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 태평양 여행기록/홍콩

201208 부산(PUS) - 홍콩(HKG) 제주항공 탑승기, 제주에어 with 기내 마술쇼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13. 9. 18.
728x90
반응형

2012년 8월 여행.

한국에서 홍콩까지 비행기로는 (인천기준) 약 3시간 30분, 시차는 1시간, 영국의 지배를 받았던 홍콩이기에 영국식 문화가 남아있으면서도 중국과는 또 다른 분위기를 형성하는 곳, 마카오와 가까워 배를 타고 40분이면 갈 수 있는 곳, 홍콩!

홍콩하면 바로 떠오르는 것은 아마도 쇼핑, 야경 뭐 이런 것들? 하지만 홍콩으로 향하는 노선의 항공권 가격을 만만하게 바꾸어놓은 항공사가 있었으니 흔히 말하는 LCC (Low Cost Carrier) "제주항공"

홍콩갈 때 제주항공

인천, 부산에서 출발하는 홍콩편은 성수기만 잘 피한다면 ^^;;; 놀라울정도로 매우 저렴한 가격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 성수기만 아니라면 왕복에 보통 35만원~55만원 사이(모든 택스 포함) 할인항공을 구한다면 25만원~35만원(모든 택스포함) 사이에 티켓을 구할 수 있다는 놀라운 점~~~!  또 제주항공의 가장 좋은 점은 스케쥴이다. 금요일 밤에 한국을 떠나서 월요일 새벽이면 다시 한국에 도착할 수 있는 홍콩 스케쥴을 가지고 있어서 직장인들에게는 안성맞춤!

※ 현재 제주항공에서 판매하는 부산-홍콩 왕복 항공권은 "매년 7~8월"에만 출발한다.

김해공항에서 출발해서 홍콩으로 가는 항공기를 탑승할 때면 김해공항에서 작은 셔틀을 타야한다.  내가 처음 제주항공을 이용하게 된 것은 친구와의 제주도여행이었다. 그 당시에 호기심에 가는 길은 에어부산, 오는 길은 제주에어로 선택. 그당시에 저는 이 항공사가 생소했던 터라 무척이나 궁금했기에 이런 선택을 했다!

부산에서 홍콩으로 떠나기 전, 한 가지 해프닝.....

비행기 안에서 내 좌석에 착석하고 기다리는게 뭔가 이상했다.  그래서 어라? 뭐가 이렇게 기분이 이상한거지? 싶어서 짐을 뒤지기 시작했는데, 아뿔싸..  공항에 뭔가 두고 온 것이다. 핸드폰을 충전한답시고 충전시키고 나는 그대로 비행기를 타버린  상황... 이 죽일놈의 건망증

그 당시 홍콩으로 혼자가는 길인데다가 1주일 있을 예정이었다. 홍콩에 아는 사람도 없었고! 그런데 핸드폰 마져 없다고 생각하니 막막하기 시작했다. 노트북도 안챙겼었고.  KAL라운지에 충전기와 핸드폰을 그대로 두고나왔던터라 부랴부랴 승무원님께 내 사정을 이야기 했다. 승무원님은 "너무 걱정마시구요, 잠깐 기다리시면 제가 알아보겠습니다." 그렇게 이야기하고 절 진정시키셨다. 그때 같이 탑승하셨던 분들도 막 걱정해주시기도. "아구 저 아가씨 핸드폰 잃어버리면 어떡하나..." 어른들이 많으셔서 꽤나 걱정이 제 귀에까지;;; 보안요원이신 분이 오시더니 지금 찾을 수가 없다고 하셨다. 그 핸드폰을 찾는다는 보장이 없는데다가 지금 출발 10분밖에 안남았기에 이 비행기 지연되면 다른 비행기까지 지연되기 때문이란다. 지금 이 시간에 떠야 할 비행기가 한 두개도 아니고 어쩌고 저쩌고~~~

나는 이야기를 듣고 나 하나 때문에 늦출 수 없는 사정이 이해가 되어서 사실 마음 속으로 포기하기로 했다. 하지만 승무원님이 보안요원분한테 아직 출발하려면 10분은 남았고 분실 위치가 확실하니 좀 찾아봐달라고 이야기해주시면 내가 말했던 위치에 가면 분명 있을거라고 설득시켜주셨다. 그 결과 다행히 나는 제 핸드폰을 가지고 홍콩으로 갈 수 있었고 ㅠ_ㅠ 승무원님 완전 감사요 ㅠ_ㅠ

제주항공 : 이전 무료 기내식

제주항공 기내식

부산출발, 홍콩도착의 제주항공의 스낵박스

기내식은 간단한 샌드위치다.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음료를 먼저 제공하고나서 기내식을 제공하는데, 기내식 안에는 오렌지쥬스가 같이 들어있다. 그러므로 간단하게 오렌지 쥬스를 마시고 싶으신 분은 음료가 먼저 제공될 때 다른 걸 드셔도 좋다.

현재는 유료기내식으로 전환이 되었다. 사실은 운임항공권에 대한 부담이 줄어드는 만큼 다른 모든 것은 옵션제로 가는 것이 맞다고 생각됨. 많은 항공사를 이용해봤던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이래저래 여행을 다니면서 LCC 항공사를 탑승해보면 그런 옵션제가 훨씬 더 편리하고  운임항공권에 대한 부담이 적었으니까 말이다.

제주항공 탑승 시 편리하고 유리한 좌석은?

비상구쪽에 앉아서 찍었다. 우연히 한국으로 돌아오는 길에 좌석이 많이 비어서 있길래 비상구쪽으로 자리 달라고 부탁할 수 있었고 그렇게 자리를 배정받았다. 넓어서 좋지만 단점은 의자가 뒤로 제껴지지가 않아.......  이유인즉슨, 비상구는 말 그대로 만일의 사태를 대비해야하기 때문에 뒤로 제껴지지 않게끔 되어있다고.

다리가 무지하게 길지만 않는다면 (저같은 사람들 ^^;;;;) 비상구 바로 뒷자리가 더 좋을 것 같다. 왜냐하면 비상구쪽 좌석은 뒤로 제껴지지 않으니까, 그 뒷자리에 앉은 사람이 자신의 좌석을 뒤로 조그만 제껴주면 앞자리 좌석이 제껴지지 않은 상태에서 내 좌석은 제껴준 정도이니 훨씬 안락한 공간이 만들어질 수 있다.

제주에어의 저렴한 가격과, 부산에서도 홍콩까지 직항으로 갈 수 있다는 장점. 물론 성수기때에는 가격이 한층.. 한층 더 높아지지만, 성수기만 살짝 피한다면 괜찮은 가격에 괜찮은 비행일정으로 잘 다녀올 수 있는 항공사라서 적극 추천하는 편이다.

제주항공에서 있었던 게임과 기내 마술쇼!

작년에도 홍콩여행은 제주항공을 이용했다. 이전 여행들은 홍콩에서 1주일씩 지냈지만 작년에는 토/일 이렇게 짧게 주말만 다녀오는건데, 부산-홍콩 비행 스케쥴이 제주항공이 제일 좋았다. 금요일 밤에 출발해서 월욜 아침에 도착하는거라서 직장인 같은 경우에는, 일마치고 공항으로 후다닥 가서 비행기 타고 놀다가 월요일 새벽에 한국에 도착해서 잠시 잠자고 (혹은 기내에서도 잠을 잘 수 있긴하다.) 얼른 출근하는 ^^;; 꽤 피곤하지만 에누리 없는 스케쥴이라 직장인에게 딱 맞다는! 이번엔 홍콩 왕복비행 요금은 택스포함해서 22만원대!! 꺄아!

비행기에 타서 기내식을 간단히 먹고 입국신고서 쓰고 배치된 잡지를 읽고 있던 도중에 홍콩으로 가는 시간이 약 2시간 정도 남은 그 쯤에! 승무원의 방송이 있었습니다. 간단한 이벤트를 한다!

1. 가위바위보 게임   2. 작은 마술쇼

전에 제주도 갈 때도 기내에서 승무원분들이랑 가위바위보 게임하곤 했었는데! 홍콩여행에서도 역시나 가위바위보 게임을 진행한다. 가위바위보 게임을 해서 승무원을 이기면 선물을 받는다.

제주항공 기내 서비스

저를 기준으로 제 뒷좌석에 승자가 나타났다!

다음으로 작은 마술쇼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라고 하더니

다들 어디론가 사라지시더군요!

그리고 기내에 조명이 어두워졌다.

제주항공 기내 서비스

제주항공의 모델인 "빅뱅"의 붉은노을이라는 음악을 배경으로 일렬로 늘어선 승무원님들의

깜짝 마술쇼!!!!

촬영은 했지만 비행기 소리랑 같이 촬영되어서 ㅡㅡ;;; 많이 시끄러웠다. 암튼 지겨운 비행거리중 짧은 이벤트와 간단한 마술쇼였지만 재미있어서 좋았다!

이전 글 더 보기

2012.02. - 홍콩 :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 : 플라자 프리미엄 라운지(T1/East hall)

2011.08, - 홍콩에서 주해여행 : 홍콩에서 버스타고 주해로 가기

2011.02. - 홍콩 : 시티게이트아울렛에서 쇼핑하고 영화보기

[여행 프로모션] - 전 세계 호텔/리조트/게스트하우스 예약 할인 코드 모음

[여행 프로모션] - 홍콩 여행 준비: 홍콩 액티비티/현지투어/입장권 14~28% 할인코드 또는 1만원 할인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