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 태평양 여행기록/대만

대만 타이페이 자유여행 필수품, 이지카드 (대만공항 수령가능) ... 할인구매방법, 잔액확인어플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19. 12. 25.
728x90
반응형

대만 자유여행을 한번이라도 준비해봤다면 들어봤을 법한 필수품, 이지카드다. 대만에서는 요요카드라고 부른다. 이것은 우리로치면 티머니와 동일하다. 충전해서 교통과 일반 결제시 사용가능하다. 결제시에는 이지카드와 연계된 상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하지만 사실 아주 오래된 로컬 식당같은 곳만 아니라면 대부분 결제가 가능하다. 특히 편의점은 100% 결제 가능하므로 해외여행시 잔돈을 만들지 않으면서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는 것이 엄청난 장점이다. 대만 내에서는 각 지역마다 이런 충전식 카드가 있긴 하지만 대만 전지역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카드는 이지카드가 유일하다.



타이페이 101 타워 가는 길에 발견한 이지카드 행사. 홍보행사였던 것인지 단순한 프로모션 촬영인지는 알 수 없었으나 운 좋게도 이지카드 캐릭터를 직접 볼 수 있었다. 여기에 진한 갈색 곰 역시 대만을 대표하는 캐릭터, 쿠마몬이다. 이지카드랑 같이 있다니!


대만 이지카드는 한국에서 사전 구매 가능하다. 여기에 할인 구매역시 가능! 한국에서 결제한 뒤 대만 타오위안 국제공항에서 바우처만 제시하면 바로 수령할 수 있다. 일단 구매방법도 단순하면서 동시에 대중교통, 상점 등 100곳이 넘는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다는 것도 엄청난 장점이다. 이런 이지카드는 대만 자유여행자라면 필수카드인 셈!


ALL ABOUT EASY CARD



이지카드를 사전에 한국에서 예약했다면 수령받게되는 디자인은 제각각이다. 타이페이 시내에서 바로 구매한다면 선택 가능할테고.


이지카드 (요요카드)

0. 이지카드 공식 웹사이트 바로가기

1.유효기간: 잔액을 모두 환불/환급받는 게 아니라면 이지카드는 유효기간이 없다.

2. 특징

・원래 이지카드는 보증금 TWD100이다. 이는 곧 카드가격이기도 하다. (환급가능), 단 공항에서 구매하는 이지카드에는 보증금 개념이 없다.

한 카드에 한 명만 사용 가능

딱히 등록하지 않아도 충전 후 사용 가능

분실 또는 손상시에는 환불 또는 재발급 불가

・환급한 이지카드는 재사용 불가

할인혜택 받을 수 있다 ▶ 최신할인혜택 보기 

3. 어린이 특혜: 신장 115cm 미만 또는 만 0-5세 영유아와 아동이 이지카드 소지 후 유효한 신분증을 제시할 경우 타이페이 지하철 및 버스에 무료로 탑승 가능

4. 환급 수수료: 잔액이 남아있을 경우 환급 수수료 TWD20을 제외하면 나머지를 돌려받는다.  



이지카드 할인 구매방법



한국에서 클룩을 통해서 사전 구매가능하다. 공항에 도착해서 이것저것 신경쓰지 않고 단버에 바우처만 보여주고 바로 이지카드 수령이 간으하다는 점은 상당한 장점이었다. 여기에 이벤트를 잘 활용하면 여럿이서 구매할 때 할인구매 역시 가능하다.


이지카드 타오위안 공항수령


클룩에서는 세가지 형태로 이지카드를 판매한다.

충전되지 않은 기본카드, TWD200 충전된 이지카드, TWD400 충전된 이지카드

어떤 카드를 선택하든 편하게 사용가능하다. 단, 여기서 이지카드를 할인구매한다면 선택해야 하는 카드가 조금 달라지니 아래 글을 참고하자. (이곳에서 구매하는 이지카드는 보증금이 없는 카드다. 그냥 카드값을 3~4천원에 구매한다고 보면 된다.)


1. 클룩 신규회원

신규회원 전용 20% 할인코드: 여기 클릭하면 역대최대 할인코드를 다운받을 수 있다. 이 경우 최소결제금액 3만원만 맞추면 되므로 이 경우 2개이상 구매시 최대 1만원 이상 할인혜택을 볼 수 있다.

클룩 신규회원 전용 $3.5 할인코드: 여기 클릭 후 클룩 회원가입 시 $3.5 할인코드를 받을 수 있다. 이 경우 약 14,000원 이상 구매시 사용 가능하다. 

2. 클룩 기존회원 -15% 할인코드

여기 클릭하면 15% 할인코드를 사용해서 최대치 할인구매 가능하다. 여기에 최소결제금액 1만원을 맞춰서 결제하기만 하면 되므로 이 경우 TWD400이나 TWD200이 충전된 이지카드를 구매하면 할인율이 제일 좋다.

TWD200= 8,738원에 해당하고 TWD400= 17,476원에 해당하므로 정가로 구매/충전하는 것보다 4~5천원 정도 할인받을 수 있다.



할인예약 후 이지카드 대만공항에서 수령방법



대만 타이페이도착 시 공항에서 이지카드 수령이 가능하다. 수령방법은 바우처만 제시하면 바로 수령되므로 딱히 절차가 필요한 것은 아니었다. 다만, 이 수령장소를 찾는 게 조금 헷갈릴 수 있다. 각 위치는 공항내에서 찾아갈 때 헷갈리면 공항 직원이나 근처가게 직원에게 물어보는 것이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알 수 있었다.


타오위안 국제공항 (TPE) 이지카드 수령처

타오위안 공항 MRT 운영시간: 9:00am - 9:00pm 

제1터미널: B2 이지플라이(Ezfly) 서비스 카운터 (공항 MRT 입구 앞) 

제2터미널: B2 이지플라이(Ezfly) 서비스 카운터 (공항 MRT 서비스 카운터 앞) 


입국장 운영시간: 7:00am - 11:00pm 

제1터미널: 1F 이지플라이(Ezfly) 서비스 카운터 

제2터미널: 1F 이지플라이(Ezfly) 서비스 카운터 


출입국 관리구역 운영시간: 9:00am - 9:00pm 

제1터미널: 3F 이지플라이(Ezfly) 서비스 카운터 

제2터미널: 2F 이지플라이(Ezfly) 서비스 카운터






이지카드 충전

이지카드는 충전하는 방식이 어렵지 않고 간단하다. 지하철역 사무직원이나 편의점 직원에게 충전을 요청해도 되고, 지하철 역사 내에 있는 충전기계를 통해서 충전 역시 가능하다.


1. 최소충전금액

지하철 역에서 최소충전금액은 TWD100이미 이후 충전금액 단위는 TWD100씩 하면 된다.

편의점에서 최소충전금액은 TWD20부터 가능하며 충전금액 단위는 TWD1씩 하면 된다.

2. 특이사항: 기계가 아닌 지하철역 혹은 편의점 직원이 충전해줄 경우 각종 동전을 모아서 최소충전금액을 충족시키면 충전 가능하다.




이지카드 사용가능 - 교통수단



타이페이/ 가오슝 지하철 입장시 할인 결제가능

타이페이/가오슝 지하철 전 노선 이지카드로 결제할 수 있다. 지하철 역 입장할 때이지카드 사용하면 현금대비 20% 할인 적용되며, 가오슝 지하철은 (가오슝 라이트레일에서는 이지카드 사용불가) 전노선 15%할인 결제된다.




택시에서도 결제가 가능

단, 타이페이 모든 택시에서 이지카드 결제가 가능한 것은 아니다. 이지카드를 받아들이는 택시만 가능하다. 내가 타이페이에서 머무는 동안 이지카드를 받아들이는 택시는 딱 한곳이었다. 그 이외에 다섯번은 모두 현금으로만 결제가 가능하다고 했다.


이 외에도 

버스: 타이페이, 신타이페이, 기룡, 이란, 신주, 타이중, 타이난, 가오슝. 롄장, 진먼(금문)

열차: 푸요마 익스프레스(Puyuma Express), 타로코 익스프레스(Taroko Express), 크루즈형 열차, 단체 열차, 기타 특정 열차를 제외한 전 노선에서 사용 가능, 70km 이내의 거리 이동시 10% 할인이 적용

공항 MRT 역시 이지카드로 결제 가능하다.





국광버스(공항 리무진) 결제 가능

대만 타오위안 공항에서 타이페이 도심지로 이동할 때 가장 많이 선택하는 방법은 국광버스를 이용하는 것이다. 국광버스의 경우 공항에서 바로 탑승하면 한번에 도심지로 이동이 가능하고 출발하는 시각도 잦은 편이라 오래 기다릴 필요도 없다. 덕분에 이용하기 편리한데, 이때 국광버스 탑승권 구매시에서 이지카드로 결제 가능하다.


국광버스 티켓을 저렴하게 결제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한국에서 사전에 결제하는 것이다. 이때 최저가 왕복으로 8,900원에 구매가능하므로 현지에서 구매하는 것 보다 훨씬 더 저렴하다. 다만 한국에서 사전 할인 구매할 때는 무조건 왕복으로만 구매 가능하므로 왕복 이용 예정이라면 사전에 할인예약하고, 편도로 이용할 예정이라면 현지에서 바로 탑승권 구매하는 것이 낫다.

# 국광버스 할인예약방법: 여기(KKDAY) 클릭 후 원하는 날짜에 맞춰서 선택 후 결제하면 된다.






스타벅스. 편의점 결제 가능

이지카드는 일반 상점에서도 결제가 가능하다. 이때 이지카드와 연계된 상점이어야하는데, 사실 우리가 알고 있는 상점들이 대부분이다. 세븐일레븐, 훼미리마트, OK마트, 스타벅스, 코스메드, 왓슨스, 에스라이트, 타이페이 동물원, 피셔맨즈 워프(Fisherman's Wharf), 단수이 구시가지, 바리줘안 공원(Balizuo'an Park), 마오콩 곤돌라에서 사용 가능하다! 그리고 대부분의 식당에서도 이지카드로 결제가 가능했다.



이지카드 잔액 확인 어플


현재 나의 이지카드에는 TWD33이 남아있다.현재 나의 이지카드에는 TWD33이 남아있다.


EASY WALLET ... 이지카드 잔액 확인 어플

이지 월렛이라는 어플을 다운 받으면 내가 사용하는 이지카드의 잔액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사용하는 카드의 잔액을 내 핸드폰으로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은 상당히 편리하지만 이 어플의 최대 단점은 "실시간 확인 불가"라는 점이다. 한국의 티머니나 홍콩의 옥토퍼스 카드의 경우 잔액 확인 어플은 실시간 현재 카드 잔액을 확인할 수 있는데 반해서 이지 월렛은 전혀 그렇지않다. 이게 가장 불편했다. 그렇지만 이지 월렛이 유일 어플이다보니 이것만 사용할 수 밖에 없긴하다.


실시간 확인을 정확하게 하려면 지하철 역사 내에 있는 기계에서 확인가능하고, 이 어플은 사용금액과 잔액이 하루정도는 지나야 확인할 수 있다. 아.. 그리고 이 어플은 영어버전은 없으므로 대충 눈치껏 이것저것 터치해가면서 입력하고 확인하면 된다..는 사실 ^^;;




이전 글 더 보기 


2019.06. - 타이베이 여행의 가장 기본코스: 14:00 출발, 예스지 투어 리뷰 + 펀트립

2019.06. - 타이페이 여행, 내 소원을 하늘 높이 올려보낼 수 있는 곳, 스펀 & 소원천등 날리기 feat. 펀트립

2019.06. - 타이페이 여행, 온통 기암괴석으로 가득한 이곳은 예류지질공원 (타이페이 여행 필수 코스) feat. 펀트립

・ 여행 프로모션 - 국내외호텔 할인코드/ 할인예약 방법

・ 여행 프로모션 - 국내외 현지투어/ 유심/ 와이파이/ 입장권/ 교통패스 할인코드 + 할인코드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