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누는 소식

밀알재단: 아프리카 후원, 희망TV SBS가 함께해요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17. 6. 8.
728x90
반응형

  

밀알 재단의 이동 진료 사업 @ 마다가스카르

 밀알복지재단에는 이동 진료 사업이 있다. 의료시설이 매우 취약한 곳을 중심으로 정기적으로 방문하면서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특히 밀알 재단의 이동 진료 사업은 "마다가스카르" 지역에 집중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마다가스카르인 주된 지역인 이유는 아주 간단하다. 이곳은 근처에 방문이 쉽운 병원이 없으며, 그러다 보니 아프더라도 약을 처방받기 보다는 무당을 찾아가는 것이 그들이 할 수 있는 전부이기 때문이다. 약 한 알이면 쉽게 치료 되고 완치될 질환도 비위생적이고 위험한 방법을 통해서 그 증상이 더 심해지고 있는 이곳, 밀알복지재단이 집중적으로 이동 진료를 할 수밖에 없는 이유이다. 

 

 

 

  

  

밀알복지재단의 마다가스카르의 이재훈 지부장님과 스태프들은 마다가스카르의 각 지역을 이동하며 아픈 아이들을 치료하고 있다. 한 마을에 머무는 시기는 평균 5일. 이 기간에 방문하는 환자만 750명 정도 된다고 하니 정말 어마어마한 숫자다. 2017년 6월 9일과 10일 2일간 <희망 TV SBS> 이에 관한 내용이 소개된다.

 

▶ 밀알복지재단의 이동진료사업 페이지

 https://goo.gl/bAjgCb

 

 

 

 

  

마다가스카르의 이재훈 지부장은 오래전부터 마다가스카르에서 이동 진료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이런 활동으로 제1회 이태석 신부상을 수상하기도! 이런 지부장님과 이하의 많은 스태프 덕분에 수많은 생명을 다시 살아나게 하고 있으니, 이를 그 어디에도 비교할 수 없는 정말 멋진 일이 아닐까. 

 

 

 

 


 

 간단한 질병조차 제대로 치료받을 수 없는 이들에게는 의사가 직접 찾아가야 한다는 신념으로 이 일을 진행하고 있는 지부장님과 이하 스태프분들께 정말 감동의 박수를 보낸다. 그리고 우리가 모두 관심을 가지고 이동 진료 사업을 같이 지켜보길. 그것만으로도 충분한 힘이 될 것이고, 이 힘들이 모이면, 아주 작은 질병이라도 한 개인의 삶을 파괴할 수 없도록 해주는 아주 큰 힘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 밀알복지재단의 이동진료사업 페이지

 https://goo.gl/bAjgCb

 

  밀알복지재단 홈페이지 http://miral.org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