위 지도는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과 KL센트럴까지의 거리를 표시한 것이다.위 지도는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과 KL센트럴까지의 거리를 표시한 것이다.


위 지도를 보면 거리거 얼마나 먼 것인지 단숨에 이해가된다.

그러므로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KLIA)에서 KL 센트럴 기준으로 시내로 이동하는 방법을 정리했다. 나는 쿠알라룸푸르에 방문할 때 주로 클리가 익스프레스를 훨씬 더 선호하는데 비용은 버스보다 조금 비싸지만 막히지 않고 항상 제시간에 편하게 이동할 수 있기 때문이다.



>> 가장 추천하는 방법 <<

 KLIA 익스프레스 =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 익스프레스


클리아(KLIA) 익스프레스는 일종으 공항철도이다. 그래서 간편하게 공항에서 시내까지 이동이 가능하다. 이 열차는 공항에서 KL 센트럴까지 약 30분이면 도착이 가능하다 여기에 열차 내에서 와이파이 사용도 가능하고 차량이 많이 막히는 출퇴근 시간에도 전혀 영향을 받지 않아서 무척 편리하다. 쿠알라룸푸르 여행이 처음이라면 나는 무조건 클리아 익스프레스를 추천한다.


About "KLIA 익스프레스"


• 전화 문의: +60-3-2267-8000 (월 - 금, 08:30 - 18:00사이)

• 이메일 문의: customerEnquiry@KLIAekspres.com

• 공식 웹사이트 바로가기

• 소요시간: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에서 KL센트럴까지 약 30분 소요


• 티켓 사용방법

- 2019년 10월 1일부터 만 6세 - 15세는 아동티켓, 만 16세 이상은 성인티켓, 만 6세 미만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 (제 1터미널(KLIA)과 제 2터미널(KLIA2) 간의 셔틀 버스는 성인 2MYR, 아동1MYR의 비용이 발생)

- 왕복 티켓을 사전 구매했다면 1개의 QR 코드만 발급된다. 이때 해당 QR 코드를 각각 한 번씩 스캔하면 탑승가능하다.

- 편도 또는 왕복 티켓은 목적지에 제한이 없으며, 3개의 정거장 중 원하는 곳에서 탑승 및 하차가능.

- 사전 구매시 편도티켓은 출발지점이 지정되어 있지 않다. 공항 출발 혹은 센트럴역 출발 중 선택 가능.


• 사용기간

- 편도티켓 : 예약시 선택 날짜에 한해 사용 (당일 23:59 이후 티켓은 유효하지 않음.) 

- 왕복티켓 : 출발편은 선택하신 날짜에 한해 사용가능/ 리턴편은 출발편 사용일로부터 31일 이내 사용가능


• 시티 체크인(도심지 체크인) 가능 : 말레이시아 항공, 케세이퍼시픽 항공, 말린도 에어만 가능 단, 열차 티켓을 지참해야하면, 출발 3시간 전에 쿠알라룸푸르 센트럴에서 항공편 및 수하물 체크인이 가능


• 출발시각 (배차간격: 15~20분)

-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에서 쿠알라룸푸르 센트럴방향 : 첫차 4:55am (KLIA2) / 5:00am (KLIA) - 막차 12:55am (KLIA2) / 12:40am (KLIA) 

- 쿠알라룸푸르 센트럴에서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 첫차: 5:00am - 막차: 12:40am 



KLIA 익스프레스 한국에서 최저가로 예약하는 방법

KLIA 익스프레스 요금: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KL센트럴 기준)

- 성인: 편도 55링깃 / 왕복 100링깃

- 아동: 편도 25링깃 / 왕복 45링깃

* 오늘 날짜 기준 환율을 보면 1링깃은 약 301.81원에 해당한다.


나는 항상 한국에서 사전에 구매해서 쿠알라룸푸르로 떠난다. 현장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훨신 간편하게 QR코드로 탑승이 가능한데다가 무엇보다도 "최저가 예약"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1. KLIA 익스프레스 공식 할인: Touch ‘n Go eWallet을 사용하면 15% 할인 (~2020년 6월 30일까지)

2. 인터넷으로 사전 구매시 공식할인

이 경우 두 업체가 가장 할인율이 좋다. 다만,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최저가로구매하는 방법이 달라지므로 그 방법을 정리했다.

① KLIA 익스프레스 편도 구매시 : KLIA 익스프레스 편도 할인(여기 클릭)을 예약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다. --> 편도 13,698원

② KLIA 익스프레스 왕복 구매시 : KLIA 익스프레스 왕복 할인(여기 클릭)을 예약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다. --> 왕복 26,500원

③ 만약 총 5만원이상 구매하게 된다면: 여기 클릭 후 15% 할인쿠폰을 다운받아 KLIA 익스프레스 티켓을 예매하는 것이 가장 좋다. 최소 7,500원이상 할인받아 예약이 가능하기 떄문이다.



KLIA 익스프레스 이용방법

한국에서 사전에 직접 탑승권을 구매하면 QR코드로 받게되고, 현장에서 구매하면 티켓을 받게 된다. 이 두가지 경우 모두 간편하게 탑승이 가능하다.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에서 직접 구매한 KLIA 익스프레스 티켓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에서 직접 구매한 KLIA 익스프레스 티켓


한국에서 사전에 미리 구매한 KLIA 익스프레스 티켓 QR코드한국에서 사전에 미리 구매한 KLIA 익스프레스 티켓 QR코드


첫번째 쿠알라룸푸르 여행에서는 현장에서 바로 티켓을 구매했고, 두번째 쿠알라룸푸르 여해에서는 미리 한국에서 구매했다. 특히 한국에서 구매하면 바로 QR코드로 받을 수 있으므로 사용이 편리했고 분실걱정이 없어서 편리했다.





구매한 티켓 또는 QR코드는 이렇게 입장하는 곳에서 읽히기만 하면 된다.

단, 핸드폰으로 QR코드를 읽힐 경우 화면 밝기를 밝게하는 것을 추천한다.






제 시각에 맞춰서 오고, 교통체증에 전혀 영향을 받지 않으니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에서 시내까지 약 30분만에 이동이 가능하다는 엄청난 장점이 있다.






내부는 상당히 쾌적하다.  

내부에는 여행가방을 둘 수 있는 공간이 따로 있어서 그런 부분도 상당히 편리하다.





>> 두번째로 많이 이용하는 방법 <<

- 공항버스 -

공항버스를 이용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요금이 굉장히 저렴하기 때문이다. 편도로 1회 이동시 3,400원이면 이동이 가능하므로 이 요금의 매력은 어마어마하다. 단, 당연히도 KLIA 익스프레스보다는 소요시간이 훨신 더 걸린다는 점은 분명한 단점이다.


About "쿠알라룸푸르 공항버스"


• 전화 문의: +(603) 6189 2711 / +(603) 6185 2712

• 이메일 문의: info@aerobus.com.my

• 공식 웹사이트 바로가기

• 소요시간: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에서 KL센트럴까지 약 1시간 소요 (교통체증이 없을 경우)


• 탑승장소

- 쿠알룸푸르 국제공항: Gateway@klia2 Mall 1층(Level1)

- KL센트럴 역: LG층


버스 이용방법

- 아동용 카시트는 제공되지 않음 - 아동용 카시트를 사용할 경우 설치 좌석에 대해 티켓을 추가 구입

- 유모차의 경우 접이식만 허용되며 차량 트렁크에 싣을 수 있습니다.

- 버스 내 흡연은 금지

- 티켓은 편도로 구매되며 왕복 이용시 티켓을 추가로 구입

- 버스에 탑승하기 전, 에어로버스 직원에게 출력된 바우처 또는 모바일 바우처를 제시


• 출발시각 (배차간격: 20~30분)

- 쿠알라룸푸르 공항 제2 터미널(KLIA2) - KL 센트럴역 : 첫차 04:30 am - 막차 26:00pm (새벽2시) 

- KL센트럴역 - 쿠알라룸푸르 공항 제2 터미널(KLIA2): 첫차 02:45 am - 막차 12:00pm 

* 스케쥴은 사정에 따라 변경 가능



공항버스 (아에로버스) 한국에서 최저가로 예약하는 방법

※ KLIA 익스프레스 요금: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KL센트럴 기준)

- 성인: 편도 11링깃

- 아동(만 12세 미만): 편도 5링깃

* 오늘 날짜 기준 환율을 보면 1링깃은 약 301.81원에 해당한다.


사실 공항버스는 한국에서 구매하든 현장에서 구매하든 가격 차이가 거의 나지않는다. 혹은 환율에 따라 현장에서 구매하는 것이 100원 정도 더 저렴하기도하다. 그럼에도 만약 한국에서 사전에서 구매하고 싶다면 아래 사이트에서 구매 가능하다.

* 인터넷으로 사전 구매시 공식할인 - 쿠알라룸푸르 공항버스 예약사이트 (한국어)



쿠알라룸푸르 공항버스 이용방법

공항버스 탑승에 특별한 방법이 있는 것은 아니다. 탑승장소에서 미리 15분전 준비하는 것이 유일한 좋은 팁이랄까.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도심지까지 이동하는 가장 저렴한 방법, 편도로 약 3,400원이면 이동이 가능하므로 매우 저렴하다. 다만, 이동시간이 교통체증시간대에 너무 길어진다는 단점이 있다.


실제로 있었던 일이다.

처음 쿠알라룸푸르에 도착해서 KLIA 익스프레스를 타고 나는 이동했다. 당시에 예약했던 숙소에 도착해서 버자야 타임스퀘어로 이동한 뒤 간단한 쇼핑을 하고 다시 숙소에 돌아왔을 때, 같은 숙소에 머무르는 한국인을 만났다. 알고보니 그 한국인은 나와 함께 같은 비행기를 타고 쿠알라룸푸르에 도착했음에도 불구하고 버스를 타고 공항에서 시내로 이동했던터라 내가 쇼핑 여유롭게 마치고 숙소에 도착한 시각에 겨우 숙소에 도착했던 것이다. 저렴해서 이용했던 버스인데 딱 퇴근시간이 시작되는 시간대였던터라 2시간 가까이 (체감은 그 이상이라고...) 걸렸다고 한다.


그러므로 사실 나는 버스보다는 KLIA 익스프레스를 훨씬 더 추천한다.



>> 프라이빗 이동방식 <<

 쿠알라룸푸르 공항 + 시내  프라이빗 픽업/샌딩 서비스


편하게 이동하기 위해서 공항 픽업/샌딩 픽업 프라이빗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이용하는 방식과 차량에 따라서 비용이 천차만별이라는 것이 특징이다. 이 역시 차량으로 이동하므로 평균적으로 1시간 정도 소요가 예상되지만 교통체증이 예상되는 시간대라면 1시간 이상 소요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픽업/샌딩 프라이빗 서비스는 한국에서 사전에 할인받아 예약이 가능하다.

>> 클룩 쿠알라룸푸르 공항 + 시내  프라이빗 픽업/샌딩 서비스 상품 할인 예약하기

>> KKDAY 쿠알라룸푸르 공항 + 시내  프라이빗 픽업/샌딩 서비스 상품 할인 예약하기


참고. 일부 게시물에는 제휴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