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전라도

전주에서 뜨끈한 콩나물 국밥으로 한 끼 해결하기 - 전주 현대옥 콩나물 국밥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15. 11. 26.
728x90
반응형

2015년 10월 

 전주에 도착해서 가장 먼저 한 일이 바로 콩나물국밥을 먹는 것이었다. 사실 전주에 도착할 때 무척 배가 고팠던 상태. 부산에서 전주 가는 길에 파리바게트에 들려서 간단한 요기는 해결했지만 도착하고 나니 어찌나 배가 고프던지. 일단 짐을 풀고 게스트하우스 주인장님이 추천해주는 몇 군데의 식당 중에서 현대옥을 선택했다.

 

 

 

한옥마을 점 내에 있는 현대옥

 현대옥은 전주 콩나물 국밥 프랜차이즈점이다. 생각보다 전주에서 여러 군데 있다. 한옥 마을 내에 있기 때문에 건물도 한옥을 그대로 표현하고 있었다. 내부는 현대식 구조이다.

 현대옥에 입장하면 아주 크지는 않아도 작은 마당을 만날 수 있다. 사진의 중심을 보면 그네와 같은 의자가 있는 것을 볼 수가 있는데 내가 갔을 때 아이들이 그네 의자에서 즐겁게 앉아있었다. 밥을 먹고 나도 앉아봐야지 싶었지만, 인기가 많아서 밥을 다 먹고 나올 때쯤 또 다른 누군가가 앉아있었기에 패스!

 

 

 

 내부는 아주 크지는 않아도 그리 복잡하지 않은 정도. 식당 벽마다 콩나물국밥을 맛있게 먹는 방법과 설명들이 적혀있어서 나처럼 잘 모르는 사람도 쉽게 먹을 수 있었다. 사실 콩나물국밥을 먹는 데에 있어 대단한 방식이 필요한 것은 아니겠지만, 이왕 맛있게 먹는 방법을 알고 있으면 좋으니.

 

 

 

전주 한옥마을 현대옥 메뉴판

 한참을 고민하다가 남부식 콩나물국밥으로 선택했다. 조금 더 깔끔한 국물 맛을 볼 수 있을 것 같아서 선택했는데, 그 결과는 굿! 그리고 모주 한잔도 시켰다. 전주에 가면 먹어봐야 음식 중 하나가 전주 모주였다.

 병으로 마실 정도는 아니고 맛만 보는 것이 목적이었는데 전주 식당들은 대부분 전주모주를 잔 술로도 팔고 있어 부담 없이 한잔 주문했다.

 

 

 

주문한 음식 도착.

 주문한 음식이 나오기까지는 오래 걸리지 않았다. 주문한 음식이 하나하나 도착하면서 기대감도 커졌다.

 

 

 국물 음식 나오면 반찬을 잘 먹지 않는 나의 습관 때문에 반찬에는 손이 잘 안 갔다. 국밥의 간을 맞출 때는 새우젓을 사용하면 된다.

 

 

 

전주에서 꼭 맛보아야 하는 그것, 전주모주

 전주에서 만들어지는 기본 막걸리에 한약 재료를 듬뿍 넣어서 끓여서 만드는 전주 모주. 그래서 실상 알코올이 거의 다 날아가서 술맛이 잘 안 난다고 들었다. 평소에 술을 전혀 마시지 않는 나에게는 씁쓸한 알코올 맛이 느껴졌다. 전주 모주를 2병 사 들고 동생네랑 부모님께 드렸는데, 두 가족 다 이건 술이 아니라 음료수라고 하는 걸 보면, 역시 사람마다 입맛이 다르긴 하다.

 

 

 

 나는 국물 요리할 때 파를 듬뿍 넣는 것을 좋아한다. 하다못해 라면을 끓이더라도 파를 듬뿍 넣는다. 그러면 국물 맛이 훨씬 더 깔끔해진다. 콩나물국밥이 제공되자마자 듬뿍 들어간 파와 콩나물에 감동을~~~!

 

 

 

콩나물국밥과 반숙계란..?!

 전주 콩나물국밥에는(남부식에만 해당. 다른 국밥에는 따로 추가해서 먹어야 하는 달걀) 이렇게 반숙이 항상 제공된다. 뜨거운 콩나물국밥의 국물을 몇 숟가락 수란에 넣어주면 그 열기로 천천히 익는다. 그렇게 먹는 달걀이긴 하지만, 나는 여기에 김도 섞어 먹는다. 이런 맛을 싫어하는 분도 많지만, 달걀과 김을 정말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강추하는 방법이기도. 꼭 수란을 드실 분이라면, 국밥을 정말 뜨겁게 해 달라고 하면 좋다.

 

 

 

 새우젓으로 간을 맞추어서 열심히 먹었다. 시원한 국물 맛이 좋았다. 개인적으로 여름을 제외한 모든 계절에는 국물 요리를 무척이나 좋아하는 나에게는 안성맞춤 메뉴이기도 한, 콩나물국밥이다. 후루룩하며 열심히 다 먹었다. 다 먹고 나니 엄청 배불렀다.

 

 

 

 밥 한 그릇 다 먹고 여유가 생겨 천장이 드러나는 사진을 찍었다. 전주 한옥마을의 특징은 겉은 한옥이고 내부는 현대식 리모델링을 거치긴 했지만, 그 어디든 천장만큼은 이렇게 나무가 그대로 드러나는 것을 볼 수가 있다. 오랜만에 이런 건물들에 둘러 싸여있는 기분을 가지기에 참 좋았던 전주였다.

 

 

 전주 현대옥 한옥마을점  지도 보기  

- 주소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오목대길 66

- 연락처: 063-285-8989

- 영업시간 : 07:00~21:00 (매일)

 

여행준비와 기록은 물론 각 지역 여행정보를 한 눈에 보기

 앨리스의 여행 가이드 리스트 확인하기

 

여행글부터 다양한 여행 정보까지 네이버에서 쉽게 확인하는 방법!

 앨리스의 여행과 일상 네이버 이웃 목록 등록하기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

(블로그에 업데이트 되지 않는) 최신 여행정보(할인코드/프로모션/이벤트등) 카톡으로 보기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카카오톡 플친 추가하기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