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록/중국

중국, 주해 여행,저렴하고 편리했던 난하이 오일 호텔 리뷰 (남유대반점, 南油大酒店)


2011년 8월 여행.

주해에 있는 동안 내가 머물렀던 호텔은 난하이 오일 호텔이다. 중국어 그대로 읽으면 "남유대주점" 이라고 읽는다. 이름이 "주점"이긴 한데, 우리 생각과는 달리 중국어로 주점은 호텔을 의미한다. 같은 한자 문화권이지만 사용하는 용도가 많이 달라서 중국을 여행하는 동안 응? 하고 낯설었던 게 꽤나 많았다. 나는 처음에 중국 갔을 때 분명 호텔이라고 했는데 한자로 주점 적혀있어서 깜짝 놀라기도.


중국 주해 Zhuhai, 난하이 오일 호텔 예약하기

난하이 오일 호텔은 가격이 무척이나 저렴해서 나는 놀랐었다. 1박으로 예약하면 10만원 하지 않을정도로 저렴하다. 3베드룸에 레지던스 수준의 아파트정도 되어주어야 하루에 20만원 정도가 넘는 선이다. 물론 같은 주해내에서도 호텔의 가격차이는 있겠지만, 여러모로 주해가 홍콩이나 마카오에 비해서 저렴하다는 것을 이 호텔을 통해서 바로 느낄 수 있었다. 그래서 마카오는 (가깝다는 점도 한 몫하겠지만) 주해에서 물자/인력을 조달한다고 한다. 거리는 얼마 차이안나지만 중국 본토와 마카오 자치구역의 경계선이 있다보니 물가차이는 하늘과 땅차이처럼 느껴졌다.


주해 난하이 오일 호텔을 묵으면서 나는 그다지 불편한 점 느끼지 못했다. 짧은 2박 3일 기간동안 업무차  이 호텔에서 지냈고 첫날은 늦게 체크인을 했었다. 그리고 거의 하루종일 밖에 있었던 터라 호텔 내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기회는 없어서 그 점이 이번 여행에서 조금 아쉽긴 했다.


주해 버스터미널에서 택시타고 호텔로 이동.

홍콩공항에서 출발해서 주해 버스 터미널에 도착했다. 택시 타려고 해도 번번히 거부당했다. 아무래도 내가 중국어를 전혀 못해서 그런지, 택시기사님들이 뭐라뭐라해도 대화가 잘 될리 만무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계속 탑승거부가 발생되었다. 당시 나는 여행용 짐은 24kg + 노트북 5kg 들고 있었고 도착한 주해의 습도가 어마어마했었던 터라 택시잡는 그 상황이 정말 힘들었다. 나는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서 난하이 오일 호텔 프런트로 전화를 했고, 당시 호텔 담당직원이 영어 오퍼레이션을 바꿔주었다. 그때 담당자는 나에게 무슨 색깔 택시만 타고 다른 것은 타지마라, 그리고 조심해라. 외국인이니 범죄자들에게 타겟이 될 수 있다. 다시 말하지만 꼭 조심해라. 그리고 택시타면 무조건 다시 전화달라. 중국어로 자신이 위치를 설명할 것이다 그러니 다시 이쪽 번호로 꼭 전화해라. 라고 정말 친절하게 영어로 이야기 해주어서 진짜 눈물 날뻔 했다. 눅눅하고 습도높은 주해에서 영어로 이런 친절을 받다니. ㅠ_ㅠ


그 덕분에 호텔까지 택시타고 불편함 없이 이동할 수 있었다. 하지만 주해 시외 버스 터미널에서 이동해서 호텔에 도착하고나니 새로운 난관에 부딪혔다. 이미 영어오퍼레이션은 다른 외국인 직원들 문제를 담당하게 되면서 나랑 이야기 할 직원이 뿅! 하고 사라져버린 것이다. ㅠ0ㅠ 다른 직원에게 손짓 + 발짓으로 대충 체크인하고 필요한 것 묻지도 못하고, 영어 오퍼레이션 올때까지 기다릴 수 밖에 없었다. 

이 호텔의 단점은, 느꼈겠지만 중국어 못하면 영어 오퍼레이션 무조건 기다려야 된다. ^^;;; (지금은 조금 나아졌을려나)

 


 

 

 

FUJIFILM | FinePix AV100 | 1/30sec | F/2.9 | 5.7mm | ISO-400


난하이 오일 호텔 내부모습

사양 낮은 똑딱이 카메라와, 나의 비루한 실력이 만나서 찍은 허접한 사진이지만, 대충 룸이 어떻게 구성되어있는지 볼 수는 있다.

 

 

p.s. 찍은 사진이 거의 없어서 호텔에서 사진 가지고 옴... ^^:;

 

호텔 방 문을 열고 들어가면 바로 거실이 보인다. 큰 식탁도 있었고, 조리하는 주방은 없지만, 간단한 전기주전자와 기타등등의 도구들은 있다. 냉장고가 있어서 식탁에 앉아서 간단하게 아침하기 좋았다. 소파가 ㄱ자 모양으로 되어있어고 TV는 놀랍도록 두꺼운 브라운관 TV이었다. 정말 오랜만에 봤던 브라운관 TV.


침대가 있는 침실에는 TV가 하나 더 있는데 이 역시 브라운관 TV이다. TV를 켜면 (당연히도) 중국어 방송 밖에 안 나와서 정말 간혹 심심할 때만 틀었다. 침실도 안에 굉장히 넓었는데 혼자 운동해도 될 만큼 넓었다.

 

욕실도 역시나 넓었다. 중국이라서 그런가 싶지만, 사실 그렇지 않은 호텔들도 많다. 이 호텔은 공간이 넓직넓직해서 좋았다. 왠만한 어메니티 다 갖춰져있었지만 중국말로 적혀져 있어서 어디 브랜드인지는 알 수 없었다. 


가격대비 공간이 넓어서 좋았고 직원들과 영어로 소통이 불편하다는 것을 제외하면 직원들의 서비스 좋았았다. 중국말이 내 귀에 잘 안들렸을 뿐 ^^;



# 가격대비 넓은 객실


난하이 오일 호텔 (남유대반점, 南油大酒店, Nanhai Oil Hotel)

1. 주소368 Shuiwan Road, Xiangzhou Qu, Zhuhai Shi, Guangdong Sheng, 중국 519000

2. 연락처+86 756 332 2188

3. 기본요금: (1박2일, 조식포함 기준) 55,000원부터~ (시즌마다 상이)

4. 체크인/ 체크아웃: 14:00/ 12:00

5. 서비스: 비즈니스 센터, 컨시어지 서비스, 세탁 서비스, 복사기, 이그제큐티브 플로어 기타등등 

6. 예약방법

 ① OTA 서비스를 통해 할인 예약하기아고다부킹닷컴트립닷컴익스피디아호텔스닷컴 

 ② 호텔스컴바인에서 객실가격을 비교하며 예약할 수 있다.





이전 글 더 보기

[여행 프로모션] - 회원수가 3억이 넘는 트립닷컴의 호텔/항콩 - 최신 할인 코드/프로모션 총 모음 (네이버페이 결제 가능)

[여행 프로모션] - 해외여행, 전 세계 데이터 유심카드(인천/ 김해 공항 수령) 최저가 구매!

[여행 프로모션] - 이베이츠 -여행 예약/쇼핑할 때마다 캐시백 적립하기! (회원 가입 시 5천원 적립금 지급)


참고. 일부 게시물에는 제휴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아시아 | 중국
도움말 Daum 지도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