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대구

대구 : 빠르고 신속한 KTX를 타고 대구로 여행을 떠나요~!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14. 1. 16.
728x90
반응형

Review : Daegu Trip with KTX 




┃대구 : 빠르고 신속한 KTX를 타고 대구로 여행을 떠나요~!

그러고보면 전, 여행을 죄다 외국으로만 나갔었네요. 돈이 많아서도 시간이 많아서도 아니었지만, 어쩌다보니 제 선택이 그러했었네요. 그래서 다른 지역에는 거의 가보질 못했는데요, 주로 서울에 잠깐잠깐 하루 당일치기로 다녀오거나 혹은 제주도여행이 전부인데, 제주도도 ㅎㅎㅎ 당일치기로 딱 7시간 체류했었던 게 전부였어요. ^^:;;


그래서 생각한 가까우면서 (= 이동시간이 너무 길어 지겹지 않으면서)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곳을 생각하다보니 문뜩 대구가 떠올랐는데요, 떠오르고나서 이리저리 알아보니 생각보다 대구는 시티투어가 잘 구성되어있는 도시 중 하나더라고요. 그래서 KTX를 타고 대구로 떠났습니다!







부산에서 대구여행 : 부산역에서 KTX를 타고 이동해요.




기차여행하면 부산역이죠!! 전 그렇게 생각해요 ㅎㅎ 그 시작은 부산역이죠

물론 이 외에도 부산에는 다양한 역이 많긴 하지만, 그래도 상징성도 그렇고 시설도 그렇고 모든 것이 나은 것이 부산역이라고 생각해요. 늘 부산역앞은 다양한 행사로 북적이기도 하고, 여름이면 음악분수대? 암튼 음악과 함께 용트림하는 ㅎㅎ 분수도 볼 수 있죠. 그 외에도 다양한 시위도 ^^;;;;; 만나볼 수 있는 정말 다양성이 공존하는 곳입니다.


지하철을 타고 부산역으로 열심히 달려가봅니다.

참 추웠던 날이지만, 일상과 잠시 떨어지고 낯선 곳으로 간다는 것만으로도 즐거운 추위였달까요?!






부산역이 훨~~~씬 넓어지면서 저는 마냥 부산역에 올 때마다 신기하더라고요.

그 이전만 하더라도 이렇게까지 대합실이 넓지 않았거든요. 지금은 광활해~~~ 완전 광할합니다요!!!!


이상하게 기차역에서 대기하는 시간은 마냥 심심해요. 그래서 가능하면 기차시간은 놓치지 않으면서 최대한 딱~! 맞춰서 가려고 하는 편인데, 그게 성공하면 가장 좋지만 실패한다면... ㅡ,.ㅡ;; 기차를 놓칠 가능성도 높죠. 그래서 늘 간당간당하게;;;; 기차를 탑승할 때가 많긴했어요!

기차를 탈 때에는 플랫폼 번호와 출발하는 기차의 번호를 확인해야하죠! 








부산에서 대구까지는 KTX 덕분에 매우 가까워졌어요.

요금이야 새마을호에 비하면 2배 정도 비싸다고 해도, 그다지 부담되는 가격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편도오 15,600원이고요, 물론 한달전에 구매하시면 15% / 30% 정도 할인 받을 수 있다고 해요. 하지만 전 시도해본 적은 없어요. ^^;;;


KTX 덕분에 약 45분 정도면 금방 대구까지 도착합니다.

KTX가 지나다기는 역은 동대구역으로 알고 있는데, 대구의 기차역중에 동대구역 말고도 KTX가 지나가는 곳이 있나요? 제가 잘 몰라서요. ^^;;;;


저 지도 ㅎㅎㅎ 포토샵 초급수준의 유저가 열심히 그렸습니다.. 네. 제가 그렷어요 ^^;;







아하하~! 전 콩국이 좋아요!

제가 사는 집 근처의 지하철 역 근처에는 아침시간에만 토스트와 커피 콩국 등과 같은 요런 음료나 먹을 거리를 판매하시는 아주머님이 계신데요, 제가 대학다닐 시절에 알게 되었는데 여전히 장사하고 계시더라고요.

오랜만에 아침일찍 이동하는 터라 (전 평소에.. 아침에 움직이지 않습니다;;;; 여행갈 때 빼고 ^^;;;) 들러서 콩국을 테이크아웃 했어요. 진한 콩국에다가 소금과 설탕의 적정 비율을 타주시고 난 뒤에 싹뚝싹뚝 인절미를 잘라서 컵에다가 꼼꼼하게 포장해주시기 때문에 단 한번도 얼렁뚱당 들고 다녀도 쏟은 적이 없어요.

진짜 맛잇어요~! 정말 든든하고요!!! 대박이죠!


45분이라는 길지 않은 시간동안 (아침밥을 집에서 먹고 나왔지만) 콩국으로 든든함을 더했어요!

아.. 지금 다시 생각해도 먹고프다~!








부산에서 대구여행 : 동대구역에서 도착했어요!!!




기차안에서 콩국을 다 먹고 나서 코레일잡지도 보고, 인터젯도 좀 하고 잠시 졸다가 보니 금방 동대구역에 도착했어요.

응? 이게 출구에 있더라고요! 오호호호!!! 근데 이거 왜 있는거죠?

주위에 아무런 설명이 없어서(내가 못 찾은건가;;;;) 왜 있나 싶었지만, 뭔가 <우리는 옛것을 그대로 간직한 도시 대구라예~> 뭐 이런 느낌?! 가득했어요.







이것도 마음에 듦~!

기차역과 관련되 다양한 여행 상품과, 대구를 돌아다닐 때 우용한 지도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혼자 돌아다녀도 좋고, 혹은 가이딩을 도움받을 수 있는 어플에 대한 설명도 있더라고요. 특히나 대구 중구에는 근대화된 모습이 그대로 남아있기도 하기에 골목투어가 유명하다고 하더라고요. 토요일마다 해설사님과 함께 할 수도 있지만 그 외의 요일에는 어플로도 충분히 도움받을 수 있다고!






대구 골목투어 홈페이지 : http://gu.jung.daegu.kr/alley/main/main.html





대구 중구 골목투어를 도와주는 어플이 있어요.

<대구 중구 골목투어>라고 검색하면 어플이 검색이 됩니다. 다운 받으셔서 필요에 따라서 오디오를 들을 수 있고요

동영상도 있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부산역은 너무 커서 그런가? 진짜 한랑해보였는데, 동대구역은 정말~~ 사람들이 많았어요!

사람들이 많아서 순간 <우와~ >라고 입으로 말해버렸어요. ^^;; 기존의 대구역이 좁기도 하고 해서 새로 만들어진 동대구역은 제가 갔던 날에도 주변은 공사하는 것 같았어요. 주변 고속도로까지 품을 수 있는 동대구역으로 만들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교통중심지인 허브 역할까지 도맡아하게 될 거라고 하는데, 그럼 더더욱 많은 사람들이 들르게 되는 동대구역이 되겠어요!







은근 길치인 저는...(근데 누가 보면 길치인 표가 안나요 ㅎㅎㅎ)

한참을 찾아서 헤매다가 나가는 곳을 찾았습니다 ^^;;; 나가는 곳은 도시철도 광장방향으로 이어지는데요, 저는 처음에 이쪽으로 가면 바로 지하도로 연결되는 줄 알았거든요. 근데 그게 아니었어요 ^^;;;; 나가기전에 추위를 이기기 위해서 옷깃을 여미었죠.


동대구기차역에서 지하철역으로 이동을 한 다음에 반월당역으로 이동했습니다.

대구의 모든 시티투어 버스는 반월당에서 출발하거든요. 집결지가 반월당이예요!






부산에서 대구여행 : 반월당 현대백화점 앞에서~!





반월당 지하철역에 내려서 현대백화점 방향으로 갔어요!

대구의 시티투어버시는 이렇게 반월당 현대백화점 앞에 위치해있습니다. 그래서 집결지가 자연스레 이쪽으로 되는 것이지요. 저~기 보이는 빨간 시티투어버스를 발견하고 혼자 기뻐했습니다. ㅎㅎ 왜 반갑죠?! ㅎㅎㅎㅎ


그렇게 시작된 대구여행~ 즐겁게 마무리가 되었답니다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