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 태평양 여행기록/홍콩

홍콩 여행 : 무엇을 먹어도 즐거운 디저트가게, 허니문 디저트(滿記甜品)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15. 11. 24.
728x90
반응형

※ 아래 여행 사진은 삼성 갤럭시 노트4로 촬영했다.


2015년 11월 여행.

 아침에 느지막히 일어나서 어기적어기적 움직였다. 전날 밤, 늦게 자기도 했지만 나는 원래 아침잠이 많다. 이번 홍콩여행에서 좋은 집을 구했던 터라 날이 좋으면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파란 하늘을, 그 좁은 홍콩섬에서 어떤 빌딩 하나 눈에 걸리는 것 없이, 그저 파~~란 하늘을 볼 수 있는 예쁜 집에서 아침을 맞이하는 것은 분명 즐거운 일이었다.

오랜만에 란타우섬으로의 외출 길에서 근처에 있는 허니문 디저트에 들렀다. 아침이니까 뜨끈한 국물 같은 디저트를 먹고 싶어서 들렀다. 아침에도 간단하게 면을 먹을 수 있겠지만, 왠지 면이 먹기 싫었다. 가끔은 밍숭맹숭한 듯하면서도 또 가끔은 고소한 맛이 좋은, 코코넛이 먹고 싶었다. 그러니 당연히 나의 발걸음은 허니문 디저트다. 





허니문디저트(@ 웨스턴 마켓) 내부 모습.

 메뉴판은 영어와 중국어로 되어있고, 영어로 감이 잡히지 않으면 모형들이 전시되어있고 사진도 있으니 마음에 드는 것으로 고르면 된다. 나는 따뜻한 것을 먹고 싶어서 코코넛 에그로 시작하는 메뉴와 망고 팬케익 주문했다. 코코넛 에그의 전체 이름은 기억이 나질 않는다. ^^;;;


내부는 정말 작은 공간이다. 테이블이 몇 개 있긴 했지만, 이곳은 저녁 시간이면 금방 사람으로 들어찬다. 홍콩 여행할 때마다 내가 가장 자주 들르는 허니문 디저트는 어느 지점이든, 사람이 많았던 것 같다.




 Alice's tip 홍콩의 다양한 식당&카페 할인쿠폰 또는 할인 예약하기,  KLOOK 클룩

 홍콩에 본사를 두고 있는 KLOOK은 다양한 홍콩식당과 카페 그리고 디저트를 판매하는 곳들과 많은 제휴를 하고 있다. 물론 초기부터 이렇게 많았던 것은 아니지만, 지금은 생각보다 너무 다양하고, 우리가 몰랐던 음식까지 알게해주는 매력덩어리가 되었다. ^^ 여기를 클릭해서 회원가입할 경우 $3.2 쿠폰을 제공한다.  아래 페이지를 클릭하면 KLOOK에 등록된 다양한 정통/간단한 음식등을 판매하는 식당과 카페, 디저트, 과자등을 판매하는 곳의 다양한 정보는 물론 할인쿠폰/할인 예약까지 가능하다.

 ▶ 홍콩의 다양한 식당 & 카페 할인쿠폰 또는 할인 예약하기



코코넛 에그

 공룡알 같이 생긴 것이 코코넛이다. 그 안에 부드러운 푸딩 같은 두부도 들어있고 새알도 들어있다. 엄청 뜨거우니 호호 불어가며 떠먹어야 하는데 그게 귀찮다는 것을 제외하면 아침 식사로 이만한 게 없다고 생각한다. 나는 두유를 참 좋아한다. 그런데 보통 시중에 판매하는 두유는 단맛이 매우 강하다. (내 입맛에는..) 그래서 보통은 콩을 삶아서 바로 갈아낸, 순수한 두유를 좋아하는데, 코코넛이 딱 그런 맛이다. 따뜻하게 데워낸 코코넛 에그의 내용물은 순수한 두유맛을 좋아하는 나에게 딱이다. 한국에서는 코코넛 에그를 먹기 쉽지 않겠지만, 홍콩이니까! ^^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다.





망고 팬케이크

한국인들에게 잘 알려진 망고 팬케이크다. 부드러운 망고와 생크림으로 가득 찬 이 망고 팬케익은 누가 먹어도 대체로 좋아할 만한 디저트라는 생각이 든다. 얇은 팬케이크가 먹기 부드럽다. 내부에는 잘 익은 망고가 꽤 큰 덩어리로 들어있다. 재료만 봐도 많은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재료만 사용했다. 그러니 인기가 많은 것은 당연지사!






 정말 잘 익어서 부드러운 망고가 들어있다. 숟가락으로 대충 퍼먹어도 맛있다. 달콤함으로 가끔 피로를 푸는 나는 허니문 디저트에 들를 때마다 피곤함과 상관없이 망고 팬케이크를 꼭 사먹는다. 아침부터 이런 디저트는 나에게 즐거운 하루를 시작할 수 있게 해주는 힘이 되기도 한다. 





 코코넛 에그에는 새알이 들어있다. 경단처럼 쫄깃한데, 속에는 설탕과 견과류들이 들어있다. 설탕이 완벽하게 녹은 것이 아니기에, 호떡 먹는 것처럼 뜨거운 꿀이 흐르면 어쩌나, 라고 걱정할 필요는 없다. 부드러운 국물이 들어있는 코코넛 에그에는 한 입 두 입 퍼서 먹을 때마다 고소한 맛이 좋다. 아침에는 뜨끈한 국물이 먹고 싶은데 짠맛이 싫다면 이 녀석이 제격!


고소한 코코넛과 잘 어울리는 새알은, 찬바람이 살짝 부는 아침에 먹기 딱 좋았다. 급하게 먹으면 뜨겁지만, 천천히 식혀 먹으면 된다. 





 속은 부드러운 코코넛 젤리로 되어있다. 이것은 퍼먹어도 된다. 물론 이것 자체는 무(無)맛이긴 하지만. 코코넛 과자 먹어본 사람은 알겠지만 코코넛 과자를 많이 먹다 보면 좀 느끼하다 싶다. 이것도 먹다 보면 슬쩍 느끼한 기분이 든다. 먹고 싶지 않으면 굳이 이렇게 긁으실 필요는 없다. 식사하고 나서 먹는 디저트로도 좋지만, 뜨끈한 디저트들은 개인적으로 아침 식사로도 나는 만족스러웠다. ^^




----- 홍콩 허니문 디저트 @ 셩완 웨스턴 마켓  지도 보기 -----

- 주소 : Shop 4-6, G/F, Western Market, Sheung Wan, Hong Kong

허니문 디저트 공식 홈페이지




이전 글 더 보기

2015, 홍콩 소호를 걷다보면 만나게 되는 헐리우드 로드 공원(Hollywood Road Park)

2014, 홍콩, 아침에 완탕면- 치우힝 누들하우스(Chiu Hing Fishball Rice Noodle) 潮興魚蛋粉

2014, 홍콩 침사추이 멀티필드 플라자숍에 위치한 로컬딤섬가게 "陸仔記點心中西美食快餐廳 "

[여행 프로모션] - 홍콩 여행 준비: 홍콩 액티비티/현지투어/입장권 14~28% 할인코드 또는 1만원 할인받기

[여행 프로모션] - 이베이츠 -여행 예약/쇼핑할 때마다 캐시백 적립하기! (회원 가입 시 5천원 적립금 지급)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