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 여행기록/영국

런던 공항에서 공항으로 이동하는 버스(내셔널익스프레스) + 런던 지하철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13. 8. 16.
728x90
반응형

2011년 7월 여행

유럽 여행 시 영국 런던의 히드로 공항으로 경유를 하거나 In/Out 하는 경우, 다른 일정의 항공료보다 더 비싸다. 이유는 런던의 히드로 공항세가 더 비싸기 때문이다. 유럽 LCC 항공사는 개트윅이나 루턴공항을 자주 이용한다. 나 또한 이지젯을 이용했던 터라 개트윅 공항에서 In을 했는데, 히드로 공항에 갈 일이 있어서 National Express 내셔널 익스프레스 버스를 타고 이동했다. 여러 버스가 있지만, 내셔널 익스프레스가 가장 효율적이라는 정보를 입수.

 




그 당시 공항에 늦게 도착했던 터라 유인창고는 Closed! 그래서 기계 앞에 서서 티켓을 발권했다.







이 기계가 내셔널 익스프레스 티켓을 발권할 수 있는 기계

 





본인이 갈 장소를 클릭하면 된다. 방법은 간단했다. 이날 나의 목표지점은 히드로 공항(Heathrow Airport) 신용카드/ 지폐/ 동전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지폐 넣는 곳은 Notes라고 쓰여 있다. 지폐는 5, 10, 20파운드짜리만 된다. 






내셔널 익스프레스 : 개트윅공항에서 히드로 공으로

결제를 하고 나서 티켓을 받아 들었을 때.... 내가 산수 계산을 잘못한 줄 알았다. 총 24.5파운드니까 한국 돈으로 약 약 42,000원이 넘는 돈.... (당시 환율: 1파운드 = 약 1,750원) 응?! 공항에서 공항으로 이동하는데 버스 비용이 4만원이 넘는다고?! @_@

음.. 내가 계산을 잘못했나 보다... 싶어서 다시 계산기를 두드린 결과 ㅡㅡ;;;;; 42,000원이 넘는 돈이 맞다......ㅠ0ㅠ 허걱!!! 살인적인 물가 런던이라더뉘... 런던 도착하자마자 저는 그 물가를 실감할 수 있었다!




 Alice's tip "런던 공항 내의 VIP 공항 라운지 입장권 구매하는 방법"

 보통 공항 내의 VIP라운지는 특정한 멤버십 회원이거나, 항공권의 클래스가 비지니스 이상이어야 한다. 아니면, 특정 신용카드의 특정 등급 회원이거나. 한 두 번 이용하는 공항이라면 굳이 이런 멤버십 회원에 가입하거나 필요 없는 신용카드를 발급할 필요는 없다. 요즘은 이런 공항 내의 VIP 라운지 입장권을 편리하게 한국에서 살 수 있기 때문이다. 아래 업체는 한국 여행업체거나, 한국어 고객센터가 국내에 있어 한국어 응대가 편리하게 가능하다.  

 1. Klook에서 런던 히드로 공항 VIP 라운지 입장권 예매하기  (* Klook의 $3.2 할인쿠폰 얻기  

 2. 마이리얼트립에서 런던 히드로 공항 VIP 라운지 입장권 예매하기  (* 마이리얼트립의 3천원 할인쿠폰 얻기  



그냥 관광버스 같아 보이지만.... 좀 더 고급스럽고 짐도 따로 보관할 수 있는 공항버스였다. (그래도 너무 비싸...) 비행기 값 줄이겠다고 몇 푼 더 저렴한 시간대를 선택했다. 문제는 그 시간대에는 일반 버스가 없어서 이용하게 된 내셔널 익스프레스.... 버스비 그것도 편도인데 가격이 4만 원이 넘으니 어리둥절.. 멘붕멘붕;;;; (이지젯 편도 티켓 가격과 맞먹는 가격!) 팁을 드리자면 저가 항공사를 이용할 때 몇만 원 더 주더라도 일반 버스가 다니는 시간대의 항공권을 예약하길 권한다. 그래 봤자 1~2만 원 차이밖에 안 나니까. (대체로 너무 이른 시간, 매우 늦은 시각의 저가항공사 티켓이 저렴하다.)







런던 지하철을 타고 지하철을 기다리는 동안 찍은 사진

지하철이 지상으로 올라온 구간인데, 우리 지하철을 기다릴 때와는 다른 수풀 우거짐을 마음껏 느낄 수 있었다.


 



9zone의 어느 마을....!







 

런던의 지하철

1~3존의 도시 중앙의 지하철 모습. 다른 유럽의 지하철보다 꽤 오래됐음에도 불구하고 이 정도면 매우 깨끗한 편이었다. 런던은 가는 지역마다 요금이 다른데, 우리는 1구간과 2구간으로 구분하는 심플한 반면에 1존에서 9존까지 구별했다. 편도도 있지만 1일권, 3일권이 요금 절감에 특효다! 절대 강추! 특히 존으로 편도로 표를 사면 실수로 잘 몰라 존을 벗어나도 추가 요금 외에 벌금까지 물어야 하니 조심해야 한다.

 




요금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도움되는 홈페이지

 

존마다 싱글가격부터 트래블카드 가격까지 자세하게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존으로 이동 시 비용또한 상세하게 나와있어서 계산하기 귀찮을 때 홈페이지에서 필요한 경우를 찾는 게 좋다. 더 좋은 것은 그냥  1일 무제한짜리 이용하거나 아니면 이동경로를 파악해서 구역마다 1일 무제한 티켓을 끊는 게 편리하고 절약하기 좋다!







이전 글 더 보기

2011, 런던 루턴 공항, Servisair 라운지

2011, 런던 버킹엄 궁전으로! 근위병 교대식 시간정보

2011, 런던에서 기차타기 (기차표 예매 웹사이트)

[여행 방법] - PP카드 없이 공항 라운지 입장하는 법 (할인쿠폰 이용) KLOOK vs 마이리얼트립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