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가이드/해외 여행정보 (꿀팁)

플레이 와이파이, 도시락 와이파이 (포켓 와이파이), 미반납시 반납방법, 네가지 없는 고객센터직원 후기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19. 11. 18.
728x90
반응형

해외여행(임과 동시에 출장)을 떠날 때면 데이터는 필수다. 가족들과 연락은 물론 현지에서 필요한 정보를 찾는데도 데이터가 없으면 요즘 세상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 최근 해외 여행지 곳곳에서도 공용 와이파이가 많이 잡히고, 대부분의 식당이나 카페등에서도 무료 공용 와이파이를 제공하므로 그런것을 활용하면 그런데로 데이터를 무료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하지만 매번 새로운 와이파이를 찾는 것도 불편하기도 하고 그래서 가능하면 한국에서 포켓와이파이를 대여해서 떠난다. 유심도 좋긴하다. 가격도 저렴한고 데이터도 그런대로 잘 잡히고 현지 통화도 가능하고. 하지만 간혹 한국에서 구매한 유심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매우 불편했던 기억을 떠올리게되면... 그래서 최근에는 유심보다는 포켓 와이파이를 더 선호한다. 포켓와이파이를 들고다니는 것이 귀찮기는 하지만 유심고장률을 생각하면 포켓 와이파이는 그런 부분이 거의 없기 때문이다. 문제는 들고다니는 포켓 와이파이 무게가 만만치 않고, 또 귀국하고 난 뒤 급한 일정 처리하느라 포켓 와이파이 반납을 깜빡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게 포켓 와이파이 리뷰와 함께 반납방법을 정리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이 알려진 업체는 플레이와이파이와 도시락와이파이다. 그 동안 내 여행에서 둘다 이용해본결과, 데이터 속도는 두 업체의 문제가 아니라 현지사정에 따라 차이가 나는 것이므로, 이 부분을 비교하기는 어렵다. 특히 두 업체가 현지 어느업체와 계약을 해서 진행하는 것인지에 따라서, 현지 상황이 어떤지에 따라서 속도 차이가 나는 것이므로 실제 둘다 이용해봤을 때, 비슷한 느낌이었다. 이용하는데 있어서 불편이나 편리정도는 딱히 더 뛰어나다 덜하다는 없었던 것 같다. 다만, 고객센터 응대차이는 분명하긴 했다. 이 글은 플레이와이파이 고객센터 응대 리뷰다.

 

나는 부산에 거주하므로 김해공항을 이용한다.

김해공항 국제선 입국장 1층에 통신사들이 몰려있는 곳이 있다. 그곳에서 대여가능하며, 사전에 대여신청을 미리 해두면 가격도 저렴하고 현장에서 혹시나 모를 소진(아주 간혹 성수기에 포켓 와이파이가 소진되는 경우가 있다.)되는 경우를 대비할 수 있다.

 

 

대부분의 업체가 비슷하겠지만 기본 물품은 동일하다

멀티아답터, 전압콘센트, 포켓와이파이 기기, 파우치, 케이블선, 보조배터리

사전에 예약하면 보조배터리를 무료 또는 1일당 10원에 예약가능하다. 이런 것은 편리하긴 하나, 아무래도 짐이 하나 더 생기는 것은 어쩔 수 없다. 업체에 따라서 케이블선은 C케이블과 일반 18핀을 두개 다 대여해주는 곳도 있고, 그렇지 않은 곳도 있다. 플레이와이파이는 C케이블만 대여.

요금은 지역마다 나라마다 차이가 있으니, 직접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나는 플레이와이파이를 마이리얼트립을 통해서 예약했다.

 

 

 

이렇게 파우치 전체를 가지고 다니는 것은 어느 포켓 와이파이 업체든 상관없이 짐인 것은 사실이다. 플레이와이파이냐 도시락와이파이냐.. 아무 상관 없다는 것. 그냥 어쨌든 유심의 최대 장점이자 포켓와이파이의 최대단점은 "짐"이된다는 점이 분명하다. 유심은 핸드폰에 꽂기만 하면 되지만, 포켓 와이파이는 챙겨서 들고 다녀야하며 일시적인 대여이므로 절대로 분실해서는 안된다.

 

 

이번에도 김해공항에 도착해서 바로 택시타고 시내로 이동했다. 일이 밀려있었기 때문이다. 문제는 택시를 탄 이후에 알았다. 내가 대여한 플레이와이파이를 반납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이런 경우가 처음이냐고. 처음은 아니다. 특이하게도 도시락 와이파이에를 대여했던 날도 이런 일이 있었다. 너무 피곤해서 반납해야한다는 사실을 잊고 그대로 택시타고 집으로 향했던 그 기억이.... 집에 도착해서 짐을 푸는데 내 눈에 띈 것은 "도시락 와이파이" 대여물품들이었다. 이번일을 포함해서 그제서야 아차 싶어서 도시락 와이파이 고객센터로 연락했다. 그러므로, 미반납에 따른 플레이와이파이 고객센터와 도시락와이파이 고객센터 경험이 생긴셈이긴 했지만!

 

 

포켓 와이파이 미반납시 반납방법

 

도시락 와이파이

포켓 와이파이를 민반납했다는 사실을 깨달은 순간 도시락 와이파이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었다. 어떻게 처리해야하는지 고객센터 상담사는 이야기해주었다.

<도시락 와이파이 상담사로부터 전달받은 내용>

우체국 택배로 반납할 것

그날 당일 또는 다음날(익일) 우체국 택배를 통해 접수할 경우 당일 연체료 없음

우체국 택배 착불로 보낼 것

이렇게 안내를 받고 추가로 고객센터 상담사와 전화가 끝난 후 바로 문자로 자세한 안내를 받았다. 당일날 너무 늦은 시각이라 우체국 접수가 불가능했고, 그래서 다음날 우체국 접수완료하고 미반납을 처리했다.

 

[결론] 도시락 와이파이 미반납시 반납방법

도시락 와이파이 고객센터로 연락 : 대표번호:1566-9070 / 카톡문의: 친구추가>와이파이도시락로 연락가능

당일 또는 익일 우체국 택배 착불로 신청하여 반납할 것 = 연체료 없음

익일이후 포켓 와이파이 반납시 고객센터를 통해서 연체료 확인하고 결제할 것

착불 주소: 서울시 서대문구 통일로 135 충정빌딩 6층 와이파이도시락

운송장번호는 010-4970-0725 (문자수신만가능)로 발송할 것

 

 

플레이 와이파이

뒤늦게 포켓 와이파이 반납하지 않고 택시를 탔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이 역시 고객센터로 연락해서 고객센터 상담사의 이야기를 전달받았다.

<플레이 와이파이 상담사로부터 전달받은 내용>

택배로 반납할 것

당일 택배 접수가 가능할 경우 1일치 요금이 부과될 예정

사실 상담사와 이야기 나눴을 때 택배아무 회사나 다 상관없는 줄 알고 (그냥 택배로 보내면 된다고 해서;;;) 당일날 일 끝나고 택배 접수시키겠다고 이야기했었다. 그런데 뒤 늦게 구체적인 정보를 전달한 문자를 받았는데 우체국 택배만 접수가 가능한 것을 알게 되었다. 목요일 늦게 구체적인 미반납시 대여물품 반납방법에 대해서 문자로 확인할 수 있었고 다 음날 금요일. 어차피 이렇게 늦은데다가, 금요일 하루종일 정신이 없던터라 우체국 방문할 시간이 없어서.. 그냥 그 다음주 월요일날 접수하기로 했다. 그리고 다시 연체료 확인했는데...

1일치 연체료는 1,650원

주말 제외하기로 한 3일치 연체료는 13,800원

 

연체료 하루치 기준이 서로 다른 것 같아서, 고객센터로 확인한 결과...

알고보니 연체료가 따로 있는 게 아니라, 구매했을 때 포켓 와이파이 1일 대여료가 곧 연체료였다. 연체료라고해서 따로 할증이 붙는다거나, 연체료 전용 요금이 따로 있었던 것은 아니었다. 예를 들어 내가 1일 2천원에 포켓 와이파이를 대여했다면 연체료 역시 1일 기준으로 2천원인 것이다. 만약 이벤트가로 1인을 1,500원이고, 2일차부터 하루치 연체료가 3천원이라면, 연체료 역시 1일 연체시 1,500원, 2일 연체시 4,500원(1일 1,500원 +2일차 3,000원)이라는 것이다. 

 

다만... 내가 연체료가 저렇게 차이가 나는 이유가 뭐냐고 물었을 때, 플레이 와이파이 고객센터 상담사는 이런 내용이 제품 구매할 때 모두 고지되어있다고 이야기했고, 나는 그런 부분에 대한 고지가 없었다고 (그런게 적혀 있었다면 내가 고객센터에 내돈 들여서 전화한 뒤 요금이 다르다는 부분에 대해서 물을 필요도 없었겠지) 이야기하자 그때부터 정말 내가 제때 반납안해서 그렇다느니, 니가 그날 반납하기로 하지 않았었냐고(물론 그때 상담사와 이야기할 때는 일반 택배 아무거나 되는 줄 알았으니까 그날 택배 접수하겠다고 이야기했었다), 연체료에 대해서 제대로 고지가 원래 되어있었다느니, 대여료=연체료라는 부분이 상품 판매 페이지에 적혀있다고하면서, 그래서 (나보고) 당신이 원하는게 뭐냐는 식으로 아주 나를 연체료 깍아달라고 진상 부리는 사람처럼 대해주셨다....(헐)

 

내가 고객센터에 물어본 것은 단순했다. 왜 저렇게 차이가 나는지 (그럼 왜 그렇게 차이가 나는지 설명해주면 된다.) 그 부분에 대한 고지가 있었는지 (있었다면 그 페이지를 설명해주면 되고 없었다면 그런 고지를 충분히 하지 못해서 죄송하다고 하면 끝날 문제였다.) 이게 핵심 질문이었다.

 

[결론] 플레이 와이파이 미반납시 반납방법

・플레이 와이파이 고객센터로 연락 : 대표번호:1688-7035

우체국 택배 선로 신청하여 반납할 것

・보낸 물품 도착날짜를 기준으로 연체료 계좌이체 (고객센터에 연락하면 계좌번호와 연체료 알려줌)

착불 주소: 인천시 중구 공항로 424번길 72, IBC 디오빌 408호 (우편번호 22382)

운송장번호는 고객센터로 알려주기

 

 

사실 제일 좋은 방법은 미반납하지 않는 것이다.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바로바로 반납하면 되는데, 가끔은 이렇게 잊어버리니.. 그게 문제이긴 하지만, 사실 플레이와이파이 고객센터 세번째 상담사의 태도가 나는 싫었다. 마치 연체료를 어떻게 깍아보려는 진상고객으로 몰아가는 태도가 정말 싫었다. 고로 뭐 앞으로 플레이 와이파이를 이용할 일이 없다고 자부할 수 있겠음....

그리고 꼭!! 포켓 와이파이는 반납하는 것을 잊지 마시길! 저처럼 ^^:;;

 

 

 

2019.11. 18 & 19 포털사이트, 다음 DAUM 메인에 등장!


여행준비와 기록은 물론 각 지역 여행정보를 한 눈에 보기

 앨리스의 여행 가이드 리스트 확인하기

 

여행글부터 다양한 여행 정보까지 네이버에서 쉽게 확인하는 방법!

 앨리스의 여행과 일상 네이버 이웃 목록 등록하기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

(블로그에 업데이트 되지 않는) 최신 여행정보(할인코드/프로모션/이벤트등) 카톡으로 보기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카카오톡 플친 추가하기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