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 태평양 여행기록/홍콩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에서 쉬기 좋은 장소, 플라자 프리미엄 라운지 - T1/East hall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15. 8. 15.
728x90
반응형

2015년 2월 여행.

예전에 포스팅 한 적 있는 첵랍콕 공항의 Travler's lounge 트래블러즈 라운지. 데쎄랄이 있으니 다시 한번 찍어보자 싶었지만, 역시나 내부는 어두웠고 아침이라서 내 촬영 의지가 높지 않아 사진들이 많이 흔들렸다. 그래서 그나마 멀쩡한 사진으로만 간단하게 정리했다.


나는 홍콩에서 한국으로 올 때 이 라운지에 꼭 들른다. 홍콩의 경우 아침이나 새벽에 한국으로 출발하다 보니 간단하게 식사하는 게 쉽지 않다. 공항에서 쉬는 것도 그렇고. 하지만 라운지는 쉬기에 좋고, 식사하기에도 좋고, 인터넷 하기에도 좋고. (컴퓨터가 있어서 인터넷 접속이 무료로 가능한데... 느림..!)

[예전 포스팅]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 플라자 프리미엄 라운지 T1/East hall 리뷰 http://www.lovely-days.co.kr/503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 플라자 프리미엄 라운지 (터미널1/이스트 홀) 정보

- 위치 : Airside - Level 6, Departures Level, near Gate 1.

- 운영 시간 : 24시간 내내

- 참고 사항: 2세 이하 어린이는 무료입장/ 모든 어린이는 보호자 동반/ 무료로 제공되는 술은 캔맥주로 제한 (나머지는 유료)

- 제공되는 와인, 국제전화, 국제 팩스, 회의실 이용은 유료


 Alice's tip "홍콩 공항 내의 VIP 라운지 입장권 구매하는 방법"

 보통 공항 내의 VIP라운지는 특정한 멤버십 회원이거나, 항공권의 클래스가 비지니스 이상이어야 한다. 아니면, 특정 신용카드의 특정 등급 회원이거나. 한 두 번 이용하는 공항이라면 굳이 이런 멤버십 회원에 가입하거나 필요 없는 신용카드를 발급할 필요는 없다. 요즘은 이런 공항 내의 VIP 라운지 입장권을 편리하게 한국에서 살 수 있기 때문이다. 아래 업체는 한국 여행업체거나, 한국어 고객센터가 국내에 있어 한국어 응대가 편리하게 가능하다.  

 1. Klook 홍콩 국제공항 플라자 프리미엄 라운지 입장권 예매하기 (* Klook의 3천원 할인쿠폰 얻기  

 2마이리얼트립에서 홍콩 공항 VIP 라운지 입장권 예매하기  (* 마이리얼트립의 3천원 할인쿠폰 얻기  



각 국의 다양한 도시에 있는 

공항 라운지 글 리뷰 by ALICE 읽어보기




홍콩 첵랍콕공항의 국제선 : 플라자 프리미엄 라운지 내부 모습 

사진은 더 어둡게 나왔지만, 실제로는 이 사진보다는 더 밝다. 이곳은 공간이 넓지만 아늑한 분위기가 있다. 대부분 라운지가 밝은 조명을 사용하지 않았던 것 같다. 좌석 배치는 공간마다 약간 다르다. 서로 마주 볼 수 있는 곳도 있다. 잡지부터 신문까지 갖춰져 있어서 읽을거리가 많고 넓은 공간에 적절하게 중간중간에 음료 냉장고가 있어서 이용하기 편리하다. 그리고 입구에는 칵테일 바가 있어서 칵테일도 마실 수 있다.





REFRESHMENT BAR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있는 곳이다. 위 사진을 보면 오른쪽에 사람들이 몰려 있는 곳(분홍색 화살표 표시)이 음료수가 있는 음료 냉장고다. 그 냉장고 아래에는 개별 포장되어있는 샌드위치가 있다. 먹고 싶은 만큼 고르면 된다. 아래 사진은 뷔페형식처럼 먹고 싶은 만큼 덜어 먹을 수 있는 곳이다. 음식이 뷔페만큼 많지 않아도 생각보다 괜찮게 갖춰져 있다. 






차가운 음식으로는 샐러드가 있는데 먹고 싶은 만큼 덜어 먹으면 된다. 오른쪽 초록색은 해초로 기억하는데, 맛있었다. 양념은 원하는 대로 개인이 알아서. 자신이 먹고 싶은 토핑만 올려도 된다.





뜨끈한 국물 요리도 있다.

국물 요리는 개인이 하는 게 아니라, 직원에게 이야기하면 바로 즉석에서 만들어준다. 그런데 이 라운지의 완자가 참 탱글탱글 맛있다. 국물도 깔끔하고 누구나 먹을 수 있을 만큼 호불호 강한 향이나 특이한 맛이 없다. 나는 이곳에 가면 꼭 두 그릇씩 먹는다. 진짜 고소하고 맛있다.





그리고 리프레시먼트 바가 아닌 다른 곳에는 먹기 좋도록 토스트가 준비되어 있다. 그리고 에스프레소 머신도 있어 핫초코도 버튼만 누르면 바로 만들어진다. 컵라면도 준비되어있고. 홍콩 여행에서 돌아오는 길에 들르는 트래블러즈 라운지는 나에게 정말 최고의 휴식 장소다!


p.s. 예전에 인천공항 허브라운지였나? 마티니였나? 암튼 거기 갔다가.... ㅠ0ㅠ  무슨 돗떼기 시장인 줄 알았네;;;;;;;;

물론 so가 방문했을 당시는 일요일 오전이긴 했지만...... 그 이후로는 나는 인천공항 라운지의 기억이 제일 안 좋다;;;




이전 글 더 보기

2015, 홍콩에서 다양한 열대과일 저렴하게 구입 @볼링텅 로드 마켓

2015, 홍콩에서 현지인 아파트에서 지내기. (홍콩 완차이)

2015, 홍콩 셩완에 알려진 딤섬집, 딤섬스퀘어 (가격은 적당, 맛은...?!)

[여행 준비 팁] - 여행 준비에 도움되는 사이트 모음 (by Alice)

[여행 준비 팁] - 홍콩여행 준비시, 미리 E-쿠폰을 챙기자 @ 홍콩관광청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